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대상 영어학원의 교습 과정과 영향에 대해 명확히 알려진 바가 없는 상황에서도 최근 기관의 증가세가 뚜렷하다. 이에 본 연구는 유아대상 영어학원을 다닌 성인을 대상으로, 해당 기관에서 받은 교습 경험을 탐구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유아대상 영어학원의 경험이 2년 이상 있는 성인 4명을 대상으로 심층 면담을 실시했다. 자료 분석 결과, 연구 참여자들은 다음의 경험을 하였다. 첫째, ‘영어가 중심인 세상’에서 영어권 문화에 대한 동경, 정체성의 혼란을 겪었다. 둘째, 학습이 놀이를 대체하는 ‘놀이의 부재’를 경험했다. 셋째, ‘낯선 원어민 교사’와 불편하고 어려운 관계를 경험하였다. 마지막으로, 비일상적이고 신기함과 환상을 특징으로 하는 ‘이벤트성’ 일과를 경험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유아대상 영어학원이 유아 발달 측면에서, 나아가 인간 발달의 장기적 측면에서 바람직한 경험을 제공하는지 재고가 필요함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