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문제해결 인형치료에 나타난 학교 부적응 아동의 특성 : '양떼를 지켜라' 스토리텔링의 활용 = The characteristics of a school maladjusted children in problem-solving figure therapy : use of “Protect the Sheep” storytelling / 최광현 ; 선우현 1
ABSTRACT 1
Ⅰ. 서론 2
Ⅱ. 연구방법 4
1. 연구대상 4
2. 연구 도구 4
3. 연구 절차 5
4. 연구 분석 6
Ⅲ. 연구결과 7
1. '양 떼를 지켜라'의 첫 번째 구조 : 경쟁 7
2. '양 떼를 지켜라'의 두 번째 구조 : 도전 8
3. '양 떼를 지켜라'의 세 번째 구조 : 문제해결 8
4. '양 떼를 지켜라'의 네 번째 구조 : 보상 8
5. '양 떼를 지켜라'의 동일시 과정에 나타난 학교 부적응 아동의 특성 10
Ⅳ. 논의 및 결론 11
Reference 12
[요약]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