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0,1,1
국민교육헌장=0,2,2
시기 설명서=0,4,1
시정구호=0,5,1
시정방침=0,5,1
시의 나무=0,6,1
시의 꽃=0,6,1
시의 새=0,6,1
과천시가=0,7,1
발간사=0,8,2
일러두기=0,10,2
차례=1,12,6
I. 연혁=7,18,1
1. 연혁=7,18,2
II. 토지 및 기후=9,20,1
1. 위치=9,20,2
2. 행정구역=11,22,1
3. 기상개황=12,23,2
4. 천기일수=14,25,1
5. 계절추세=15,26,1
6. 지목별 토지면적=16,27,2
III. 인구=18,29,1
1. 인구추이=18,29,2
2. 연령(5세계급) 및 성별 인구=20,31,4
3. 주민등록에 의한 인구이동=24,35,2
4. 호적에 의한 인구동태 신고=26,37,1
5. 외국인등록현황=27,38,1
IV. 새마을운동=28,39,1
1. 새마을현황=28,39,1
2. 도시새마을운동=29,40,1
3. 새마을가꾸기사업=29,40,1
4. 새마을금고 현황=30,41,1
5. 새마을청소년회 현황(4-H)=31,42,1
V. 농업=32,43,1
1. 경지면적=32,43,2
2. 수리상태별 답면적=34,45,1
3. 메벼, 찰벼, 식부면적=35,46,1
4. 식량작물 생산량 총괄=36,47,2
가. 미곡=38,49,2
나. 잡곡=40,51,2
다. 두류=42,53,2
라. 서류=44,55,2
5. 채소류 생산량=46,57,4
6. 과실류 생산량=50,61,2
7. 금비공급실적=52,63,1
8. 농약공급실적=52,63,2
9. 농업용기구 및 기계 보유현황=54,65,6
10. 추곡수매실적=60,71,2
11. 정부관리 양곡보관창고 현황=62,73,2
12. 농업협동조합 현황=64,75,2
13. 퇴비생산실적=66,77,2
14. 임도정 양곡가공공장 현황=68,79,2
VI. 축산 및 임야=70,81,1
1. 가축가금 및 사양가구 및 마리=70,81,4
2.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시상황=74,85,1
3. 임야면적=74,85,2
4. 소유별 임상별 임야면적=76,87,2
5. 임상별 영급별 임목축적=78,89,4
6. 조림현황=82,93,2
VII. 광공업=84,95,1
1. 금융기관 현황=84,95,2
2. 연초품목별 판매량=86,97,2
3. 주요상품 소비가격=88,99,3
VIII. 전기수도 및 건설업=91,102,1
1. 용도별 전력사용 현황=91,102,1
2. 상수도현황=91,102,1
3. 급수사용량=92,103,1
4. 급수사용료 부과현황=92,103,2
5. 하천부지점용=94,105,1
6. 하수도현황=94,105,2
7. 토목공사집행=96,107,1
8. 도로현황=96,107,2
9. 하천현황=98,109,1
10. 교량현황=99,110,1
11. 건축허가 현황=100,111,2
12. 주택보급 현황=102,113,1
13. 급수전현황=102,113,1
14. 주택구조별 현황=103,114,1
15. 배수관 및 송수관 현황=104,115,2
16. 도로부지 점용허가 현황=106,117,1
IX. 운수 및 통신=106,117,1
1. 자동차 등록현황=106,117,2
2. 운수회사 현황=108,119,1
3. 우편요금 수입현황=108,119,1
4. 우편관서 현황=109,120,1
5. 우편물 취급현황=110,121,2
6. 전화기보유 및 전화가입자 현황=112,123,1
7. 국내전보 취급현황=112,123,2
8. 외국우편물 취급현황=114,125,1
9. 우편물 이용실태=114,125,2
10. 우편환 취급현황=116,127,1
11. 체신관서일람=116,127,2
X. 보건 및 사회보장=118,129,1
1. 의료기관 분포현황=118,129,2
2. 의료업자 분포현황=120,131,1
3. 예방접종 실적=120,131,2
4. 결핵환자 현황=122,133,2
5. 부정의료업자 단속=124,135,2
6. 가족계획계몽 실적=126,137,2
7. 가족계획사업 실적=128,139,1
8. 가족계획 신규등록자 현황=129,140,1
9. 환경위생관계영업소 현황=130,141,2
10. 식품접객업소 현황=132,143,1
11. 식품제조 및 가공업 현황=132,143,2
12. 모자보건사업 실적=134,145,2
13. 국가보훈대상자 현황=136,147,2
14. 사회복지시설 현황=138,149,1
15. 구호사업 실적=138,149,2
16. 양로원수용자 동태=140,151,1
17. 행여사망자 현황=140,151,2
18. 기아 취급현황=142,153,2
19. 생활보호대상자 현황=144,155,1
20. 영세민취로구호사업 현황=144,155,2
21. 거택보호자 양곡지급 현황=146,157,1
22. 청소장비 및 인원 현황=146,157,2
23. 쓰레기 수거실적=148,159,1
24. 분뇨수거실적=148,159,2
XI. 교육 및 문화=150,161,1
1. 각급학교 총괄=150,161,2
2. 적령아동 취학상황=152,163,2
3. 국민학교 현황=154,165,2
4. 중학교 현황=156,167,1
5. 고등학교 현황=156,167,2
6. 유치원 현황=158,169,2
7. 유아원 현황=160,171,1
8. 문화재 현황=160,171,2
9. 보호수 현황=162,173,2
10. 도서관 현황=164,175,1
11. 도서열람자 현황=164,175,2
12. 종교단체 현황=166,177,1
XII. 재정=166,177,1
1. 세목별 지방세 징수액=166,177,2
2. 시세입, 세출 총괄=168,179,1
3. 일반회계 세입 결산상황=169,180,1
4. 일반회계 세출 결산현황=170,181,2
5.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상황=172,183,1
6. 시공유재산 현황=172,183,1
7. 조세부담 현황=173,184,1
XIII. 공공행정=174,185,1
1. 시공무원 현황=174,185,1
2. 동공무원 현황=174,185,2
3. 공무원 직급별 현황=176,187,5
4. 연령별 공무원 현황=181,192,1
5. 학력별 공무원 현황=182,193,2
6. 근속연수별 현황=184,195,2
7. 현직급 근속년수 현황=186,197,2
8. 소방공무원 현황(정원)=188,199,1
9. 소방관서 현황=188,199,2
10. 소방장비 현황=190,201,1
11. 화재발생 현황=190,201,2
12. 처종별 화재 발생현황=192,203,1
13. 원인별 화재 발생현황=192,203,2
14. 민방위대편성 현황=194,205,2
XIV. 민원=196,207,1
1. 민원서류 처리상황=196,207,1
2. 문서수발 처리상황=196,207,2
3. 대서업 및 소개업자 현황=197,208,1
XV. 부록=198,209,6
과천시 행정지도=204,215,1
판권지=205,216,1
영문목차
TITLE PAGE=0,1,2
The Charter of National Education=0,3,1
THE PLAG OF KWACHON=0,4,1
Slogan of City Administration=0,5,1
Principle of City Administration=0,5,1
City Tree=0,6,1
City Flower=0,6,1
City Bird=0,6,3
A MESSAGE FROM THE PUBLISHER=0,9,2
INFORMATION=0,11,1
Arrangement=1,12,7
I. HISTORY=8,19,1
1. History=8,19,2
II. LAND & CLIMATE=10,21,1
1. Location=10,21,1
2. ADMINISTRATIVE DISTRICT=11,22,1
3. METEROLOGICAL SUMMARIZED DATA=12,23,2
4. NUMBER OF WEATHER DAYS=14,25,1
5. SEASONAL DATA=15,26,1
6. AREA OF LAND BY LAND CATEGORY=16,27,2
III. POPULATION=18,29,1
1. GROWTH OF POPULATION=18,29,2
2. POPULATION BY FIVE-YEAR AGE GROUPS AND SEX=20,31,4
3. MOVEMENT AND POPULATION BY RESIDENT REGISTRATION=24,35,2
4. MOVEMENT OF POPULATION BY THE REPORT OF FAMILY REGISTER=26,37,1
5. REGISTERED FOREIGNERS=27,38,1
IV. SAEMAEUL MOVEMENT=28,39,1
1. STATUS OF SAEMAEUL=28,39,1
2. URBAN SAEMAEUL MOVEMENT=29,40,1
3. SAEMAEUL MOVEMENT BUSINESS=29,40,1
4. STATUS OF SAEMAEUL BANK=30,41,1
5. STATUS OF SAEMAEUL JUVENILE MEETING(4-H)=31,42,1
V. AGRICULTURE=32,43,1
1. AREA OF CULTIVATED LAND=32,43,2
2. AREA OF PADDY FIELD BY IRRIGATION CONDITIONS=34,45,1
3. NONGLUTINOUS RICE & GLUTINOUS RICE=35,46,1
4. TOTAL FOOD GRAINS PRODUCTION=36,47,2
가. RICE=38,49,2
나. MISCELLANEOUS CEREALS=40,51,2
다. PULSES=42,53,2
라. POTATOES=44,55,2
5. PRODUCTION OF VEGETABLES=46,57,4
6. PRODUCTION OF FRUITS=50,61,2
7. SUPPLY OF FERTILIZER=52,63,1
8. ACTUAL(ACTURAL) RESULTS OF AGRICULTURAL MEDICINES SUPPLY=52,63,2
9. NUMBER OF AGRICULTURAL IMPLEMENTS AND MACHINERY=54,65,6
10. GOVERNMENT PURCHASING OF FALL GRAIN=60,71,2
11. STATUS FOR THE CROPS WAREHOUSE BEING UNDER THE GOVERNMENT CONTROL=62,73,2
12. DISTRIBUTION OF FARMER COOPERATIVE ASSOCIATION=64,75,2
13. PRODUCTIVE RESULTS OF NATURAL MANURE=66,77,2
14. DISTRIBUTION OF GRAIN PROCESSING PLANTS UNDER THE PRIVATE CONTROL=68,79,2
VI. LIVESTOCK AND FORESTRY=70,81,1
1. NUMBER OF FARM HOUSEHOLDS AND HEADS LIVESTOCK AND POULTRY=70,81,4
2. NUMBER OF LIVESTOCK VACCINATED AGAINST INFECTIONS DISEASES=74,85,1
3. FOREST LAND AREA=74,85,2
4. FOREST LAND AREA BY OWNER AND FOREST TYPE=76,87,2
5. FOREST GROWING STOCK BY FOREST TYPE & TREE AGE=78,89,4
6. STATUS OF AFFORESTATION=82,93,2
VII. MINING=84,95,1
1. BANKING INSTITUTIONS=84,95,2
2. SALES OF TABACCOS BY KIND=86,97,2
3. RETAIL SAIL PRICES OF MAJOR COMMODITIES=88,99,3
VIII. ELECTRIC POWER WATER WORKS & CONSTRUCTION=91,102,1
1. POWER CONSUMPTION BY CLASSES OF SERVICE=91,102,1
2. WATER WORKS=91,102,1
3. WATER AMOUNT USED=92,103,1
4. ASSESSMENT OF WATER AMOUNT USED=92,103,2
5. OCCUPATION OF RIVER SITE=94,105,1
6. STATUS OF SEWERAGE=94,105,2
7. CONSTRUCTION OF PUBLIC WORKS=96,107,1
8. STATUS OF ROAD=96,107,2
9. STATUS OF LEGAL RIVER=98,109,1
10. STATUS OF BRIDGE=99,110,1
11. STATUS OF CONSTRUCTION=100,111,2
12. STATUS OF HOUSE DIFFUSION=102,113,1
13. STATUS HYDRANT=102,113,1
14. AUTHORIZATION FOR HOUSING CONSTRUCTION=103,114,1
15. STATUS OF DISTRIBUTION AND TRANSMISSION PIPE=104,115,2
16. OCCUPATION OF ROAD=106,117,1
IX. TRANSPORT AND COMMUNICATION=106,117,1
1. REGISTRATION OF MOTOR VEHICLES=106,117,2
2. STATUS OF TRANSPORTATION COMPANY=108,119,1
3. STATUS OF CHARGE FOR MAIL SERVICE=108,119,1
4. STATUS OF COMMUNICATION OFFICES=109,120,1
5. MAILS ACCEPTED=110,121,2
6. STATUS OF SUBSCRIPTION TELEPHONE=112,123,1
7. DOMESTIC TELEGRAPHS SENT AND RECEIVED=112,123,2
8. INTERNATIONAL MAILS ACCEPTED=114,125,1
9. MAILS ACCEPTED=114,125,2
10. ISSUED & PAYMENT OF REMITTANCE=116,127,1
11. LIST OF COMMUNICATION OFFICES=116,127,2
X. HEALTH AND SOCIAL SECURITY=118,129,1
1. DISTRIBUTION OF MEDICAL FACILITIES=118,129,2
2. MEDICAL PRACTITIONER=120,131,1
3. VACCINATION AND IMMUNIZATION=120,131,2
4. TUBERCULOSIS=122,133,2
5. SUPERVISION OF ILLEGAL MEDICAL TREATMENT BUSINESS=124,135,2
6. ACTIVITIES IN FAMILY PLANNING PROJECTS=126,137,2
7. FAMILY PLANNING ACTIVITIES=128,139,1
8. STATUS OF FAMILY PLANNING NEW REGISTRANT=129,140,1
9. ENVIRONMENT AND SANITATION SERVICE TRADE=130,141,2
10. FOOD SERVICE TRADE=132,143,1
11. THE PRESENT CONDITION OF FOODS INDUSTRY=132,143,2
12. DISTRIBUTION OF MOTHER AND CHILD'S HEALTH=134,145,2
13. NUMBER OF PATRIOTS AND VETERANS=136,147,2
14. DISTRIBUTION OF SOCIAL WELFARE ESTABLISHMENT=138,149,1
15. RELIEF NEEDY PEOPLE=138,149,2
16. OLD AGE INMATES IN PUBLIC ASSISTANCE INSTITUTION=140,151,1
17. DEATHS OF TRAILERS AND WANDER=140,151,2
18. STATUS OF DESERTED CHILD TREATMENT=142,153,2
19. OBJECTIVE PERSONS OF LIVELIHOOD ASSISTANCE=144,155,1
20. POOR PEOPLE LABOURING WORK=144,155,2
21. RELIEF GRAIN FOR LIVELIHOOD ASSISTANCE=146,157,1
22. CLEANING EQUIPMENT AND LABOURER=146,157,2
23. COLLECTION OF REFUSE=148,159,1
24. COLLECTION OF NIGHT SOIL=148,159,2
XI. EDUCATION AND CULTURE=150,161,1
1. SUMMARY OF VARIOUS SCHOOLS=150,161,2
2. ENROLLMENT OF SCHOOL AGE CHILDREN=152,163,2
3. STATUS OF PRIMARY SCHOOLS=154,165,2
4. STATUS OF MIDDLE SCHOOLS=156,167,1
5. STATUS OF HIGH SCHOOLS=156,167,2
6. STATUS OF KINDERGARTEN=158,169,2
7. STATUS OF INFANT'S SCHOOLS=160,171,1
8. CULTURAL PROPERTIES=160,171,2
9. PROTECTED TREES=162,173,2
10. STATUS OF LIBRARY=164,175,1
11. STATUS OF READERS=164,175,2
12. RELIGIOUS BODIES=166,177,1
XII. PUBLIC FINANCE=166,177,1
1. COLLECTION OF LOCAL TAX BY ITEMS=166,177,2
2. REVENUE AND EXPENDITURE=168,179,1
3. SETTLED REVENUES OF GENERAL ACCOUNT=169,180,1
4. SETTLED EXPENDITURES OF GENERAL ACCOUNT=170,181,2
5. REVENUES AND EXPENDITURES FOR SPECIAL ACCOUNT=172,183,1
6. MUNICIPAL PROPERTY=172,183,1
7. BURDEN OF TAXATION=173,184,1
XIII. PUBLIC ADMINISTRATION=174,185,1
1. GOVERNMENT EMPLOYEES OF CITY=174,185,1
2. GOVERNMENT EMPLOYEES OF DON=174,185,2
3. GOVERNMENT EMPLOYEES OF GRADE=176,187,5
4. STATUS OF GOVERNMENT EMPLOYEES BY AGE GROUP=181,192,1
5. STATUS OF GOVERNMENT EMPLOYEES BY EDUCATION=182,193,2
6. GOVERNMENT EMPLOYEES AND NUMBER OF CONTINUOUS YEAR=184,195,2
7. GOVERNMENT EMPLOYEES AND NUMBER OF PRESENT GRADE=186,197,2
8. FIRE-FIGHTERS(AUTHORIZED)=188,199,1
9. STATUS OF FIREHOUSE=188,199,2
10. FIRE FIGHTING EQUIPMENTS=190,201,1
11. FIRE OUT BREAK=190,201,2
12. FIRE INCIDENCE BY PLACE=192,203,1
13. FIRES BY CAUSES=192,203,2
14. STATUS OF CIVIL DEFENCE ORGANIZATION=194,205,2
XIV. CIVIL PETITION=196,207,1
1. DISPOSITION OF CIVIL PETITION DOCUMENTS=196,207,1
2. DISPOSITION OF CORRESPONDENCES=196,207,2
3. STATUS OF SCRIVENERY & INTRODUCER=197,208,1
XV. Appendix=198,209,7
COPYRIGHT=205,216,1
과천시청 전경=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