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유치원과 초등학교 부모 및 교사의 문해지도 비교 : 아동의 한글 해득 수준을 중심으로 = A comparison between parents' and teachers' literacy guidance to kindergarten and elementary school children : focusing on the level of children's Hangeul acquisition / 김효은 ; 최나야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연구 방법 4
1. 연구 대상 4
2. 연구 도구 6
3. 연구 절차 7
4. 자료 분석 7
Ⅲ. 연구 결과 7
1. 5세 유아와 1학년 아동의 한글 해득 수준 비교 7
2. 아동 한글 해득 수준(상·중·하)에 따른 5세아 부모, 5세반 교사, 1학년 부모, 1학년 교사의 문해지도 차이 11
3. 5세아 부모, 5세반 교사, 1학년 부모, 1학년 교사 간 문해지도의 차이 14
Ⅳ. 논의 및 결론 15
참고문헌 19
Abstract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