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전통음악 교육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적용 연구 : 카훗(Kahoot!)을 활용하여 = 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gamification in traditional music education / 권혜근 ; 김하윤 1
국문초록 1
Ⅰ. 서론 2
Ⅱ. 게이미피케이션의 교육적 활용 4
Ⅲ. 카훗(Kahoot!)을 활용한 종묘제례악교수·학습 개발 8
1. 교수·학습 설계 : '종묘제례악 속으로!' 8
2. 게임 요소 설계 10
3. 게임 내용 개발 14
Ⅳ. 게이미피케이션 수업 적용 및 효과 17
1. 연구 대상 및 방법 17
2. 연구 도구 18
3. 연구 결과 20
Ⅴ. 결론 및 제언 26
참고문헌 28
Abstract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