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한국 교육에서 앙트러프러너십 개념이 무엇인지 규명하고, 어떠한 방향의 앙트러프러너십 교육이 필요한지를 논의하고자 한다. 이 연구는 국내 앙트러프러너십 전문가 11명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한 후 근거이론 방법과 현상학적 방법론에서 활용하는 자료 분석 과정을 활용하여 앙트러프러너십의 개념과 구체적 속성, 교육 방향성을 살펴보았다. 앙트러프러너십은 혁신정신, 사회적 가치와 목표의 추구, 강한 의지력과 도전 정신 등을 의미한다. 또한 앙트러프러너십은 창업과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 가능성이 있다. 앙트러프러너는 공감적 사회문제 해결형, 진취적인 위험 감수형, 창의성과 소통 추구형으로 유형화할 수 있다. 앙트러프러너십 교육을 위해서는 학습자가 주도하는 교육을 만들고, 협동 역량과 분야간 융합을 늘리는 등의 교육 환경을 갖출 필요가 있다. 한편 앙트러프러너십을 제한할 수 있는 한국의 입시 중심 교육을 극복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