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1,1,2
시정구호=3,3,1
발간사=4,4,1
동해시기=5,5,1
동해시의 상징=6,6,1
시민헌장=7,7,1
동해시민의 노래=8,8,1
보기=9,9,1
통계도표=10,10,11
부분별목차=21,21,2
목차=23,23,4
I. 연혁=27,27,1
1. 연혁=28,28,3
II. 토지 및 기후=31,31,1
1. 위치=32,32,1
2. 행정구역=33,33,1
3. 토지종별현황=34,34,2
4. 기상개황=36,36,2
5. 천기일수=38,38,1
III. 인구=39,39,1
1. 인구추이=40,40,1
2. 동가구및인구=41,41,1
3. 주민등록에 의한 인구이동=42,42,1
4. 호적에 의한 인구동태 신고=43,43,2
IV. 새마을운동=45,45,1
1. 새마을현황=46,46,1
2. 주택개량 및 취락개선=47,47,1
3. 새마을가꾸기사업=48,48,2
4. 국토가꾸기=50,50,2
5. 새마을교육현황=52,52,1
6. 우수마을 특별지원사업=53,53,1
7. 새마을금고 운영 현황=54,54,1
V. 농업=55,55,1
1. 농가 및 농가인구수=56,56,1
2. 경지면적=57,57,1
3. 경작규모별농가가구수및면적=58,58,1
4. 식량작물생산량총괄=58,58,2
5. 채소류생산량=60,60,3
6. 특용작물생산량총괄=62,62,2
7. 과실류생산량=64,64,2
8. 농업용기구및기계보유현황=66,66,3
9. 추곡수매실적=68,68,2
10. 하곡수매실적=70,70,1
11. 정부관리양곡보관창고현황=70,70,2
12. 정부관리 양곡 도정공장 현황=72,72,1
VI. 축잠 및 임야=73,73,1
1. 가축가금사양가구및마리수=74,74,2
2. 수의사분포현황=76,76,1
3.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시상황=76,76,1
4. 도축현황=77,77,1
5. 소유별임야면적=77,77,1
6. 임상별임야면적=78,78,1
7. 임상별임목축적=78,78,1
8. 수묘생산실적=79,79,1
9. 사방사업실적=79,79,1
10. 조림현황=80,80,1
11. 임산물생산량=80,80,3
12. 산림피해단속상황=82,82,2
13. 목재생산및공급현황=84,84,1
14. 제재시설현황 및 생산실적=84,84,3
VII. 수산업=87,87,1
1. 어업가구및인구=88,88,1
2. 수산물어획고=88,88,2
3. 어선보유현황=90,90,1
4. 어업기반시설=90,90,3
VIII. 광공업=93,93,1
1. 광종별광구수=94,94,1
3. 광산물생산실적=94,94,2
2. 광산종업원수=95,95,1
4. 연탄생산현황=96,96,1
5. 무연탄수급현황=96,96,1
6. 시장분포현황=97,97,1
7. 공장등록상황=97,97,1
8. 인쇄소등록현황=98,98,1
9. 산업체수 및 생산액=99,99,1
10. 종업원규모별사업체수=100,100,2
11. 금융기관현황=102,102,1
12. 금융기관예금현황=102,102,1
13. 유종별유류소비실적=103,103,1
14. 상공회의소현황=103,103,1
15. 연초품목별판매량=104,104,3
IX. 전기ㆍ수도 및 건설업=107,107,1
1. 용도별전력사용량=108,108,1
2. 제조업중분류별전력사용량=108,108,2
3. 상수도현황=110,110,1
5. 배수관및송수관현황=110,110,2
4. 급수사용량=111,111,1
6. 하수도현황=112,112,1
7. 급수사용료부과상황=112,112,2
8. 쓰레기수거실적=114,114,1
9. 분뇨수거실적=114,114,2
10. 하천부지점용=116,116,1
11. 토목공사집행=116,116,2
12. 주택현황=118,118,1
14. 도로현황=118,118,2
13. 아파트건립현황=119,119,1
15. 교량현황=120,120,2
16. 하천현황=122,122,1
17. 중기등록현황=122,122,2
18. 도시계획현황=123,123,1
19. 건축허가현황=124,124,1
X. 운수 및 통신=125,125,1
1. 자동차등록현황=126,126,1
2. 철도수송실적=126,126,2
3. 관광객수와 관광수입=127,127,1
4. 우편관서현황=128,128,1
5. 우편물취급현황=128,128,2
6. 전화기보유 및 전화가입자 현황=130,130,1
8. 우편요금수입현황=130,130,2
7. 국내전보취급현황=131,131,2
XI. 보건 및 사회보장=133,133,1
1. 의료기관분포현황=134,134,1
2. 보건소요원현황=134,134,2
3. 보건소사업실적=136,136,1
4. 의료인분포현황=136,136,2
5. 의약품제조및판매=138,138,1
6. 예방접종실적=138,138,2
7. 나환자현황=139,139,1
8. 결핵환자현황=140,140,1
9. 부정의료업자단속실적=140,140,2
10. 가족계획사업실적=141,141,1
11. 제1, 2종법정전염병발생 및 사망현황=142,142,1
13. 환경위생관계영업소현황=142,142,2
12. 식품접객업소현황=143,143,1
14. 모자보건사업실적=144,144,1
15. 사회복지시설분포현황=144,144,2
16. 국가보훈대상자현황=146,146,1
17. 국가보훈대상자 취업현황=146,146,2
18. 국가보훈대상자자녀 취학현황=147,147,1
19. 생활보호대상자현황=148,148,1
20. 영세민취로구호사업설치현황=148,148,1
21. 생활보호대상자양곡지급현황=149,149,1
22. 적십자회원수 및 회비모금현황=149,149,2
XII. 교육 및 문화=151,151,1
1. 각급학교총괄=152,152,2
2. 유치원현황=154,154,2
3. 국민학교총괄=156,156,2
4. 중학교총괄=158,158,2
5. 고등학교총괄=160,160,2
6. 사설강습소현황=162,162,1
7. 적령아동취학상황=162,162,2
8. 공공도서관현황=163,163,1
9. 문화재현황=164,164,1
10. 관람시설현황=164,164,2
11. 종교단체현황=166,166,1
12. TㆍV, 신문보급현황=166,166,3
XIII. 재정=169,169,1
1. 국세징수현황=170,170,1
2. 조세부담현황=170,170,2
3. 세목별지방세징수현황=172,172,1
4. 시세입세출총괄=172,172,2
5. 일반회계 과목별 세입결산상황=174,174,1
6. 일반회계 과목별 세출결산상황=175,175,1
7. 시공유재산현황=176,176,1
XIV. 공공행정=177,177,1
1. 지방의회의원현황=178,178,1
2. 의회별 회기 및 의안처리현황=179,179,1
3. 공무원정원현황=180,180,2
4. 퇴직사유별공무원수=182,182,2
5. 관내관공서및주요기관수=184,184,2
6. 범죄발생및검거현황=186,186,1
7. 교통사고발생(자동차)상황=186,186,2
8. 자동차단속및처리현황=188,188,2
9. 화재발생현황=190,190,1
10. 원인별화재발생현황=190,190,2
11. 처종별화재발생현황=192,192,1
XV. 도통계=193,193,1
1. 행정구역=194,194,2
2. 인구추이=196,196,1
3. 시ㆍ군별 가구 및 인구=197,197,1
XVI. 부록=198,198,1
1. 역대시장명단=199,199,1
2/1. 계량단위환산표=200,200,2
3/2. 강원도시군간거리표=202,202,1
4/3. 동해시시동간거리표=202,202,1
5. 동해시행정기구=203,203,2
판권지=205,205,1
통계도표=10,10,1
1. 행정구역=11,11,1
2. 기상=12,12,1
3. 가구=13,13,1
4. 인구=13,13,1
5. 토지=14,14,1
6. 일반회계세입세출결산=15,15,1
7. 도로=16,16,1
8. 차량=16,16,1
9. 학교 및 학생=17,17,1
10. 시민의생활=18,18,2
[표제지 등]=2,1,2
발간사=4,3,1
시민헌장=5,4,2
동해시기=7,6,1
시상징=8,7,1
동해시민의 노래=9,8,1
시정구호=10,9,1
통계도표=11,10,11
보기=22,21,1
부분별목차=23,22,1
목차=24,23,3
I. 연혁=27,26,1
1. 연혁=28,27,3
II. 토지 및 기후=31,30,1
1. 위치=32,31,1
2. 행정구역=33,32,1
3. 토지종별현황=34,33,2
4. 기상개황=36,35,2
5. 천기일수=38,37,1
III. 인구=39,38,1
1. 인구추이=40,39,1
2. 동별세대및인구=41,40,1
3. 주민등록에 의한 인구이동=42,41,1
4. 호적에 의한 인구동태 신고=43,42,2
IV. 새마을운동=45,44,1
1. 주택개량 및 취락개선=46,45,1
2. 새마을가꾸기사업실적=47,46,2
3. 국토가꾸기=49,48,1
4. 새마을교육현황=50,49,1
5. 우수마을 특별지원사업=51,50,1
6. 새마을금고 운영 현황=52,51,1
V. 농업=53,52,1
1. 농가 및 농가인구수=54,53,1
2. 경지면적=55,54,1
3. 경작규모별농가구수및면적=56,55,1
4. 식량작물생산량총괄=56,55,2
5. 채소류생산량=58,57,3
6. 특용작물생산량총괄=60,59,2
7. 과실류생산량=62,61,2
8. 농업용기구및기계보유현황=64,63,3
9. 추곡수매실적=66,65,2
10. 하곡수매실적=68,67,1
11. 정부관리양곡보관창고현황=68,67,2
12. 정부관리 양곡 도정공장 현황=70,69,1
VI. 축잠 및 임야=71,70,1
1. 가축가금사양가구및마리수=72,71,2
2. 수의사분포현황=74,73,1
3.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시현황=74,73,1
4. 도축현황=75,74,1
5. 소유별임야면적=75,74,1
6. 임상별임야면적=76,75,1
7. 임상별임목축적=76,75,1
8. 수묘생산실적=77,76,1
9. 사방사업실적=77,76,1
10. 조림현황=78,77,1
11. 임산물생산량=78,77,3
12. 산림피해단속상황=80,79,2
13. 목재생산및공급현황=82,81,1
14. 제재시설현황 및 생산실적=82,81,3
VII. 수산업=85,84,1
1. 어업가구및인구=86,85,1
2. 수산물어획고=86,85,2
3. 어선보유현황=88,87,1
4. 어업기반시설=88,87,3
VIII. 광공업=91,90,1
1. 광종별광구수=92,91,1
3. 광산물생산실적=92,91,2
2. 광산종업원수=93,92,1
4. 연탄생산현황=94,93,1
5. 무연탄수급현황=94,93,1
6. 시장분포현황=95,94,1
7. 공장등록상황=95,94,1
8. 인쇄소등록현황=96,95,1
9. 산업체수 및 생산액=97,96,1
10. 종업원규모별사업체수=98,97,2
11. 금융기관현황=100,99,1
12. 금융기관예금현황=100,99,1
13. 유종별유류소비실적=101,100,1
14. 상공회의소현황=101,100,1
15. 연초품목별판매량=102,101,3
IX. 전기ㆍ수도 및 건설업=105,104,1
1. 용도별전력사용량=106,105,1
2. 제조업중분류별전력사용량=106,105,2
3. 상수도현황=108,107,1
5. 배수관및송수관현황=108,107,2
4. 급수사용량=109,108,1
6. 하수도현황=110,109,1
7. 급수사용료부과상황=110,109,2
8. 쓰레기수거실적=112,111,1
9. 분뇨수거실적=112,111,2
10. 하천부지점용=114,113,1
11. 토목공사집행=114,113,2
12. 주택현황=116,115,1
14. 도로현황=116,115,2
13. 아파트건립현황=117,116,1
15. 교량현황=118,117,2
16. 하천현황=120,119,1
17. 중기등록현황=120,119,1
18. 도시계획현황=121,120,1
19. 건축허가현황=122,121,1
X. 운수 및 통신=123,122,1
1. 자동차등록현황=124,123,1
2. 철도수송실적=124,123,2
3. 관광객수와 관광수입=125,124,1
4. 우편관서현황=126,125,1
5. 우편물취급현황=126,125,2
6. 전화기보유 및 전화가입자 현황=128,127,1
8. 우편요금수입현황=128,127,2
7. 국내전보취급현황=129,128,2
XI. 보건 및 사회보장=131,130,1
1. 의료기관분포현황=132,131,1
2. 보건소요원현황=132,131,2
3. 보건소사업실적=134,133,1
4. 의료인분포현황=134,133,2
5. 의약품제조및판매=136,135,1
6. 예방접종실적=136,135,2
7. 나환자현황=137,136,1
8. 결핵환자현황=138,137,1
9. 부정의료업자단속실적=138,137,2
10. 가족계획사업실적=139,138,1
11. 제1, 2종법정전염병발생 및 사망현황=140,139,1
13. 환경위생관계영업소현황=140,139,2
12. 식품접객업소현황=141,140,1
14. 모자보건사업실적=142,141,1
15. 사회복지시설분포현황=142,141,2
16. 국가보훈대상자현황=144,143,1
17. 국가보훈대상자 취업현황=144,143,2
18. 국가보훈대상자자녀 취학현황=145,144,1
19. 생활보호대상자현황=146,145,1
20. 영세민취로구호사업설치현황=146,145,1
21. 생활보호대상자양곡지급현황=147,146,1
22. 적십자회원수 및 회비모금현황=147,146,2
XII. 교육 및 문화=149,148,1
1. 각급학교총괄=150,149,2
2. 유아원현황=152,151,1
3. 유치원현황=152,151,2
4. 국민학교총괄=154,153,2
5. 중학교총괄=156,155,2
6. 고등학교총괄=158,157,2
7. 사설강습소현황=160,159,1
8. 적령아동취학상황=160,159,2
9. 공공도서관현황=161,160,1
10. 문화재현황=162,161,1
11. 관람시설현황=162,161,2
12. 종교단체현황=164,163,1
13. TㆍV, 신문보급현황=164,163,3
XIII. 재정=167,166,1
1. 국세징수현황=168,167,1
2. 조세부담현황=168,167,2
3. 세목별지방세징수현황=170,169,1
4. 시세입세출총괄=170,169,2
5. 일반회계 과목별 세입결산상황=172,171,1
6. 일반회계 과목별 세출결산상황=173,172,1
7. 시공유재산현황=174,173,1
XIV. 공공행정=175,174,1
1. 지방의회의원현황=176,175,1
2. 의회별 회기 및 의안처리현황=177,176,1
3. 공무원정원현황=178,177,2
4. 퇴직사유별공무원수=180,179,2
5. 관내관공서및주요기관수=182,181,2
6. 범죄발생및검거현황=184,183,1
7. 교통사고발생(자동차)상황=184,183,2
8. 자동차단속및처리상황=186,185,2
9. 화재발생현황=188,187,1
10. 원인별화재발생현황=188,187,2
11. 처종별화재발생현황=190,189,1
XV. 도통계=191,190,1
1. 행정구역=192,191,2
2. 인구추이=194,193,1
3. 시ㆍ군별 가구 및 인구=195,194,2
XVI. 부록=197,196,2
1. 역대시장명단=199,198,1
2/1. 계량단위환산표=200,199,2
3/2. 강원도시군간거리표=202,201,1
4/3. 동해시시동간거리표=202,201,1
5. 동해시행정기구=203,202,1
판권지=204,203,1
통계도표=11,10,1
1. 행정구역=12,11,1
2. 기상=13,12,1
3. 세대=14,13,1
4. 인구=14,13,1
5. 토지=15,14,1
6. 주택=16,15,1
7. 일반회계세입세출결산=17,16,1
8. 도로=18,17,1
9. 차량=18,17,1
10. 학교및학생=19,18,1
11. 시민의 생활=20,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