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1,1,2
대통령 각하 근영=3,3,2
국민교육헌장=5,5,1
대통령각하 신년사에서=6,6,1
1970년도 교통백서 발간에 즈음하여=7,7,2
목차=9,9,12
제1부 총론=21,21,2
제1장 우리나라의 경제성장과 교통경제=23,23,2
제1절 1960년대의 국내수송동향=24,24,1
1. 개황=24,24,3
2. 국내 여객 수송동향=26,26,4
3. 국내화물 수송동향=29,29,4
제2절 교통부문의 투자 및 성장실적=32,32,1
1. 교통부문 부가가치 성장추세=32,32,3
2. 교통부문 투자 및 성장실적=34,34,2
제3절 국제수지 개선에의 공헌=36,36,1
1. 개황=36,36,2
2. 철도 및 공로동향=37,37,2
3. 해운동향=38,38,1
4. 국제항공 동향=38,38,2
5. 국제관광 활동=39,39,1
제4절 1970년도의 수송대책=40,40,1
1. 현황과 문제점=40,40,5
2. 종합대책=44,44,12
제5절 장기수송수요 전망=55,55,1
1. 장기수송수요상정=55,55,5
2. 수송구조의 개선방향=59,59,6
3. 예측되는 교통기술의 혁신=64,64,1
제2장 앞으로의 교통정책의 시정방향=65,65,2
제1절 종합교통정책=66,66,1
1. 정책목표=66,66,3
2. 종합교통계획=68,68,2
3. 운임구조의 개혁방향=69,69,3
4. 물적유통구조의 혁신방안=71,71,3
제2절 철도정책=73,73,1
1. 철도의 발전방향=73,73,3
2. 철도차량공업의 계열화=75,75,1
3. 수송방식의 근대화=75,75,3
제3절 도로교통정책=77,77,1
1. 자동차행정의 당면과제=77,77,5
2. 자동차 운수사업의 진흥책=81,81,3
3. 자동차 운수사업의 통일회계 및 통계보고 제도=83,83,2
제4절 해운정책=84,84,1
1. 해운의 기본적 문제점=84,84,4
2. 해운조성책=87,87,4
제5절 항공정책=90,90,1
1. 항공사업의 경영문제=90,90,6
2. 항공사업육성책=95,95,2
제6절 관광개발=96,96,1
1. 관광개발과 관광시설의 정비=96,96,4
2. 관광행정의 기본방향=99,99,4
제7절 도시교통=102,102,3
제2부 각론=105,105,2
제1장 철도=107,107,1
제1절 국민경제와 철도=107,107,1
1. 개황=107,107,4
2. 국민경제와 철도수송=110,110,4
제2절 수송=113,113,1
1. 국내수송에 있어서의 철도의 위치=113,113,3
2. 화물수송=115,115,5
3. 여객수송=119,119,5
4. 주요간선 수송과 물자의 유통=123,123,3
5. 수송량과 수입의 월별분석=125,125,4
6. 운임=128,128,6
7. 수송효율=133,133,3
제3절 철도시설 및 건설=136,136,1
1. 궤도=136,136,3
2. 주요 시설물=138,138,1
3. 철도시설의 개량=138,138,3
4. 선로 보수작업의 기계화=140,140,4
5. 철도건설=143,143,3
제4절 차량=146,146,1
1. 동력차 및 객화차 보유량=146,146,2
2. 동력차 및 객화차의 근대화=147,147,5
3. 차량 신조 및 수선 실적=151,151,2
제5절 운전 및 안전=152,152,1
1. 개황=152,152,1
2. 운전실적=152,152,4
3. 주요열차의 속도와 수송밀도=155,155,3
4. 철도사고와 안전=157,157,6
제6절 재정 및 경영=162,162,1
1. 수지개황=162,162,2
2. 재정상태=163,163,5
3. 수송원가=167,167,2
4. 경영성적=169,169,4
5. 자재관리와 철도차량공업(기계공업)의 육성=172,172,4
제7절 당면한 문제점=175,175,1
1. 수송력과 투자부족=175,175,6
2. 공공부담과 적자=180,180,7
3. 운임제도=186,186,2
제8절 철도근대화 방안=187,187,1
1. 개황=187,187,3
2. 노후시설장비의 개량대체=189,189,3
3. 전철을 주축으로 하는 주요 간선의 근대화=191,191,14
4. 주요 지구의 근대화=204,204,8
5. 동력과 차량의 근대화=211,211,2
6. 신호통신의 근대화=212,212,2
7. 수송방식의 근대화=213,213,2
제2장 공로=215,215,1
제1절 서설=215,215,1
1. 개황=215,215,2
2. 자동차 교통망=216,216,7
3. 경제성장과 자동차 운수=222,222,2
제2절 자동차 수송의 추세와 능력=223,223,1
1. 자동차 수송추세=223,223,5
2. 자동차 증가추세=227,227,5
3. 자동차공업의 현황과 생산추세=231,231,3
제3절 고속도로 수송=234,234,1
1. 고속도로의 개발=234,234,4
2. 고속도로 수송대책=237,237,5
3. 고속도로 수송의 제 문제=241,241,2
제4절 자동차운수사업체의 실태=243,243,1
1. 자동차 운수사업체의 동향=243,243,2
2. 경영 면에서 본 실태=244,244,4
3. 운수업의 기업화=247,247,3
제5절 도시교통=249,249,1
1. 도시교통의 현황=249,249,5
2. 대도시 교통난의 원인=253,253,3
3. 도시교통난 해결 대책=255,255,6
제6절 자동차교통의 안전=260,260,1
1. 자동차 교통사고의 현황=260,260,5
2. 자동차검사=264,264,1
3. 자동차정비=264,264,3
4. 운전자 취업관리=266,266,2
5. 자동차 교통사고 방지책=267,267,3
6. 공해방지=269,269,2
7.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제도=270,270,4
제7절 당면과제=274,274,1
1. 자동차운수사업의 진흥=274,274,2
2. 고속도로수송의 효율화=275,275,2
3. 자동차운수행정제도의 정비=276,276,2
제8절 공로 근대화 방안=277,277,1
1. 도로의 건설 및 정비=277,277,3
2. 유통시설의 확충=279,279,6
3. 유통체계의 근대화=284,284,1
4. 대형 고속 장비의 확보=285,285,1
5. 1970년대 공로수송전망=285,285,4
제3장 해운=289,289,1
제1절 서설=289,289,1
1. 근대 한국해운의 연혁=289,289,3
2. 수송 개황=292,292,2
3. 경제개발과 해운=293,293,1
제2절 외항해운=293,293,1
1. 외항선대의 구성=293,293,3
2. 취항상황=295,295,2
3. 수송실적=296,296,3
4. 해운관계 국제수지=298,298,2
5. 외항선대의 확충=299,299,2
6. 외항해운의 당면 문제점과 대책=300,300,6
제3절 내항 해운=305,305,1
1. 내항선대의 구성=305,305,3
2. 화물 수송=307,307,3
3. 여객수송=309,309,2
4. 선복확충과 선질개량사업=310,310,1
(1) 선복확충=310,310,3
(2) 선질개량사업=312,312,3
5. 선박운임율=314,314,1
제4절 항만=315,315,1
1. 항만의 관리운영=315,315,7
2. 항만운송사업=321,321,3
3. 주요항만개요=323,323,8
4. 항만건설 계획=330,330,2
제5절 선원=331,331,1
1. 선원 수급계획=331,331,3
2. 선원의 해외진출과 그 문제점=333,333,2
3. 선원의 근로조건과 노사관계=334,334,2
4. 선원고용현황=335,335,2
제6절 해상항로와 안전=336,336,1
1. 항로 표지시설 현황=336,336,2
2. 해난발생현황과 그 원인=337,337,3
3. 해난심판 업무의 현황과 문제점=339,339,2
제7절 해운의 근대화 방안=341,341,1
1. 콘테이너 수송체제의 확립=341,341,6
2. 부산-시모노세끼간 정기연락선 개설=346,346,2
3. 항만 보관시설의 근대화 방안=347,347,4
4. 70년대의 해운 전망=350,350,2
제4장 항공=352,352,1
제1절 서설=352,352,1
1. 우리나라 항공의 연혁=352,352,3
2. 항공교통망=354,354,4
3. 항공의 국제 동향=357,357,8
4. 항공사업의 기업성=364,364,4
제2절 항공사업=367,367,1
1. 국내운송사업=367,367,3
2. 국제운송사업=369,369,5
3. 항공기 사용사업=373,373,2
4. 기타 부대사업=374,374,2
제3절 항공기의 운항=375,375,1
1. 항공기의 확보=375,375,4
2. 항공시설=378,378,5
3. 항공종사자=382,382,4
4. 안전운항=385,385,3
5. 공역관리=387,387,2
제4절 공항 및 비행장의 근대화 방안=388,388,1
1. 김포국제공항=388,388,3
2. 지역공항 및 비행장=390,390,7
3. 1970년대의 항공전망=396,396,4
제5절 당면과제=400,400,1
1. 항공사업육성을 위한 대책수립=400,400,1
2. 공항 및 비행장의 운영개선=401,401,2
3. 항공보안 시설운영 개선=402,402,4
제5장 관광=406,406,1
제1절 관광사업의 개황=406,406,1
1. 관광사업의 경제적 효과=406,406,3
2. 국제관광시장의 추세=408,408,8
3. 우리나라의 국제관광=415,415,7
4. 관광 행정의 기본방향과 주요시책=421,421,2
제2절 관광객 유치 활동 현황=422,422,1
1. 해외 관광 선전=422,422,3
2. 국제회의의 참석과 유치=424,424,2
3. 출입국 절차에 관한 조치=425,425,2
4. 관광서어비스 및 안내의 개선=426,426,3
5. 여행 알선업의 공신력 증대=429,429,1
6. 국제교통의 원활화=429,429,2
7. EXPO' 70과 관광객 유치=430,430,3
제3절 관광시설 현황=432,432,1
1. 숙박시설의 확충=432,432,4
2. 관광 교통수단의 근대화=435,435,2
3. 관광도로의 정비=436,436,2
4. 휴양 오락시설의 정비=437,437,2
제4절 관광자원 개발=439,439,1
1. 관광자원의 분포상황=439,439,2
2. 전국 관광조사 및 종합진단=440,440,3
3. 관광루트의 형성=442,442,5
4. 관광지 지정=447,447,1
제5절 당면과제=447,447,1
1. 관광시설확충을 위한 정부시책의 적극화=447,447,2
2. 해외 선전활동의 일원화=448,448,2
제6장 수로=450,450,1
제1절 수로업무의 개황=450,450,1
제2절 수로업무의 국제적 동향과 1960년대의 한국 수로업무의 현황=450,450,3
제3절 수로업무의 당면한 문제점=452,452,6
제4절 1970년대 수로업무의 기본목표와 중요정책 방향=457,457,2
1. 사업의 목표 및 정책방향=458,458,5
부속 통계=463,463,24
부록=487,487,2
부록1 교통부 연혁=489,489,5
부록2 역대 교통부 장관의 재임기간=494,494,2
부록3 역대 철도청장의 재임기간=496,496,1
부록4 교통부 기구표=497,497,2
부록5 철도청 기구표=499,499,2
색인=501,501,2
도표 색인=503,503,3
표색인=506,506,8
판권지=514,514,1
부표1 산업별 국민총생산=465,465,4
부표2 산업유별 성장율과 구성비=469,469,1
부표3 수송수단별 영업km=470,470,1
부표4 국내 수송수단별 화물수송량 및 수송분담율=471,471,1
부표5 국내 수송수단별 여객 수송량 및 수송분담율=472,472,1
부표6 철도화물 수송량=473,473,1
부표7 철도여객 수송량=473,473,1
부표8 철도 수송력=474,474,1
부표9 철도 평균 수송거리 및 수송량=475,475,1
부표10 철도 주요화물품목별 수송량=475,475,1
부표11 도로현황=476,476,1
부표12 영업용 자동차 수송량=476,476,1
부표13 자동차 보유대수=477,477,1
부표14 국내선박 보유량=478,478,1
부표15 외항화물수송량 및 국내선 적취비율=478,478,1
부표16 내항화물수송량표=479,479,1
부표17 주요품목별 내항선박 화물수송량=480,480,1
부표18 주요국 상선 보유량=481,481,1
부표19 주요 항만 하역 능력 일람표=482,482,1
부표20 국제선 민간 항공 수송량=483,483,1
부표21 국내선 민간 항공 수송량=483,483,1
부표22 주요 국적별 관광객 입국자수=484,484,1
부표23 수송수단별 연도별 외화수입실적=485,485,2
도1-1-1 G.N.P성장과 수송실적증가율=25,25,1
도1-1-2 국내 여객 수송 성장추세(1962=100)=27,27,1
도1-1-3 여객 수송구조=28,28,1
도1-1-4 국내화물 성장추세(1962=100)=30,30,1
도1-1-5 화물수송구조(외국의 예)=31,31,1
도1-1-6 G.N.P 및 교통부문 부가가치 성장추세(1962=100)=32,32,1
도1-1-7 69년 무연탄 수송 소비 저탄실적(전국)=47,47,1
도1-1-8 69년 무연탄 수송소비 저탄실적(서울)=48,48,1
도1-1-9 69년 양회반입 반출재고 현황=48,48,1
도1-1-1 우리 나라의 철도망=108,108,1
도1-1-2 자산현황=109,109,1
도1-1-3 경제성장과 수송량=112,112,1
도1-2-1 화물수송실적=117,117,1
도1-2-2 운임조정과 여객동향=122,122,1
도1-2-3 여객의 흐름=124,124,1
도1-2-4 화물의 흐름=124,124,1
도1-2-5 무연탄의 흐름=124,124,1
도1-2-6 유류의 흐름=124,124,1
도1-2-7 양회의 흐름=125,125,1
도1-2-8 양곡의 흐름=125,125,1
도1-2-9 비료의 흐름=126,126,1
도1-2-10 69년도 여객수송량 및 수입실적(정기여객)=126,126,1
도1-2-11 69년도 여객수송량 및 수입실적(정기외)=127,127,1
도1-2-12 69년도 여객수송량 및 수입실적(수입)=127,127,1
도1-2-13 여객 및 화물의 주간 및 시간동태=127,127,1
도1-2-14 서울역의 여객동태(70.1.16~18조사)=128,128,1
도1-2-15 FY69년도 화물수송량 및 수입실적=128,128,1
도1-2-16 물자의 수요기 경합=129,129,1
도1-2-17 여객운임제도의 개혁(69.12.27)=130,130,1
도1-2-18 화물등급조정(69.5.20)=130,130,1
도1-3-1 경사도=137,137,1
도1-3-2 인력과 기계화 작업의 인공비교=141,141,1
도1-4-1 동력차의 변천(구 마력/km)=148,148,1
도1-4-2 화차의 대형화=149,149,1
도1-5-1 기관차 견인능력에 따른 선로 구분=153,153,1
도1-5-2 철도사고와 업무량 대비=159,159,1
도1-5-3 1종사고와 업무량비교=159,159,1
도1-6-1 흑자선5 적자선 39=170,170,1
도1-6-2 69 물건비의 구성=172,172,1
도1-7-1 수송량과 수송력증가 추세=177,177,1
도1-8-1 태백지구 물자별 생산계획=192,192,1
도1-8-2 수송수요와 수송능력=193,193,1
도1-8-3 전철화 계획도=194,194,1
도1-8-4 약도 및 제원=200,200,1
도1-8-5 수송수요=205,205,1
도1-8-6 서울지구 개량계획=205,205,1
도1-8-7 서울지구개량사업의 연관성(서부지구)=208,208,1
도1-8-8 서울지구개량사업의 연관성(동부지구)=208,208,1
도2-1-1 전국도로망=219,219,1
도2-1-2 전국 주요 도로 교통량도=221,221,1
도2-2-1 여객자동차수송추세=224,224,1
도2-2-2 화물자동차수송추세=226,226,1
도2-2-3 주요국 자동차 1대당 인구수 대비=228,228,1
도2-2-4 용도별 차종별 자동차내역=229,229,1
도2-2-5 용도별 자동차 증가추세=229,229,1
도2-3-1 고속도로 10개년계획에 의한 고속도로망=235,235,1
도2-5-1 세계주요도시 도로점유율비교=251,251,1
도2-5-2 수송수단별 1일교통량=251,251,1
도2-5-3 서울시 교통량의 시간별 분포=253,253,1
도2-5-4 인구대 차량 증가추세=256,256,1
도2-5-5 럿시아워 교통인구 대 수송능력=256,256,1
도2-6-1 연도별 자동차 보유대수와 사고건수추세=261,261,1
도2-6-2 원인별 자동차사고 구성비=263,263,1
도2-6-3 사고별 원인분석=264,264,1
도2-8-1 창고의 등급별 현황=282,282,1
도3-2-1 외항선 항로별 취항내역=296,296,1
도3-2-2 지역별 수출입 내역=298,298,1
도3-2-1 정기 여객선 항로도=311,311,1
도4-1-1 국내항공교통망=355,355,1
도4-1-2 국제항공교통망=357,357,1
도4-1-3 세계항공사업의 수입과 비용대비=363,363,1
도4-1-4 세계 항공사업의 손익 추세=364,364,1
도4-3-1 항공보안시설=379,379,1
도4-3-2 비행정보구역도=387,387,1
도5-4-1 관광자원분포=440,440,1
도5-4-2 관광루트예정도=443,443,1
도5-4-3 제1차 지정 관광지 위치도=444,444,1
도6-3-1 한국연안수로측량실태=455,455,1
도6-3-2 해양관측종합계획도=456,456,1
표1-1-1 1960년대 경제성장과 국내 수송 실적=25,25,1
표1-1-2 국내 여객 수송의 성장추이=27,27,1
표1-1-3 국내화물 수송의 성장 추이=29,29,1
표1-1-4 수단별 화물수송의 성장추이=29,29,1
표1-1-5 교통부문부가가치=33,33,1
표1-1-6 교통 부문 투자 실적(경상가격)=34,34,1
표1-1-7 EECAF지역국의 산업별 공공 투자배분=35,35,1
표1-1-8 교통부문 외화 수입 실적 및 계획=36,36,1
표1-1-9 1970년도 여객 수송계획=40,40,1
표1-1-10 1970년 화물 수송 계획=41,41,1
표1-1-11 1970년도 화물 품목별 수송계획=43,43,1
표1-1-12 1970년도 국제여객월별수송계획=46,46,1
표1-1-13 1970년 국제화물월별수송계획=46,46,1
표1-1-14 연안도시 하계저탄 및 수송계획=50,50,1
표1-1-15 여객수요상정=57,57,1
표1-1-16 화물수요상정=58,58,1
표1-1-17 교통부안(여객)=60,60,1
표1-1-18 교통부안(화물)=61,61,1
표1-1-19 국제수송수요상정(교통부안)=62,62,1
표2-5-1 미국 교통사업의 수익율 비교=91,91,1
표2-5-2 미국 국내정기항공회사의 영업수익=93,93,1
표2-5-3 미국 국내정기항공회사의 영업비=93,93,1
표2-5-4 구ㆍ미 항공회사의 영업비 비교=94,94,1
표1-1-1 6.25동란 피해=107,107,1
표1-1-2 각국철도비교=111,111,1
표1-2-1 69년도 수송실적=114,114,1
표1-2-2 주요물자의 생산과 수송=114,114,1
표1-2-3 고속도로 개통과 철도여객동태=116,116,1
표1-2-4 화물수송실적=116,116,1
표1-2-5 물자별 수송실적=119,119,1
표1-2-6 주요물자의 수송추세=120,120,2
표1-2-7 여객수송추세=120,120,2
표1-2-8 시내버스 및 합승수송실적=122,122,1
표1-2-9 주요간선의 수송량=123,123,1
표1-2-10 철도운임과 주요물가지수=131,131,1
표1-2-11 주요물자 운임비교=132,132,1
표1-2-12 운임비교(조작비포함, 상하차 집배료)=132,132,1
표1-2-13 여객운영과 물가대비=133,133,1
표1-2-14 수송 및 운전효율=134,134,1
표1-2-15 차량운용효율=134,134,1
표1-2-16 차량수송효율의 외국비교=135,135,1
표1-3-1 시설(궤도)=136,136,1
표1-3-2 시설(구배)=136,136,2
표1-3-3 시설(곡선)=137,137,1
표1-3-4 수송량과 궤도연장=138,138,1
표1-3-5 주요시설물=138,138,1
표1-3-6 노후시설=139,139,1
표1-3-7 침목의 PC화=140,140,1
표1-3-8 레일의 중량화=140,140,1
표1-3-9 주요 간선의 작업 가능 시간=141,141,1
표1-3-10 인력과 기계화 작업의 비교=141,141,1
표1-3-11 (1) 정부 수립이후 개통된 건설선=142,142,1
표1-3-12 (2) 제1차 5개년계획 기간(62~66)=143,143,1
표1-3-13 (3) 제2차 5개년계획 기간(67~69)=144,144,1
표1-3-14 (4) 제2차 5개년계획 기간(70~71)=145,145,1
표1-4-1 차량보유현황=146,146,1
표1-4-2 차량현황=147,147,1
표1-4-3 특수화차유형=150,150,1
표1-4-4 객화차 신조 실적=151,151,1
표1-4-5 차량수선실적=152,152,1
표1-5-1 선별기관차견인능력=153,153,1
표1-5-2 열차운전실적=154,154,1
표1-5-3 기관차경제 및 능력비교=155,155,1
표1-5-4 동력방식별 열차키로 구성비=155,155,1
표1-5-5 외국 주요철도의 속도비교=156,156,1
표1-5-6 열차운전 속도의 향상=156,156,1
표1-5-7 수송밀도의 추세=157,157,1
표1-5-8 수송밀도의 외국비교=158,158,1
표1-5-9 운전사고요인분석(1종)=160,160,1
표1-5-10 건널목 현황=160,160,1
표1-5-11 건널목사고현황=160,160,1
표1-5-12 사고방지대책=161,161,1
표1-6-1 수입 및 비용의 구성=162,162,1
표1-6-2 경상비의 구성=163,163,1
표1-6-3 비교손익계산서=164,164,1
표1-6-4 비교대차대조표=165,165,1
표1-6-5 확정차관=166,166,1
표1-6-6 연도별영업계수=167,167,1
표1-6-7 적정원가 (가) 여객=168,168,1
표1-6-8 적정원가 (나) 화물=168,168,1
표1-6-9 작업별원가의 구성=168,168,1
표1-6-10 경영분석비율=170,170,1
표1-6-11 선별흑자선구=171,171,1
표1-6-12 영업계수 300이상의 비채산선=172,172,1
표1-6-13 주요선별영업성적=173,173,1
표1-6-14 물건비 구성 연도별 추세=174,174,1
표1-6-15 철도용품 국산대체현황=174,174,1
표1-6-16 철도차량 및 신호보안기기의 국산대체=175,175,1
표1-7-1 제1차 5개년 계획기간중 투자실적=177,177,1
표1-7-2 제2차5개년계획기간중 투자실적=178,178,1
표1-7-3 차량면에서 본 수송능력=179,179,1
표1-7-4 사회 경제정책에 대한 공공부담=180,180,1
표1-7-5 공공부담=181,181,1
표1-7-6 공장 공업단지건설 및 도시계획에 따른 사업비 부담=181,181,1
표1-7-7 선로(용량) 능력부족=183,183,1
표1-7-8 주요역구내능력부족=183,183,1
표1-7-9 주요선별수송비비교=184,184,1
표1-7-10 IBRD가 건의한 비채산선=185,185,1
표1-8-1 철도 건설 근대화 계획=188,188,1
표1-8-2 노후시설장비현황과 추진실적=189,189,1
표1-8-3 3대 간선의 수송부하량(68실적)=191,191,1
표1-8-4 중앙선의 지형조건(청량리~영주 217km)=196,196,1
표1-8-5 경제비교(중앙선)=197,197,1
표1-8-6 운전시간비교=198,198,1
표1-8-7 투자소요와 공정표=199,199,1
표1-8-8 수송량 및 공차율 비교=199,199,1
표1-8-9 수송수요와 선로용량=201,201,2
표1-8-10 경부선의 수송실적(대전년 증가율)=202,202,1
표1-8-11 경부선의 속도제한=204,204,1
표1-8-12 수송수요=205,205,1
표1-8-13 선로용량과 구내용량=206,206,1
표1-8-14 서울지구량개량계획개요=207,207,1
표1-8-15 3개지구 사업개요=210,210,1
표1-8-16 수송방식의 개선(근대화)=214,214,1
표2-1-1 도로현황=217,217,2
표2-1-2 주요국 인구 및 도로연장과 자동차 보유대수의 비교=220,220,1
표2-1-3 세계주요국 도로연장과 포장율=222,222,1
표2-2-1 공로여객수송실적=224,224,1
표2-2-2 공로화물수송실적=225,225,1
표2-2-3 품목별 화물수송실적 및 계획=227,227,1
표2-2-4 자동차증가추세=228,228,1
표2-2-5 제2차 경제개발 5개년계획기간중 증차계획=230,230,1
표2-2-6 자동차생산실적=231,231,1
표2-2-7 국내 생산 자동차의 종류 별 국산화 비율=232,232,1
표2-2-8 자동차 생산계획=233,233,1
표2-2-9 국산 승용차 가격의 비교=233,233,1
표2-3-1 고속도로 건설 10개년계획=234,234,1
표2-3-2 고속도로의 경제성=236,236,1
표2-3-3 경부선철도와 고속도로 수송력의 비교=237,237,1
표2-3-4 경부, 경인고속도로 연도별 수요상정=239,239,1
표2-3-5 경부 및 경인간 고속도로 화물수송 수요상정=239,239,1
표2-3-6 고속도로 버스업체 면허상황=240,240,1
표2-3-7 고속도로 노선화물업체 면허상황=240,240,1
표2-3-8 고속버스의 구조기준=241,241,1
표2-4-1 자동차운송사업체 면허현황=243,243,1
표2-4-2 자동차보유대수별 사업체수=245,245,1
표2-4-3 자동차 운송사업체 최저보유기준 대수=246,246,1
표2-5-1 서울시의 인구와 교통인구의 증가추세=250,250,1
표2-5-2 서울시 자동차 증가추세=252,252,1
표2-5-3 서울시내 운송사업체 현황=252,252,1
표2-5-4 서울시내 버스운송사업체의 실태=253,253,1
표2-5-5 전일수송능력=254,254,1
표2-5-6 럿시ㆍ아워수송능력=254,254,1
표2-5-7 간선도로의 교통량=254,254,1
표2-5-8 세계주요국의 도시 교통조성 계획=259,259,1
표2-6-1 연도별 자동차 보유대수와 사고건수추세=261,261,1
표 2-6-2 자동차사고 사망자수의 국제비교=262,262,1
표2-6-3 연도별원인별자동차교통사고추세=263,263,1
표2-6-4 자동차 검사실적=265,265,1
표2-6-5 시도별 정비사 업체현황=265,265,1
표2-6-6 사업용 운전자 취업현황=266,266,1
표2-6-7 1969년도 노후차현황과 대체실적=267,267,1
표2-7-1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현황=271,271,1
표2-7-2 포괄 책임, 보험, 이재상황표(종합)=272,272,1
표2-7-3 각국의 사망지급금 대비표=273,273,1
표2-8-1 연도별 보관화물수요와 창고보관 능력=282,282,1
표2-8-2 창고의 기관별 보유현황=283,283,1
표2-8-3 연도별 창고 건설계획=283,283,1
표2-8-4 자동차 보유대수의 추정=286,286,1
표2-8-5 수송구조의 변천=286,286,1
표3-1-1 등록선박현황=291,291,1
표3-2-1 외항선 선형별 현황=294,294,1
표3-2-2 외항선 선령별 현황=294,294,1
표3-2-3 외항선 보유업체 현황=295,295,1
표3-2-4 외항선 항로별취항 현황=296,296,1
표3-2-5 해운관계 국제 수지 추계(IMF)=299,299,1
표3-2-6 연도별 외화운임총액과 운임수입=299,299,1
표3-2-7 연도별 외항선 보유현황=300,300,1
표3-2-8 연도별 수송총량과 적취율=301,301,1
표3-2-9 주요해운회사의 자산상태=301,301,1
표3-2-10 연도별 선종별 선박보유 현황=302,302,1
표3-2-11 선박차관현황=302,302,1
표3-3-1 내항선대=307,307,1
표3-3-2 연안화물 해송실적=309,309,1
표3-3-3 항로현황=311,311,1
표3-3-4 선질개량 사업내용=314,314,1
표3-4-1 항만화물 취급량 추세=316,316,1
표3-4-2 1967년도 항별 화물 입출항 실적=317,317,1
표3-4-3 취업선박보유현황=318,318,1
표3-4-4 1970년도 항만시설 사용료 징수실적=319,319,1
표3-4-5 1969년도 도선실적=320,320,1
표3-4-6 항별 항계내 영업 현황=321,321,1
표3-4-7 하역업체 및 하역장비 현황=322,322,1
표3-4-8 검수 검량 감정원 현황=323,323,1
표3-4-9 1969 부산항 선박입항 전국대비=324,324,1
표3-4-10 1969년 부산항 화물 입출항 실적=324,324,1
표3-4-11 인천항 입출항 선박 및 물동량증가 추세=325,325,1
표3-4-12 군산항 취급화물 증가추세=326,326,1
표3-5-1 해기원 수급대비표=332,332,1
표3-5-2 선박통신사수급대비표=333,333,1
표3-5-3 국적별 해외취업 선박척수=334,334,1
표3-5-4 선원승선현황=335,335,1
표3-6-1 항로표지 시설현황=337,337,1
표3-7-1 외국선박의 콘테이너 수송현황=341,341,1
표3-7-2 콘데이너 수송실적과 1970년계획=342,342,1
표3-7-3 수출입 화물중 콘데이너 수송 적합량=343,343,1
표3-7-4 대일, 대미지역 수출입 화물콘데이너 적합량=343,343,1
표3-7-5 인천항 Container부두축조 계획=345,345,1
표3-7-6 주요항구별 상옥 및 창고현황=348,348,1
표4-1-1 항공협정 현황=358,358,1
표4-1-2 세계정기항공운송실적(1960-1966)=359,359,1
표4-1-3 국제항공수송전망=360,360,1
표4-1-4 국제항공수송증가율전망=360,360,1
표4-1-5 세계 영업용 민간항공기 현황=362,362,1
표4-1-6 대한 항공 연도별 수지 현황=365,365,1
표4-1-7 각국 항공사 정부 보조현황=366,366,1
표4-1-8 국내선 항공수송 능력=366,366,1
표4-2-1 국내선 운항현황=368,368,1
표4-2-2 국내선 항공수송실적=369,369,1
표4-2-3 국내선항공수송능력=370,370,1
표4-2-4 국내선운항현황=370,370,1
표4-2-5 국제선항공수송실적=371,371,1
표4-2-6 국제선 항공사별 여객 수송 실적=372,372,1
표4-2-7 1969년도 국제선 항공사별 수송 분담율=372,372,1
표4-2-8 항공기 사용사업체 현황=373,373,1
표4-2-9 항공운송 이용사업등의 업체현황=375,375,1
표4-3-1 기종별항공기대수=376,376,1
표4-3-2 KAL항공기운영실적=377,377,1
표4-3-3 공항 및 비행장 시설 현황=378,378,1
표4-3-4 FIR 통신망현황 및 계획=380,380,1
표4-3-5 1969년도 항공보안 시설실적=381,381,1
표4-3-6 1970년도 항공보안시설 계획=382,382,1
표4-3-7 항공종사자 기능 증명 발급상황=383,383,1
표4-3-8 항공 종사자 수급상황=384,384,1
표4-3-9 항공 종사자 양성상황=384,384,1
표4-4-1 김포국제공항확장계획=389,389,1
표4-4-2 세계 주요 국제공항 규모 비교표=390,390,1
표4-4-3 항공시설 투자 사업(1969년 및 1970년)=391,391,2
표4-4-4 1970년대 공항 및 비행장건설계획=393,393,3
표4-4-5 1970년대 전망(국내선)=398,398,1
표4-4-6 1970년대 전망(국제선)=398,398,2
표4-5-1 김포 국제공항 세입 세출 현황(1970년도)=401,401,1
표4-5-2 지방비행장의 연도별 경제개발계획사업 예산현황=401,401,1
표4-5-3 투자비 대 연간 보수유지비=403,403,3
표5-1-1 세계의 국제관광 성장 추세=408,408,1
표5-1-2 지역별 관광객 이동 상황=409,409,1
표5-1-3 지역별 관광 수입 상황=409,409,1
표5-1-4 국가별 관광 산업 비중=410,410,1
표5-1-5 미국인의 여행지 및 소비액=412,412,1
표5-1-6 태평양 아세아지역, 주요국의 관광객 상황=413,413,1
표5-1-7 외래객의 추이=414,414,1
표5-1-8 지역별, 국적별 외래객 상황=414,414,1
표5-1-9 국제 관광 수지 상황=415,415,1
표5-1-10 연도별, 목적별 입국 상황=416,416,1
표5-1-11 연도별, 지역별(국적별) 입국 상황=417,417,1
표5-1-12 관광목적 여행자의 입국추이 및 소비불=418,418,1
표5-1-13 부문별 관광불 수입 현황=420,420,1
표5-1-14 무역불 대 관광불 추이=421,421,1
표5-2-1 관광선전책자 제작배포 상황=423,423,1
표5-2-2 우리나라에서의 국제회의 개최상황=424,424,1
표5-2-3 우리나라 국제관광 기구가입 현황=425,425,1
표5-2-4 통역 안내원 시험합격자 현황=427,427,1
표5-3-1 관광호텔 등록 상황=432,432,1
표5-3-2 등록호텔 지역별 분포상황=433,433,1
표5-3-3 관광호텔 시설자금융자 실적=433,433,1
표5-3-4 1970년도 완공예정 관광호텔=434,434,1
표5-3-5 관광호텔 건설상황(건설중)=434,434,1
표5-3-6 관광호텔 건설상황(계획중)=435,435,1
표5-3-7 제2차 5개년 계획 기간중 건설, 1967년 건설된 관광도로 내역=437,437,1
표5-3-8 1968년도 관광도로건설 내역=437,437,1
표5-3-9 관광휴양업체현황=438,438,1
표5-4-1 지정관광지=445,445,1
표6-1-1 수로업무실적=454,4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