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대학생들이 생각하는 ‘시간’의 의미를 살펴보기 위해 포토보이스 연구를 실시하였다. 포토보이스 연구방법은 Latz(2018)가 제시한 절차를 변형하여 파악, 모집, 교육, 기록, 서술, 발표, 관념화, 확증의 단계를 거쳤다. 본 연구에 참여한 연구참여자는 B시에 소재한 D대학의 대학생들로, 연구 동의를 구한 80명 중 자발적 의사 동의를 밝힌 42명이 최종 선정되었다. 본 연구는 2021년 6월 ~ 8월에 자료수집이 이루어졌으며, 2021년 9월 ~ 22년 3월까지 자료분석이 이루어졌고, 이후 자료 검증과논문 작성 기간이 있었다. 본 연구 결과, 대학생들은 시간의 의미에 대해 첫째, 나를 느끼게 하는 선물 같은현재의 시간, 둘째, 경험의 총체로 차곡차곡 쌓인 축적의 시간, 셋째, 달라지는 변화의 시간, 넷째, 붙잡을수 없는 흐름의 시간, 다섯째, 앞으로 채워갈 여백의 시간으로 나타내고 있었다. 본 연구 결과는 대학생들이 생각하는 시간의 의미를 넘어 삶의 태도를 이해하는 기초자료가 되어줌으로써, 대학생들이 건강하게시간을 체험하며 보낼 수 있는 대학생활과 교육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