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2022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1~2학년 교과서의 특징 / 김진호 1
1. 들어가면서 1
2. 연구진의 구성 특징 2
3. 신설된 단원들 : 「수학을 만나요」와 「수학이랑 함께해요」 3
가. 「수학을 만나요」 3
나. 「수학이랑 함께해요」 4
4. 특화 차시(수학이랑 만들어요) : 단원별 두 차시가 한 차시로 6
5. 전자저작물 8
6. 학습자 주도성 : 모든 것의 출발점 10
7. 창의성 11
8. 교사용 지도서 12
가. 학습자 주도성 중 선택권을 인정하는 교수·학습 방법 13
나. 학습자 주도성 중 목소리를 강화하는 교수·학습 방법 13
다. 학습자 주도성 중 소유권을 인정해 주는 교수·학습 방법 14
라. 포용성 중 차이와 다양성을 인정하는 교수학습 방법 14
마. 포용성 중 배려하는 교수·학습 방법 14
바. 포용성 중 존중하는 교수·학습 방법 15
9. 나오면서 15
참고 문헌 16
필자 소개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