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유아교사 세계시민교육역량과 교사 전문성, 사회정서역량의 인식 정도를 알아보고 유아교사 세계시민교육역량이 교사 전문성, 사회정서역량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현직 유아교사 414명을 대상으로 유아교사 세계시민교육역량, 교사 전문성, 사회정서역량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자료는 SPSS 26 프로그램을 사용해 빈도, 백분율, Cronbach’s α계수를 산출하고 세계시민교육역량이 교사 전문성, 사회정서역량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위계적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유아교사의 세계시민교육역량이 교사 전문성과 사회정서역량에 유의한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유아교사 세계시민교육역량을 강화시킬 필요가 있음을 시사하며 궁극적으로 유아교육 현장에서 유아 세계시민교육을 위한 기초자료로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