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중학교 과학과 교육과정에서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요소에 대한 국제 비교 연구 : 스웨덴, 일본, 한국 사례를 중심으로 / 노정민 ; 서은정 1
Ⅰ. 서론 1
1. 연구배경 및 필요성 1
2. 연구 목적 1
Ⅱ. 연구방법 및 절차 1
1. 비교대상 국가 및 선정 이유 1
2. 분석대상 및 방법 2
Ⅲ. 연구 결과 2
1. 스웨덴, 일본, 한국의 중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SDGs 요소 반영 분석 2
2. 스웨덴, 일본, 한국 중학교 과학과 성취기준에 포함된 SDGs 요소의 영역 분석 3
3. 스웨덴, 일본, 한국 중학교 과학과 교육과정에서 SDGs 요소를 포함한 성취기준의 과학과 관련내용 영역 분석 3
Ⅳ. 결론 및 제언 3
참고문헌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