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머리말=2,3,1
국민교육헌장=3,4,1
예산군민헌장[원문불량;p.4]=4,5,1
군정구호=5,6,1
군정방침=5,6,1
예산군기=6,7,1
예산군민의 노래=7,8,1
예산의 표상=8,9,1
일러두기=9,10,1
통계도표=10,11,9
총목차=19,20,1
목차=20,21,3
I. 연혁=23,24,1
1. 우리군의 연혁=24,25,3
II. 토지 및 기후=27,28,1
1. 위치=28,29,1
2. 행정구역=29,30,1
3. 토지종별현황=29,30,3
4. 천기일수=31,32,1
5. 기상개황=32,33,1
III. 인구=33,34,2
1. 인구추이=35,36,1
2. 읍ㆍ면별 가구 및 인구=35,36,1
3. 주민등록에 의한 인구이동=36,37,1
4. 호적에 의한 인구동태=36,37,1
IV. 새마을운동=37,38,1
1. 주택개량 및 취락개선=38,39,1
2. 새마을 지도자 현황=38,39,1
V. 농업=39,40,1
1. 채소류 생산량=40,41,3
2. 특용작물 생산량=42,43,1
3. 과실류 생산량=43,44,1
4. 사과 생산량=44,45,1
5. 인삼재배현황=45,46,1
6. 비료공급실적=46,47,1
7. 농업용기구 및 기계보유 현황=46,47,3
8. 추곡수매실적=49,50,1
9. 하곡수매실적=49,50,2
10. 정부관리양곡보관창고현황=50,51,1
11. 도정공장현황(정부관리양곡)=51,52,1
12. 농업협동조합현황=51,52,2
13. 연초경작현황=52,53,1
14. 4-H회 운영상황=53,54,1
15. 농지개량조합 현황=54,55,1
VI. 축산 및 임야=55,56,2
1. 가축 가금 사양가구 현황=57,58,2
2. 수의사분포현황=58,59,1
3. 가축전염병 발생현황=59,60,1
4.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시현황=59,60,1
5. 도축현황=60,61,1
6. 자급사료 생산현황(조사료)=60,61,1
7. 소유별 임야면적=61,62,1
8. 임상별 임야면적=61,62,1
9. 임상별 임목 축적=62,63,1
10. 수묘생산실적=62,63,1
11. 사방사업실적=63,64,1
12. 조림현황=63,64,1
13. 임산물 생산실적=64,65,2
14. 산림피해 및 부정임산물 단속현황=66,67,1
15. 목재생산 및 공급상황=67,68,1
16. 제재공장 및 생산실적=68,69,1
VII. 광공업 및 상업=69,70,1
1. 광산별 광구수=70,71,1
2. 광산 종업원수=71,72,1
3. 광산물 생산실적=71,72,1
4. 민수용탄 수급상황=72,73,1
5. 연탄생산현황=73,74,1
6. 무연탄 수급현황=73,74,1
7. 시장분포현황=74,75,1
8. 금융기관현황=74,75,1
9. 금융기관 예금현황=75,76,1
10. 유류판매소 및 소비실적=76,77,1
11. 공장등록현황=76,77,1
12. 연초품목별판매량=77,78,3
13. 인쇄소 등록현황=80,81,1
14. 규모 및 산업중분류별 사업체 및 종업원수=81,82,1
15. 규모 및 산업중분류별 급여액 및 생산비=82,83,1
16. 산업중분류 사업체 종업원수 및 부가가치=83,84,2
VIII. 전기수도 및 건설=85,86,1
1. 용도별 전력 사용량=86,87,1
2. 상수도현황=86,87,1
3. 상수도 급수 사용량=87,88,1
4. 급수사용료 부과현황=88,89,1
5. 상수도 배수관 및 송수관 현황=88,89,2
6. 하수도 현황=89,90,2
7. 하천부지점용=90,91,1
8. 토목공사집행=91,92,1
9. 아파트 건립 현황=92,93,1
10. 도로현황=92,93,2
11. 교량현황=93,94,2
12. 하천현황=94,95,1
13. 건설기술자 자격면허 현황=95,96,1
14. 건축허가현황=96,97,2
15. 도시계획현황=98,99,1
IX. 운수 및 통신=99,100,2
1. 자동차 등록현황=101,102,1
2. 도로운수업 현황=102,103,1
3. 철도수송실적=103,104,1
4. 관광객수와 관광수입=103,104,1
5. 우편관서현황=104,105,1
6. 우편물 취급현황=104,105,2
7. 국내전보취급현황=105,106,1
8. 전화기보유 및 전화가입자 현황=106,107,1
9. 우편요금수입현황=106,107,1
X. 보건 및 사회보장=107,108,2
1. 의료기관 분포 현황=109,110,1
2. 보건소 요원현황=109,110,2
3. 보건지소현황=110,111,1
4. 보건소 사업실적=111,112,1
5. 의료인 분포 현횡=112,113,1
6. 예방접종실적=112,113,1
7. 의약품제조 및 판매업소=113,114,1
8. 나환자 현황=113,114,1
9. 결핵환자현황=114,115,1
10. 부정의료업자 단속실적=115,116,1
11. 가족계획사업실적=115,116,1
12. 제 1, 2종 법정전염병 발생현황 116=116,117,1
13. 식품접객업소 현황=117,118,1
14. 환경위생관계 영업소 현황=117,118,2
15. 지역의료보험 수혜자 현황=119,120,1
16. 모자보건사업실적=119,120,1
17. 국가보훈대상자 현황=120,121,1
18. 국가보훈대상자 취업현황=121,122,1
19. 국가보훈대상자 자녀취학현황=121,122,2
20. 사회복지시설 분포현황=122,123,2
21. 경로당현황=123,124,1
22. 가정의례업소현황=124,125,1
23. 양로원 수용자 실태=124,125,1
24. 생활보호 대상자 현황=125,126,1
25. 영세민 취로 구호사업 실시현황=125,126,1
26. 생활보호대상자 양곡지급현황=126,127,1
27. 의료보호대상자 현황=126,127,1
28. 적십자회원수 및 회비모금 현황=127,128,1
29. 노동조합현황=128,129,1
30. 쓰레기 수거실적=128,129,1
31. 분뇨수거실적=129,130,1
32. 공해배출업소현황=130,131,1
33. 일반폐기물 처리시설 및 장비현황=130,131,1
XI. 교육 및 문화=131,132,1
1. 각급학교 총괄=132,133,1
2. 새마을 유아원 현황(사립)=133,134,1
3. 유치원 현황=134,135,1
4. 국민학교 현황=135,136,1
5. 중학교 현황(공립)=136,137,1
6. 중학교 현황(사립)=137,138,1
7. 인문계 고등학교 현황(공립)=138,139,1
8. 인문계 고등학교 현황(사립)=139,140,1
9. 실업계 고등학교 현황(사립)=140,141,1
10. 종합계 고등학교 현황=141,142,1
11. 전문대학 현황=142,143,1
12. 대학 현황=143,144,1
13. 사설강습소 현황=144,145,1
14. 체육시설 현황=144,145,2
15. 적령아동취학사항=145,146,1
16. 공공도서관 현황=146,147,1
17. 문화재현황=146,147,1
18. 공연장 현황=147,148,1
19. 종교단체 현황=147,148,2
20. 사업 써비스업 현황=148,149,1
XII. 재정=149,150,2
1. 국세징수 상황=151,152,2
2. 세목별 지방세 징수액=152,153,2
3. 군세입 세출 총괄=153,154,1
4. 군 일반회계 과목별 세입결산현황=154,155,1
5. 군 일반회계 과목별 세출결산현황=154,155,1
6. 군 공유재산 현황=155,156,2
XIII. 공공행정=157,158,2
1. 군본청 공무원 정원현황=159,160,2
2. 사업소현황=161,162,1
3. 읍ㆍ면 공무원 정원 현황=162,163,1
4. 소방 공무원 정원 현황=162,163,1
5. 직종별 과정별 공무원 훈련자수=163,164,1
6. 퇴직사유별 공무원 현황=164,165,1
7. 관내 관공서 및 주요기관수=164,165,2
8. 범죄발생 및 검거현황=165,166,2
9. 구속영장청구 및 발부현황=166,167,1
10. 연령별 피의자 현황=167,168,1
11. 학력별 피의자 현황=167,168,1
12. 교통사고 발생(자동차)=168,169,1
13. 자동차 단속 및 처리상황=168,169,2
14. 운전면허 소지자=169,170,1
15. 운전면허 발급 현황=170,171,1
16. 소방력 현황=171,172,1
17. 화재발생 현황=171,172,1
18. 원인별 화재발생 현황=172,173,1
19. 처종별 화재발생 현황=172,173,1
XIV. 부록=173,174,1
1. '91주요행사=174,175,7
2. 예산군 기구도표[파오손면;p.182~183]=181,182,2
3. 역대 군수 명단=183,184,1
4. 역대 부군수 명단=184,185,1
5. 군간부명단=184,185,1
6/5. 군계장명단=185,186,2
7. 읍ㆍ면장 및 부읍ㆍ면장 명단=187,188,1
8. 대통령 선거 상황=188,189,2
9. 역대국회의원 명단=190,191,1
10. 역대도의원명단=191,192,1
11. 초대군의회의원명단=192,193,1
12. 예산군민상수상자명단=192,193,1
13. 행정구역 일람표=193,194,1
14. 계량단위 환산표=194,195,2
15. 곡류용량 중량 환산표=196,197,1
16. 문화재 현황=197,198,4
17. 명승고적 및 관광지 안내=201,202,9
18. 군 읍ㆍ면 및 도ㆍ시군간 거리표=210,211,1
예산군행정지도=211,212,1
판권지=212,213,1
통계도표=10,11,1
1. 예산군행정구역도=11,12,1
2. 읍면별면적현황=11,12,1
3. 기온의변동=12,13,1
4. 강우량=12,13,1
5. 가구현황=13,14,1
6. 인구현황=13,14,1
7. 토지종별현황=14,15,1
8. 가축사육현황=15,16,1
9. 예산규모(세입ㆍ세출)=16,17,1
주요통계지표=17,18,2
국민교육헌장=2,3,1
예산군민헌장=3,4,1
머리말=4,5,1
예산의 표상=7,8,1
예산군민의 노래=8,9,1
III. 인구=33,34,1
1. 인구추이=34,35,1
2. 읍ㆍ면별 세대 및 인구=34,35,1
3. 주민등록에 의한 인구이동=35,36,1
4. 호적에 의한 인구동태=35,36,1
5. 외국인 등록현황=36,37,1
2. 새마을지도자현황=38,39,1
1. 채소생산량=40,41,2
3. 과실류 생산량=42,43,2
4. 사과 생산량=43,44,2
5. 인삼재배현황=44,45,2
6. 비료공급실적=45,46,1
7. 농업용 기구 및 기계보유 현황=46,47,3
8. 추곡수매실적=48,49,1
9. 하곡수매실적=49,50,1
10. 정부관리양곡보관창고 현황=50,51,1
11. 도정공장 현황(정부관리양곡)=50,51,1
12. 농업협동조합 현황=51,52,1
13. 담배경작현황=52,53,1
14. 4-H회 운영상황=52,53,2
15. 농촌지도자회 운영상황=53,54,1
16. 농지개량조합 현황=54,55,1
2. 수의사 분포 현황=58,59,1
9. 임상목별 임목 축적=62,63,1
10. 수묘 생산 실적=62,63,1
5. 연탄생산량=73,74,1
6. 무연탄 수급 현황=73,74,1
12. 담배 품목별 판매량=77,78,2
13. 인쇄소 등록현황=79,80,1
14. 규모 및 산업중분류별 사업체 및 종업원수=80,81,1
15. 규모 및 산업중분류별 급여액 및 생산비=81,82,1
16. 산업중분류 사업체 종업원수 및 부가가치=82,83,2
17. 수출실적현황=84,85,1
6. 하수도현황=89,90,2
16. 주택보급현황=98,99,1
IX. 교통 및 통신=99,100,1
1. 자동차등록현황=100,101,1
2. 도로운송업현황=101,102,1
3. 주차장현황=102,103,1
4. 철도수송실적=102,103,1
5. 관광객수와 관광수입=103,104,1
6. 우편관서현황=103,104,1
7. 우편물취급현황=104,105,1
8. 국내전보 취급현황=105,106,1
9. 전화기보유 및 전화가입자현황=105,106,1
10. 국제전화통화수=106,107,1
11. 우편요금수입현황=106,107,1
1. 의료기관 분포현황=109,110,1
2. 보건소요원현황=109,110,2
4. 보건소사업실적=111,112,1
5. 의료인분포현황=112,113,1
8. 나환자현황=113,114,1
10. 부정의료업자단속실적=115,116,1
11. 가족계획 사업실적=115,116,1
12. 제1, 2종 법정전염병 발생현황=116,117,1
21. 노인인구 및 노인건강진단 현황=123,124,1
22. 경로당현황=124,125,1
23. 가정의례업소 현황=124,125,1
24. 양로원 수용자 실태=125,126,1
25. 생활보호 대상자 현황=125,126,1
26. 영세민 취로 구호사업 실시 현황=126,127,1
27. 생활보호대상자 양곡지급 현황=126,127,1
28. 의료보호대상자 현황=127,128,1
29. 적십자 회원수 및 회비모금 현황=127,128,1
30. 노동조합현황=128,129,1
31. 쓰레기수거실적=128,129,1
32. 분뇨수거실적=129,130,1
33. 공해배출업소현황=130,131,1
34. 일반폐기물 처리시설 및 장비현황=130,131,1
XI. 교육 및 문화=131,132,2
1. 각급학교총괄=133,134,1
2. 새마을 유아원 현황(사립)=134,135,1
3. 유치원현황=135,136,1
4. 국민학교현황=136,137,1
5. 중학교현황(공립)=137,138,1
6. 중학교현황(사립)=138,139,1
7. 인문계 고등학교 현황(공립)=139,140,1
8. 인문계 고등학교 현황(사립)=140,141,1
9. 실업계 고등학교 현황(공립ㆍ사립)=141,142,1
10. 전문대학현황=142,143,1
11. 대학현황=143,144,1
12. 사설강습소현황=144,145,1
13. 체육시설현황=144,145,2
14. 적령아동취학사항=145,146,1
15. 공공도서관현황=146,147,1
16. 문화재현황=146,147,1
17. 공연장현황=147,148,1
18. 종교단체현황=147,148,2
19. 사업써비스업현황=148,149,1
1. 국세징수상황=151,152,2
3. 군 세입세출 결산 총괄=153,154,1
1. 군본청 공무뭔 정원현황=159,160,2
4. 소방공무원 정원 현황=162,163,1
5. 직종별, 과정별 공무원 훈련자수=163,164,1
7. 관내 관공서 주요기관수=164,165,2
12. 교통사고발생(자동차)=168,169,1
13. 자동차단속 및 처리상황=168,169,2
14. 운전면허신규발급현황=169,170,2
15. 소방장비현황=170,171,1
16. 화재발생현황=171,172,1
17. 원인별 화재발생 현황=171,172,1
18. 처종별 화재발생 현황=172,173,1
1. '92년 주요행사=174,175,7
2. 군의회주요행사=180,181,1
3. 예산군기구도표=181,182,2
4. 역대군수명단=183,184,1
5. 역대부군수명단=184,185,1
6. 군간부명단=184,185,1
7. 군계장명단=185,186,2
8. 읍면장 및 부읍면장 명단=187,188,1
9. 대통령선거상황=188,189,2
10. 역대 국회의원 명단=190,191,1
11. 역대도의원명단=191,192,1
12. 초대군의원명단=192,193,1
13. 예산군민상수상자명단=192,193,1
14. 행정구역 보기표=193,194,1
15. 계량단위 환산표=194,195,2
16. 곡류용량 중량 환산표=196,197,1
17. 문화재 현황=197,198,3
18. 명승고적 및 관광지 안내=200,201,9
19. 군 읍ㆍ면 및 도ㆍ시군간 거리표=209,210,1
예산군행정지도=210,211,1
판권지=211,212,1
3. 기온의 변동=12,13,1
5. 세대현황=13,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