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조직변화에 대한 구성원의 평가가 지속학습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데 있다. 구체 적으로, 조직변화에 대한 구성원의 도전적 평가와 위협적 평가가 지속학습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그 관계에서 변화몰입과 변화피로가 매개효과를 가지는지 확인하는 데 있다. 또한, 조직변화평가가 변화몰입과 변화피로를 통해 지속학습활동에 미치는 영향이 상사의 학습지원 수준에 따라 달라지는지 알아보았다. 연구를 위해 국내 기업 구성원 4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조직변화에 대한 구성원의 도전적 평가는 지속학습활동과 정적 상관관계를 가지며, 변화몰입은 도전적 평가와 지속학습활동간 관계를 매개하였다. 조직변화에 대한 구성원의 위협적 평가는 지속학습활동과 부적 상관관계를 가지며, 변화피로가 위협적 평가와 지속학습활동 간 관계를 매개하였다. 상사학습지원은 변화몰입이 지속학습활동에 미치는 효과 및 변화몰입의 매개효과를 조절하였다. 구체적으로, 상사학습지원이 높을수록 변화몰입이 지속학습활동에 미치는 정적 효과 및 변화몰입의 매개효과가 강화되었다. 또한, 상사학습지원은 변화피로가 지속학습활동에 미치는 효과를 조절하였다. 구체적으로, 상사학습지원이 높을수록 변화피로와 지속학습활동 간 부적 관계가 완화되었다. 위협적 평가가 변화피로를 통해 지속학습활동에 미치는 효과에서 상사학습지원의 조절된 매개효과는 상사학습지원이 높은 집단에서만 유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