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트위치 떠나는 게임 스트리밍 시장, 새로운 강자는 누구? /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편 1
1. 꾸준히 성장하는 게임 스트리밍 시장 1
2022년 10억 명 돌파한 게임 스트리밍 이용자, 2027년 17억 명 추산 1
2. 트위치의 한국 시장 철수, 빈자리 노리는 경쟁자들 2
한국 시장 적극 공략하던 트위치, 2023년 12월 시장 철수 결정 2
트위치 떠난 한국 시장, 누가 빈자리를 채울까? 3
3. '보는 게임' 영향력 커지는 게임산업, 스트리밍 시장의 운명은? 7
콘텐츠 갈라파고스 막기 위해선 국내·해외 플랫폼의 균형 성장 필요 8
참고문헌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