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5대 레깅스브랜드에 대한 차별화 전략 등을 파악하고자 양적연구와 질적연구를 활용한 혼합연구방법을 실시하였다. 이를 위해 1차 분석으로 레깅스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양적연구)을 실시하였으며, 2차 분석으로 포커스 그룹 인터뷰(질적연구)를 통해 1차 분석의 한계점을 최소화하고 결과에 대한 정당화 및 객관화 그리고 새로운 의미도출을 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5대 레깅스브랜드의 다양한 이미지(나이키: 글로벌브랜드, 브랜드가치, 신뢰감, 혁신 등; 아디다스: 글로벌브랜드, 브랜드가치, 삼선디자인 등; 안다르: 친숙함, 트렌디함, 접근성 등; 젝시믹스: 친숙함, 트렌디함, 독특성 등; 룰루레몬: 프리미엄, 고급스러움, 명품 등) 요인을 파악하였다. 둘째, 5대 레깅스브랜드 추가 아이템 요인(팬츠, 크롭탑, 티셔츠, 자켓, 맨투맨 등)을 파악하였다. 셋째, 5대 레깅스브랜드의 대표 상품 라인 및 레깅스 종류(나이키: 드라이핏; 아디다스: 삼선레깅스, 오리지널, 트레포일; 안다르: 에어쿨링, 지니, 시그니처, 에어웜, 부츠컷, 에어스트; 젝시믹스: 블랙라벨, 시그니처, 하이플렉시, 네오플렉시, 셀라업텐션, 아이스페더; 룰루레몬: 얼라인, 원더언더, 하이라이즈, 온더플라이)를 파악하였다. 넷째, 5대 레깅스브랜드의 운동 및 기능(운동복, 요가복, 착용감, 활동성 등), 구매결정요인(사이즈, 가격, 색상, 소재원단, 기능성, 디자인)을 파악하였다. 다섯째, 5대 레깅스브랜드를 대표하는 차별화 전략(나이키: 무신사, 코디맵, 키즈, 우먼스, 멤버십 등; 아디다스: 무신사, 코디맵, 키즈, 손나은, 스니커즈 등; 안다르: 내돈내산, 맨즈, 이벤트, 할인, 1+1 등; 젝시믹스: 내돈내산, 땀, 세탁, 할인, 1+1 등; 룰루레몬: 아시아핏, 직구, 신축성, 프리미엄, 피팅서비스 등)을 파악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해 레깅스 기업이 치열한 레깅스 시장 속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가치를 제공하여 레깅스 시장의 미래를 향해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