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대학 영문법 수업에서의 거꾸로 수업 효과연구 = The effects of flipped learning in teaching English grammar at the tertiary level / 이영은 ; 유원호 1
[요약] 1
Ⅰ. 서론 1
Ⅱ. 이론적 배경 2
1. 실행연구를 통한 기존 문법 수업의 보완 방법 2
2. 거꾸로 수업의 효과에 관한 선행연구 3
Ⅲ. 연구방법 4
1. 연구 참여자 4
2. 실행연구 계획과 수업 설계 4
3. 자료 수집 및 분석 5
Ⅳ. 결과 및 논의 5
1. 거꾸로 수업에 관해 학생들이 인지한 성취도와 학습효과 5
2. 거꾸로 수업을 활용한 문법 교육의 장단점 7
Ⅴ. 결론 13
참고문헌 14
부록 16
Korean Abstract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