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공공 데이터와 구글 어스를 활용한 지도 제작 수업이 초등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회과 수업 변화를 탐구한다. 과거의 전통적인 교육 방식을 넘어서,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컴퓨팅 사고력과 교과교육을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데 중요한 지침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복잡한 현대 사회의 도전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데 기여하였다. 연구 결과는 본 수업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 향상에 효과적임을 보여주며, 이는 현실 세계의 문제에 대한 이해와 해결책 개발에도 적용 가능함을 시사한다. 본 연구는 미래 지향적 교육에 중요한 기여를 하며, 학생들이 기술적, 사회적 문제 해결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컴퓨팅 사고력을 교육 과정에 통합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며,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핵심 기술과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