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등]
지역물가 및 서어비스업통계 작성기법 해외연수보고
목차
[(일본)] 9
I. 1985년 기준 일본소비자물가지수 9
1. 소비자물가지수의 기준시 개편 11
가. 개편의 취지 11
나. 주된개편내용 11
2. 소비자물가지수의 연혁 22
개편 연도별 비교표 수록(제목없음) 25
3. 1985년 기준 소비자물가지수의 개요 29
가. 지수의 성격 29
나. 지수산식 29
다. 지수의 기준시 및 가중치 29
라. 지수품목 30
마. 가격자료 30
바. 시정촌별 비교시 가격 31
사. 기준시 가격 33
아. 가중치 33
자. 지수의 계산 38
차. 계절조정하는 지수의 작성방법 40
카. 지수의 작성계열 40
타. 지수의 공표 42
II. 1987년 전국물가통계조사 45
1. 조사개요 47
가. 조사목적 47
나. 조사시기 47
다. 조사의 대상 및 범위 48
라. 조사대상품목 및 품질규격( 상표 ) 49
마. 조사사항 51
바. 조사방법 53
사. 집계사항 55
아. 결과의 이용 56
자. 기밀의 보호 57
2. 조사요령 58
가. 조사원의 사무개요 58
나. 조사방법 60
(1) 조사점포의 확인 60
(2) 조사표 배포전의 준비 61
(3) 조사표의 배포와 기입의뢰 61
(4) 조사표의 수집과 검사 63
(5) 조사표 수집후 재검사 64
(6) 조사관계서류의 정리 및 제출 64
다. 조사표 각란의 기입방법 65
(1) 도매점포( 사업체 ) 조사표 65
a) 조사원이 기입하는 란 65
b) 점포가 기입하는 란 66
(2) 도매가격·수량등 조사표 72
a) 조사원이 기입하는 란 72
b) 점포가 기입하는 란 72
라. 조사표내용검사의 요점 77
[(말레이지아)] 83
III. 1984년 전문직 및 기관별서어비스업센서스 83
1. 조사요강 85
2. 조사범위 87
3. 구조 89
4. 조사방법 91
5. 조사대상기간 92
6. 기밀유지 93
7. 통계단위 (조사단위)- "사업체" 93
8. 개념정의 93
IV. 1984년 주요서어비스산업부문센서스 99
1. 조사요강 101
2. 조사범위 102
3. 조사구조 105
4. 조사방법 106
5. 조사대상기간 107
6. 기밀유지 107
7. 조사단위 107
8. 개념정의 107
[(자유중국)] 109
V. 1981년 기준 대만의 도매물가지수 109
1. 연혁 111
2. 목적 및 용도 112
3. 조사품목 113
4. 지수분류 113
5. 기준년도 113
6. 가중치 113
7. 가격자료 114
8. 지수시산 114
VI. 1981년 기준 대만의 소비자물가지수 117
1. 연혁 119
2. 목적 및 용도 120
3. 조사품목 120
4. 지수분류 120
5. 기준년도 121
6. 가중치 121
7. 가격자료 121
8. 지수시산 122
[부록] 수집자료목록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