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국민교육헌장=2,3,1
발간사=3,4,1
일러두기=4,5,1
목차=5,6,6
도표차례=11,12,6
통계표=17,18,2
I. 연혁=19,20,1
1. 연혁=19,20,1
2. 지역특성=20,21,1
II. 토지 및 기후=21,22,1
1. 위치=21,22,1
2. 행정구역=22,23,1
3. 천기일수=23,24,1
4. 토지종별 현황=24,25,2
5. 기상개황=26,27,2
III. 인구=28,29,1
1. 인구추이=28,29,1
2. 동별가구 및 인구=29,30,1
3. 주민등록에 의한 인구이동=30,31,2
4. 호적에 의한 인구동태=32,33,1
IV. 새마을 운동=33,34,1
1. 새마을금고 현황=33,34,1
V. 농ㆍ수산업=34,35,1
1. 농가 및 농가인구수=34,35,1
2. 경지면적=34,35,1
3. 금비공급실적=35,36,1
4. 농업용기구 및 기계보유 현황=36,37,2
5. 정부관리양곡 보관창고 현황=38,39,1
6. 양곡도정공장 현황=38,39,1
7. 어업가구 및 인구=39,40,1
8. 어선보유 현황=39,40,1
VI. 축잠 및 임야=40,41,1
1. 가축가금 사양가구 및 마리=40,41,2
2. 수의사 분포 상황=42,43,1
3. 가축전염병 예방 및 발생현황=43,44,1
4. 소유별 임야 면적=44,45,1
5. 제재공장 및 생산실적=45,46,1
VII. 광공업=46,47,1
1. 제조업체 등록현황=46,47,1
2. 제조업 중분류별 업체 등록현황=47,48,1
VIII. 유통 및 서어비스업=48,49,1
1. 시장분포 현황=48,49,1
2. 식품접객업소 현황=49,50,1
3. 금융기관 현황=50,51,2
4. 환경위생 관계업소 현황=52,53,2
IX. 건설 및 주택=54,55,1
1. 토목공사 집행=54,55,1
2. 건축허가 현황=54,55,2
3. 건축허가 구조별 현황=56,57,2
4. 아파트건립 현황=58,59,1
5. 하천현황=58,59,1
X. 공급처리시설=59,60,1
1. 상수도 현황=59,60,1
2. 배수관 및 송수관 현황=60,61,1
3. 상수도 관망 현황=60,61,1
4. 급수사용량=61,62,1
5. 급수사용료 부과현황=62,63,1
6. 하수도 현황=62,63,2
XI. 도시계획=64,65,1
1. 공원 및 가로녹지 현황=64,65,1
2. 기타시설현황=64,65,2
XII. 교통 및 통신=66,67,1
1. 도로현황=66,67,2
2. 교량현황=68,69,1
3. 도로시설물 현황=68,69,2
4. 주차장 현황=70,71,1
5. 우편관서 현황=70,71,1
6. 전화기보유 및 전화가입자 현황=71,72,1
XIII. 보건 및 사회복지=72,73,1
1. 의료기관 분포현황=72,73,1
2. 의료인 분포 현황=73,74,1
3. 보건소 요원 현황=74,75,1
4. 보건소 사업실적=74,75,2
5. 의약품 제조 및 판매=76,77,1
6. 예방접종실적=77,78,1
7. 나환자 현황=77,78,1
8. 결핵환자 현황=78,79,1
9. 부정의료업자 단속실적=78,79,2
10. 가족계획 사업실적=80,81,1
11. 제1.2종 법정 전염병발생 및 사망현황=81,82,1
12. 모자보건 사업실적=82,83,1
13. 노인정(경로당) 현황=83,84,1
14. 사회복지시설 분포 현황=84,85,2
15. 생활보호대상자 현황=86,87,1
16. 영세민 취로구호사업 현황=87,88,1
17. 생활보호대상자 양곡지급 현황=88,89,1
18. 적십자회원수 및 회비모금 현황[원문불량;p.89]=89,90,1
XIV. 환경=90,91,1
1. 쓰레기수거실적=90,91,1
2. 분뇨수거실적=91,92,1
XV. 교육 및 문화=92,93,1
1. 각급 학교 총괄=92,93,2
2. 유치원 현황=94,95,2
3. 국민학교 현황=96,97,2
4. 중학교 현황=98,99,1
5. 고등학교 현황(인문계)=98,99,2
6. 고등학교 현황(실업계)=100,101,1
7. 전문대학=100,101,2
8. 대학(교) 현황=102,103,1
9. 대학원 현황=102,103,2
10. 고등공민학교 현황=104,105,1
11. 각종학교 현황=104,105,2
12. 특수학교 현황=106,107,1
13. 강습소 현황=107,108,1
14. 적령아동 취학현황=108,109,1
15. 공연장 현황=109,110,1
16. 종교단체 현황=109,110,1
17. 인쇄소 현황=110,111,1
XVI. 재정=111,112,1
1. 예산규모=111,112,1
2. 세입세출 총괄=111,112,1
3. 일반회계 세입세출 예산개요=112,113,2
4.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개요=114,115,1
5. 일반회계 과목별 세입결산 상황=115,116,1
6. 일반회계 과목별 세출결산 상황=115,116,1
7.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상황=116,117,1
8. 시세부과 현황=117,118,1
9. 세목별 지방세 징수상황=118,119,1
10. 공유재산 현황=119,120,1
XVII. 공공행정=120,121,1
1. 기구변천(구)=120,121,1
2. 공무원 총괄=120,121,1
3. 구 공무원 현황=121,122,1
4. 동 공무원 현황=122,123,1
5. 관내 관공서 및 주요 기관수=123,124,1
6. 화재발생 현황=124,125,1
7. 원인별 화재발생 현황=125,126,1
8. 장소별 화재발생 현황=126,127,1
XVIII. 시정통계=127,128,1
1. 구별 가구 및 인구=127,128,1
2. 용도지역 현황=128,129,1
3. 대기 및 수질오염 농도현황=128,129,1
4. 자동차 등록현황=129,130,1
5. 운전면허 소지자=130,131,1
6. 생산 및 요소 소득개요=130,131,2
7. 기구변천(시)=132,133,1
8. 공무원 총괄=133,134,1
9. 퇴직사유별 공무원 현황=134,135,3
부록=137,138,2
1. 구청사 현황=139,140,1
2. 동청사 현황=140,141,1
3. 역대 구청장 명단=141,142,1
4. 각급 위원회 현황=142,143,1
5. 지번일람표=143,144,2
6. 계량단위 환산표=145,146,1
7. 마포구청기구도표=146,147,2
판권지=148,149,1
도표차례=11,12,1
1. 행정구역=12,13,1
2. 동별 가구 및 인구=13,14,1
3. 연도별 가구 및 인구추이=13,14,1
4. 재정=14,15,1
5. 위생업소=15,16,1
6. 화재발생=15,16,1
7. 건축물 및 토지종별 현황=16,17,1
8. 보건=16,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