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라이트 렌더링은 2D게임을 위해 가장 널리 쓰이는 기법이다. 하지만, 현재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스프라이트를 해당하는 2D텍스처를 화면상에 배치할 뿐 사실성 증대를 위한 효과는미비한 실정이다. 본 논문에서는 스프라이트 렌더링의 사실성 증대를 위한 그림자 생성기법을제안한다. 본 기법은 스프라이트 텍스쳐를 분석 한 후, 파라미터로 입력되는 비율정보, 방향정보를 이용하여 그림자를 생성한다. 생성된 그림자는 순서독립 투명도(Order Independent Transparency) 기법을 이용하여, 프레임 버퍼에 블랜딩 됨으로서, 소프트 쉐도우가 가능하도록하였음. 실험을 통해 제안한 알고리즘의 사실성을 확인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