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A대학의 비교과 프로그램 평가지표를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해 CIPP 모형과 선행연구를 기반으로 초안을 개발하고, 구성원의 검토 내용을 분석하여 수정안을 개발한 후,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자료 분석을 통해 최종안을 개발하였다. 초안에 대한 검토 의견 분석 결과를 반영하여, 초안의 평가영역 4개를 3개로 수정하고, 평가항목을 통합하거나 수정하였다. 그리고 초안의 평가지표를 삭제하거나 통합, 수정하여 총 24개의 수정안을 개발하였다. 수정안에 대한 타당도 분석 결과, 전체 응답자를 대상으로 한 분석에서는 모든 평가지표가 타당성을 확보했다. 그러나 교직원과 학생 집단으로 구분하여 타당도 분석을 한 결과, ‘설정된 참여 인원의 적절성’이 교직원 집단에서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 이러한 결과를 기반으로 최종안을 확정하였고, 연구 결과를 토대로 대학의 비교과 프로그램 평가와 교육과정 운영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비교과 프로그램 평가지표는 평가뿐 아니라 운영과 관리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때 집단 간 인식 차이를 반영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더 많은 이해관계자를 평가에 참여시켜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