목차 1
유아교사의 정서적 고갈이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공감능력의 매개효과 = The effect of emotional exhaustion on teacher efficacy of early childhood teacher : the mediating effect of empathy / 차정주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연구방법 5
1. 연구대상 5
2. 연구도구 5
3. 자료수집 및 자료분석 7
Ⅲ. 연구결과 8
1. 정서적 고갈, 공감능력, 교사효능감의 기술통계 및 상관관계 8
2. 정서적 고갈과 공감능력이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9
3. 정서적 고갈과 교사효능감의 관계에서 공감능력의 매개효과 11
Ⅳ. 논의 및 결론 13
참고문헌 16
Abstract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