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ESG 활동, 기업 신뢰도, 고객 충성도 간의 영향관계 : 기업규모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relationship between ESG activities, corporate confidence, and customer loyalty : moderating role of corporate size / 강준모 ; 박철 1
[요약] 1
1. 서론 2
2. 이론적 배경 4
2.1. ESG의 개념 및 중요성 4
2.2. 환경(Environment) 4
2.3. 사회(Social) 5
2.4. 지배구조(Governance) 5
2.5. 기업 신뢰도 5
2.6. 고객 충성도 6
3. 연구모형 및 가설 6
3.1. 연구모형 6
3.2. 가설의 설정 7
4. 연구방법 11
4.1. 조작적 정의 및 측정 11
4.2. 자료 수집 및 분석 12
4.3. 표본특성 13
5. 연구결과 14
5.1. 변수의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14
5.2. 가설검증 16
6. 결론 및 시사점 19
6.1. 논의 19
6.2. 이론적 시사점 19
6.3. 실무적 시사점 20
6.4.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방향 21
참고문헌 21
Abstract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