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감정적 현저성과 에피소드 기억의 상관관계를 활용한 영화영어 교육 연구 = Study on utilizing correlation between emotional salience and episodic memory for movie English in the EFL classroom / 노윤아 1
[요약] 1
Ⅰ. 서론 1
Ⅱ. 문헌연구 3
1. 감정과 인지 3
2. 감정과 현저성 5
3. 감정과 에피소드 기억 6
Ⅲ. 연구 방법 7
1. 참여자 7
2. 교재 8
3. 절차 9
4. 자료 수집 9
Ⅳ. 결과 및 토론 10
1. 장면 선정에서 감정적 현저성 유형 10
2. 감정적 현저성 유형의 근거 11
3. 감정적 현저성과 에피소드 기억 12
4. 감정적 현저성 활용에 대한 참여자들의 견해 13
5. 토론 14
Ⅴ. 결론 및 연구의 한계 15
참고문헌 16
Korean Abstract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