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고의 연구 목적은 한국어 연결어미의 교육 방법으로 역번역(Back Translation, BT)을 활용하여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연결어미 활용 능력 평가 구인(Construct)을 설정하는 데에 있다. 본고는 역번역 과제 수행의 방법을 통해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국어 연결어미 활용 능력의 구체적인 평가 구인 요건과 평가 항목을 설정하였다. 본고에서는 먼저 선행 연구를 검토한 후 학습자의 한국어 연결어미 활용 능력과 과제 기반 평가의 개념을 논의하였다. 그다음으로 평가 구인 관련 선행 연구와 심층면접조사(Focus Group Interview)를 진행하여 1차적으로 본고 연구 목적에 맞는 평가 구인 요건과 평가 항목을 마련하였다. 이 단계에서는 구체적으로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연결어미 활용 능력의 평가 구인 요건을 ‘연결어미의 사용’과 ‘과제 수행’으로 구분하였다. 또한 평가 채점, 한국어 교육, 번역 교육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한 후 예비 평가를 진행하여 최종 평가 항목을 확정하였다. 본고는 이러한 절차를 거쳐 교수·학습 현장에서 교수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연결어미 활용 능력 평가 구인 요건과 평가 항목을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연구의 의의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