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0,1,1
국민교육헌장=0,2,2
시기 설명서=0,4,1
시정구호=0,5,1
시가지 전경=0,5,1
시정방침=0,6,1
시의 나무=0,7,1
시의 꽃=0,7,1
시의 새=0,7,1
과천시가=0,8,1
발간사=0,9,2
일러두기=0,11,2
[도표 등]=0,13,8
차례=1,21,6
I. 연혁=7,27,1
1. 연혁=7,27,2
II. 토지 및 기후=9,29,1
1. 위치=9,29,2
2. 행정구역=11,31,1
3. 기상개황=12,32,2
4. 천기일수=14,34,1
5. 계절추세=15,35,1
6. 지목별 토지면적=16,36,2
III. 인구=18,38,1
1. 인구추이=18,38,2
2. 주민등록에 의한 인구이동=20,40,2
3. 호적에 의한 인구동태 신고=22,42,1
4. 외국인 등록현황=23,43,1
IV. 새마을 운동=24,44,1
1. 새마을 현황=24,44,1
2. 도시새마을 운동=25,45,1
3. 새마을 가꾸기 사업=25,45,1
4. 새마을 금고 현황=26,46,1
5. 새마을 청소년회 현황=27,47,1
V. 농업=28,48,1
1. 경지면적=28,48,2
2. 수리상태별 답면적=30,50,1
3. 메벼 찰벼 식부면적=31,51,1
4. 식량작물 생산량 총괄=32,52,2
가. 미곡=34,54,2
나. 잡곡=36,56,2
다. 두류=38,58,2
라. 서류=40,60,2
5. 채소류 생산량=42,62,4
6. 과실류 생산량=46,66,2
7. 금비공급실적=48,68,1
8. 농약공급실적=48,68,2
8. 농업용 기구 및 기계보유현황=50,70,6
9. 추곡수매실적=56,76,2
10. 정부관리 양곡보관창고 현황=58,78,2
11. 농업협동조합 현황=60,80,2
12. 퇴비생산실적=62,82,2
13. 임도정 양곡가공공장 현황=64,84,2
VI. 축잠 및 임야=66,86,1
1. 가축가금 및 사양가구 및 마리=66,86,4
2.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시상황=70,90,1
3. 임야면적=70,90,2
4. 소유별 임상별 임야면적=72,92,2
5. 임상별 영급별 임목축적=74,94,4
6. 조림현황=78,98,2
VII. 광공업=80,100,1
1. 금융기관 현황=80,100,2
2. 연초품목별 판매량=82,102,2
3. 주요상품 소비가격=84,104,3
VIII. 전기수도 및 건설업=87,107,1
1. 용도별 전력사용현황=87,107,1
2. 상수도 현황=87,107,1
3. 급수사용량=88,108,1
4. 급수사용료 부과현황=88,108,2
5. 하천부지점용=90,110,1
6. 하수도현황=90,110,2
7. 토목공사집행=92,112,1
8. 도로현황=92,112,2
9. 하천현황=94,114,1
10. 교량현황=95,115,1
11. 건축허가현황=96,116,2
12. 주택보급현황=98,118,1
14. 급수전 현황=98,118,2
13. 주택구조별 현황=99,119,1
15. 배수관 및 송수관 현황=100,120,2
16. 도로부지 점용허가 현황=102,122,1
IX. 운수 및 통신=102,122,1
1. 자동차 등록현황=102,122,2
2. 운수회사 현황=104,124,1
4. 우편요금 수입현황=104,124,2
3. 우편관서현황=105,125,1
5. 우편물 취급현황=106,126,2
6. 전화기보유 및 전화가입자 현황=108,128,1
7. 국내전보 취급현황=108,128,2
8. 외국우편물 취급현황=110,130,1
9. 우편물 이용실태=110,130,2
10. 우편환 취급현황=112,132,1
11. 체신관서일람=112,132,2
X. 보건 및 사회보장=114,134,1
1. 의료기관 분포현황=114,134,2
2. 의료업자 분포현황=116,136,1
3. 예방접종실적=116,136,2
4. 결핵환자 현황=118,138,2
5. 부정의료업자 단속=120,140,2
6. 가족계획 계몽실적=122,142,2
7. 가족계획 사업실적=124,144,1
8. 가족계획 신규등록자 현황=125,145,1
9. 환경위생 관계영업소 현황=126,146,2
10. 식품접객 업소현황=128,148,1
11. 식품제조 및 가공업 현황=128,148,2
12. 모자보건 사업실적=130,150,2
13. 국가보훈대상자 현황=132,152,2
14. 사회복지시설 현황=134,154,1
15. 구호사업실적=134,154,2
16. 양로원 수용자 동태=136,156,1
17. 행여사망자 현황=136,156,2
18. 기아취급 현황=138,158,2
19. 생활보호대상자 현황=140,160,1
20. 영세민취로구호 사업현황=140,160,2
21. 거택보호자 양곡지급 현황=142,162,1
22. 청소장비 및 인원현황=142,162,2
23. 쓰레기 수거실적=144,164,1
24. 분뇨수거실적=144,164,2
XI. 교육 및 문화=146,166,1
1. 각급학교 총괄=146,166,2
2. 적령아동 취학현황=148,168,2
3. 국민학교 현황=150,170,2
4. 중학교 현황=152,172,1
5. 고등학교 현황=152,172,2
6. 유치원 현황=154,174,2
7. 유아원 현황=156,176,1
8. 문화재 현황=156,176,2
9. 보호수 현황=158,178,2
10. 도서관 현황=160,180,1
11. 도서열람자 현황=160,180,2
12. 종교단체 현황=162,182,1
XII. 재정=162,182,1
1. 세목별 지방세 징수액=162,182,2
2. 시세입, 세출 총괄=164,184,1
3. 일반회계 세입결산 상황=165,185,1
4. 일반회계 세입결산 현황=166,186,2
5.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상황=168,188,1
7. 시공유재산 현황=168,188,2
6. 조세부담현황=169,189,1
XIII. 공공행정=170,190,1
1. 시공무원 현황=170,190,1
2. 동공무원 현황=170,190,2
3. 공무원 직급별 현황=172,192,5
4. 연령별 공무원 현황=177,197,1
5. 학력별 공무원 현황=178,198,2
6. 근속연수별 현황=180,200,2
7. 현직급 근속연수별 현황=182,202,2
8. 소방공무원 현황(정원)=184,204,1
9. 소방관서 현황=184,204,2
10. 소방장비 현황=186,206,1
11. 화재발생 현황=186,206,2
12. 처종별 화재발생 현황=188,208,1
13. 원인별 화재발생 현황=188,208,2
14. 민방위대 편성현황=190,210,2
XIV. 민원=192,212,1
1. 민원서류 처리현황=192,212,1
2. 문서수발 처리상황=192,212,2
3. 대서업 및 소개업자 현황=193,213,2
1. 시청행정기구표=195,215,2
2. 문화유적=197,217,4
판권지=201,221,1
영문목차
TITLE PAGE=0,1,2
The Charter of National Education=0,3,1
THE FLAG OF KWACHON=0,4,1
Slogan of City Administration=0,5,1
General View of City=0,5,1
Principle of City Administration=0,6,1
City Tree=0,7,1
City Flower=0,7,1
City Bird=0,7,3
A MESSAGE FROM THE PUBLISHER=0,10,2
INFORMATION=0,12,9
Arrangement=1,21,7
I. HISTORY=8,28,1
1. HISTORY=8,28,2
II. LAND AND CLIMATE=10,30,1
1. LOCATION=10,30,2
2. ADMINISTRATIVE DISTRICT=11,31,1
3. METEOROLOGICAL SUMMARIZED DATA=12,32,2
4. NUMBER OF WEATHER DAYS=14,34,1
5. SEASONAL DATA=15,35,1
6. AREA OF LAND BY LAND CATEGORY=16,36,2
III. POPULATION=18,38,1
1. GROWTH OF POPULATION=18,38,2
2. HOUSEHOLD AND POPULATION BY RESIDENT REGISTRATION=20,40,2
3. MOVEMENT OF POPULATION BY THE REPORT OF FAMILY REGISTER=22,42,1
4. REGISTERED FOREIGNERS=23,43,1
IV. SAEMAEUL MOVEMENT=24,44,1
1. STATUS OF SAEMAEUL=24,44,1
2. URBAN SAEMAEUL MOVEMENT=25,45,1
3. SAEMAEUL MOVEMENT BUSINESS=25,45,1
4. STATUS OF SAEMAEUL BANK=26,46,1
5. STATUS OF SAEMAEUL JUVENILE MEETING=27,47,1
V. AGRICULTURE=28,48,1
1. AREA OF CULTIVATED LAND=28,48,2
2. AREA OF PADDY FIELD BY IRRIGATION CONDITIONS=30,50,1
3. NONGLUTINOUS RICE & GLUTINOUS RICE PLANT AREA=31,51,1
4. TOTAL FOOD GRAINS PRODUCTION=32,52,2
RICE=34,54,2
MISCELLANEOUS CEREALS=36,56,2
PULSES=38,58,2
POTATOES=40,60,2
5. PRODUCTION OF VEGETABLES=42,62,4
6. PRODUCTION OF FRUITS=46,66,2
7. SUPPLY OF FERTILIZER=48,68,1
8. ACTUAL RESULTS OF AGRICULTURAL MEDICINES SUPPLY=48,68,2
8. NUMBER OF AGRICULTURAL IMPLEMENTS AND MACHINERY=50,70,6
9. GOVERNMENT PURCHASING OF FALL GRAIN=56,76,2
10. STATUS FOR THE CROPS WAREHOUSE BEING UNDER THE GOVERNMENT CONTROL=58,78,2
11. DISTRIBUTION OF FARMER CO-OPERATIVE ASSOCIATION=60,80,2
12. PRODUCTIVE RESULTS OF NATURAL MANURE=62,82,2
13. DISTRIBUTION OF GRAIN PROCESSING PLANTS UNDER THE PRIVATE CONTROL=64,84,2
VI. LIVESTOCK AND FORESTRY=66,86,1
1. NUMBER OF FARM HOUSEHOLDS AND HEADS LIVESTOCK AND POULTRY=66,86,4
2. NUMBER OF LIVESTOCK VACCINATED AGAINST INFECTIOUS DISEASES=70,90,1
3. FOREST LAND AREA=70,90,2
4. FOREST LAND AREA BY OWNER AND FOREST TYPE=72,92,2
5. FOREST GROWING STOCK BY FOREST TYPE & TREE AGE=74,94,4
6. STATUS OF AFFORESTATION=78,98,2
VII. MINING=80,100,1
1. BANKING INSTITUTIONS=80,100,2
2. SALES OF TABACCOS BY KIND=82,102,2
3. RETAIL SAIL PRICES OF MAJOR COMMODITIES=84,104,3
VIII. ELECTRIC POWER WATER WORKS & CONSTRUCTION=87,107,1
1. POWER CONSUMPTION BY CLASSES OF SERVICE=87,107,1
2. WATER WORKS=87,107,1
3. WATER AMOUNT USED=88,108,1
4. ASSESSMENT OF WATER AMOUNT USED=88,108,2
5. OCCUPATION OF RIVER SITE=90,110,1
6. STATUS OF SEWERAGE=90,110,2
7. CONSTRUCTION OF PUBLIC WORKS=92,112,1
8. STATUS OF ROAD=92,112,2
9. STATUS OF RIVERS=94,114,1
10. STATUS OF BRIDGE=95,115,1
11. AUTHORIZATION FOR CONSTRUCTION=96,116,2
12. STATUS OF HOUSING DIFFUSION=98,118,1
14. STATUS OF HYDRANT=98,118,2
13. AUTHORIZATION FOR HOUSING CONSTRUCTION=99,119,1
15. STATUS OF DISTRIBUTION AND TRANSMISSION PIPE=100,120,2
16. OCCUPATION OF ROAD=102,122,1
IX. TRANSPORT AND COMMUNICATION=102,122,1
1. REGISTRATION OF MOTOR VEHICLES=102,122,2
2. STATUS OF TRANSPORTATION COMPANY=104,124,1
4. STATUS OF CHARGE FOR MAIL SERVICE=104,124,2
3. STATUS OF COMMUNICATION OFFICES=105,125,1
5. MAILS ACCEPTED=106,126,2
6. STATUS OF SUBSCRIPTION TELEPHONE=108,128,1
7. DOMESTIC TELEGRAPH SENT AND RECEIVED=108,128,2
8. INTERNATIONAL MAILS ACCEPTED=110,130,1
9. MAILS ACCEPTED=110,130,2
10. ISSUED & PAYMENT OF REMITTANCE=112,132,1
11. LIST OF COMMUNICATION OFFICES=112,132,2
X. HEALTH AND SOCIAL SECURITY=114,134,1
1. DISTRIBUTION OF MEDICAL FACILITIES=114,134,2
2. MEDICAL PRACTITIONERS=116,136,1
3. VACCINATION AND IMMUNIZATION=116,136,2
4. TUBERCULOSIS=118,138,2
5. SUPERVISION OF ILLEGAL MEDICAL TREATMENT BUSINESS=120,140,2
6. ACTIVITIES IN FAMILY PLANNING PROJECT=122,142,2
7. FAMILY PLANNING ACTIVITIES=124,144,1
8. STATUS OF FAMILY PLANING NEW REGISTRANT=125,145,1
9. ENVIRONMENT AND SANITATION SERVICE TRADE=126,146,2
10. FOOD SERVICE TRADE=128,148,1
11. THE PRESENT CONDITION OF FOODS INDUSTRY=128,148,2
12. DISTRIBUTION OF MOTHER AND CHILD'S HEALTH=130,150,2
13. NUMBER OF PATRIOTS AND VETERANS=132,152,2
14. DISTRIBUTION OF SOCIAL WELFARE ESTABLISHMENT=134,154,1
15. RELIEF NEEDY PEOPLE=134,154,2
16. OLD AGE INMATES IN PUBLIC ASSISTANCE INSTITUTION=136,156,1
17. DEATH OF TRAILERS AND WANDERS=136,156,2
18. STATUS OF DESERTED CHILD TREATMENT=138,158,2
19. OBJECTIVE PERSONS OF LIVE ASSISTANCE=140,160,1
20. POOR PEOPLE LABOURING WORK=140,160,2
21. RELIEF GRAIN FOR LIVELIHOOD ASSISTANCE=142,162,1
22. CLEANING EQUIPMENT AND LABOURER=142,162,2
23. COLLECTION OF REFUSE=144,164,1
24. COLLECTION OF NIGHT SOIL=144,164,2
XI. EDUCATION AND CULTURE=146,166,1
1. SUMMARY OF VARIOUS SCHOOL=146,166,2
2. ENROLLMENT OF SCHOOL AGE CHILDREN=148,168,2
3. PRIMARY SCHOOL=150,170,2
4. MIDDLE SCHOOL=152,172,1
5. HIGH SCHOOL=152,172,2
6. KINDERGARTENS=154,174,2
7. STATUS OF INFANT'S SCHOOL=156,176,1
8. CULTURAL PROPERTIES=156,176,2
9. PROTECTED TREES=158,178,2
10. STATUS OF LIBRARY=160,180,1
11. STATUS OF READERS=160,180,2
12. RELIGIOUS BODIES=162,182,1
XII. PUBLIC FINANCE=162,182,1
1. COLLECTION OF LOCAL TAX BY ITEMS=162,182,2
2. REVENUE AND EXPENDITURE=164,184,1
3. SETTLED REVENUE OF GENERAL ACCOUNT=165,185,1
4. SETTLED EXPENDITURE OF GENERAL ACCOUNT=166,186,2
5. REVENUES AND EXPENDITURE FOR SPECIAL ACCOUNT=168,188,1
7. MUNICIPAL PROPERTY=168,188,2
6. BURDEN OF TAXATION=169,189,1
XIII. PUBLIC ADMINISTRATION=170,190,1
1. GOVERNMENT EMPLOYEES OF CITY=170,190,1
2. GOVERNMENT EMPLOYEES OF DONG=170,190,2
3. GOVERNMENT EMPLOYEES OF GRADE=172,192,5
4. STATUS OF GOVERNMENT EMPLOYEES BY AGE GROUP=177,197,1
5. STATUS OF GOVERNMENT EMPLOYEES BY SCHOOL CAREER=178,198,2
6. GOVERNMENT EMPLOYEES AND NUMBER OF CONTINUOUS YEAR=180,200,2
7. GOVERNMENT EMPLOYEES AND NUMBER OF PRESENT GRADE=182,202,2
8. FIRE-FIGHTERS(AUTHORIZEN)=184,204,1
9. STATUS OF FIREHOUSE=184,204,2
10. FIRE FIGHTING EQUIPMENT=186,206,1
11. FIRE OUT BREAK=186,206,2
12. FIRES INCIDENCE BY PLACE=188,208,1
13. FIRES BY CAUSES=188,208,2
14. STATUS OF CIVIL DEFENCE ORGANIZATION=190,210,2
XIV. CIVIL PETITION=192,212,1
1. DISPOSITION OF CIVIL PETITION DOCUMENTS=192,212,1
2. DISPOSITION OF CORRESPONDENCES=192,212,2
3. STATUS OF SCRIVENERY & INTRODUCER=193,213,8
COPYRIGHT=201,2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