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디지털놀이에 대한 어머니들의 인식과 요구를 분석하여 가정과의 협력적 연계를 통한 디지털놀이의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유아교육기관에서 디지털놀이 경험이 있는 자녀를 둔 어머니 9명을 대상으로 그룹면담과 개별면담을 실시하였으며,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디지털놀이에 대한 어머니들의 인식은 ‘교육적 가치를 지닌 놀이 vs 오락적 목적의 놀이’, ‘아이의 삶이 반영된 놀이 vs 보여주기식의 체험’, ‘안전한 디지털놀이의 가능성 확인 vs 높은 교사 대 유아 비율로 인한 우려’, ‘가정에서의 활용을 위한 고민 vs 상반된 지도 방향으로 인한 혼란’으로 결과가 나타났다. 둘째,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디지털놀이 경험 후 나타난 자녀의 변화에 대한 어머니들의 인식은 ‘주도적인 놀이자’, ‘적극적인 문제해결자’, ‘두려움 없는 탐색자’, ‘시행착오를 즐기는 도전자’, ‘스스로 절제하는 디지털시민’으로 나타났다. 셋째, 어머니들은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디지털놀이 활성화를 위해 ‘안전한 디지털놀이를 위한 지침’, ‘연령과 발달에 따른 디지털놀이의 체계화’, ‘사회적 지원을 통한 교사의 역량 강화’, ‘가정과의 연계와 소통의 활성화’, ‘안전한 디지털놀이 환경 구축’을 요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