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에듀테크를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진로결정 자기효능감과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효과를 살펴보는 데 있다. 이를 위해 부산광역시 소재한 G중학교의 2, 3학년 학생 103명을 실험집단 51명, 통제집단 52명으로 구성하고, 실험집단에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통제집단에는 전통적 인쇄물 중심의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에 두 집단 간의 효과 차이를 살펴보고자 진로결정 자기효능감과 진로성숙도에 대한 동형의 사전·사후검사를 실시하였고, 사전검사 결과를 공변인으로 통제하여 사후검사 결과에 대한 공분산분석(ANCOVA)을 실시하였다. 이때, 집단 간 유의미한 차이가 발견된 변인의 경우, 하위요인의 사후검사 결과에 대하여 다변량공분산분석(MANCOVA)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주요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경우, 에듀테크를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에 따른 집단 간 평균에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둘째, 진로성숙도의 경우, 에듀테크를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에 따른 집단 간 평균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진로성숙도 하위요인인 ‘결정성’, ‘목적성’, ‘준비성’, ‘독립성’, ‘확신성’ 중, ‘결정성’과 ‘목적성’에 대해서만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본 연구는 중학교 진로교육에 에듀테크를 접목한 혁신적 교수법을 제안하고, 중학생의 진로성숙도에 효과적인 에듀테크 활용 교수전략을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