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1,1,2
국민교육헌장=3,3,1
공무원윤리헌장=4,4,1
예산군기=5,5,1
예산군민의 노래=6,6,1
발간사=7,7,1
군정방향=8,8,1
일러두기=9,9,1
통계도표=10,10,7
총목차=17,17,2
목차=19,19,4
I. 연혁=23,23,1
II. 토지 및 기후=23,23,1
1. 위치=23,23,1
2. 행정구역=24,24,1
3. 토지종별 현황=24,24,3
4. 천기일수=26,26,1
5. 기상개황=27,27,1
III. 인구=28,28,1
1. 인구추이=28,28,1
2. 읍면별 가구 및 인구=28,28,1
3. 마을별 가구 및 인구=29,29,8
4. 주민등록에 의한 인구이동=37,37,1
5. 호적에 의한 인구동태 신고=37,37,1
IV. 새마을 운동=38,38,1
1. 새마을 현황=38,38,1
2. 주택개량 및 취락개선=38,38,1
V. 농업=39,39,1
1. 농가 및 농가 인구수=39,39,1
2. 경지면적=39,39,1
3. 연령별 농가 인구수=39,39,1
4. 경작규모별 농가구수 및 면적=40,40,1
5. 식량작물 생산량 총괄=40,40,1
가. 미곡=41,41,1
나. 맥류=41,41,1
다. 잡곡=41,41,2
라. 두류=42,42,1
마. 서류=42,42,1
6. 채소류 생산량=43,43,2
7. 특용작물 생산량=44,44,1
8. 과실류 생산량=44,44,2
9. 양송이 생산량[원문불량;p.45]=45,45,1
10. 인삼재배 상황=46,46,1
11. 금비공급실적=47,47,1
12. 농업용기구 및 기계보유 현황=47,47,3
13. 추곡수매 실적=50,50,1
14. 하곡수매 실적=50,50,2
15. 정부관리 양곡보관 창고(고) 현황=51,51,1
16. 양곡도정 공장 현황=52,52,1
17. 농업협동 조합 현황=52,52,1
18. 엽연초 경작 상황=53,53,1
VI. 축잠 및 임야=54,54,1
1. 가축 가금 사양가구 및 마리=54,54,2
2. 한우 사육가구 및 연령별 성별마리=55,55,1
3. 젖소 사육가구 및 연령별 성별 마리=56,56,1
4. 말 사육가구 및 성별 종류별 마리=56,56,1
5. 닭 사육가구 및 연령별 마리=57,57,1
6. 돼지 사육가구=57,57,1
7. 수의사 분포 상황=58,58,1
8. 가축전염병 발생 상황=58,58,1
9.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시상황=59,59,1
10. 도축현황=59,59,1
11. 자급사료 생산상황=60,60,1
12. 농지개량 조합현황=60,60,1
13. 소유별 임야면적=61,61,1
14. 임상별 임야면적=61,61,1
15. 임상별 임목축적=61,61,1
16. 수묘생산 실적=62,62,1
17. 사방사업 실적=62,62,1
18. 조림현황=62,62,1
19. 임산물 생산실적=63,63,1
20. 산림피해 및 부정임산물 단속상황=64,64,1
21. 목재생산 및 공급상황=65,65,1
22. 제재공장 및 생산실적=66,66,1
VII. 광공업 및 상업=67,67,1
1. 광종별 광구수=67,67,1
2. 광산 종업원수=67,67,1
3. 광산물 생산실적=68,68,1
4. 민수용탄 수급상황=68,68,2
5. 연탄생산 현황=69,69,1
6. 무연탄 수급현황=70,70,1
7. 시장분포 현황=70,70,1
8. 금융기관 현황=71,71,1
9. 금융기관 예금 현황=71,71,1
10. 유종별 유류 소비실적=71,71,1
11. 공장등록 현황=72,72,1
12. 연초 품목별 판매량=73,73,2
13. 인쇄소 등록현황=75,75,1
14. 규모 및 산업중분류별 사업체수 및 종업원수=76,76,1
15. 연도별 산업중분류별(사업중분류별) 종업원수 및 부가가치=76,76,1
16. 규모 및 산업중분류별 급여액 및 생산비=77,77,1
VIII/IX. 전기, 수도 및 건설업=78,78,1
1. 용도별 전력 사용량=78,78,1
2. 제조업 중분류별 전력 사용량=79,79,1
3. 상수도 현황=80,80,1
4. 하수도 현황=80,80,2
5. 급수 사용량=81,81,2
6. 급수사용료 부과 현황=82,82,2
7. 쓰레기 수거 실적=83,83,1
8. 배수관 및 송수관 현황=84,84,1
9. 분뇨 수거 실적=85,85,1
10. 하천부지 점용=86,86,1
11. 토목공사 집행=87,87,1
12. 아파트 건립 현황=87,87,1
13. 도로 현황=88,88,1
14. 교량 현황=89,89,1
15. 하천 현황=90,90,1
16. 건설기술자 자격면허 상황=90,90,2
17. 중기등록 현황=92,92,1
18. 도시계획 현황=93,93,1
19. 건축허가 현황=94,94,2
IX/X. 운수 및 통신=96,96,1
1. 자동차 등록 현황=96,96,1
2. 영업용 자동차 업종별 수송실적=96,96,1
3. 철도 수송실적=97,97,1
4. 관광객 수와 관광수입=97,97,1
5. 우편관서 현황=98,98,1
6. 우편물 취급 상황=98,98,2
7. 전화기 보유 및 전화가입자 현황=99,99,1
8. 국내전보 취급 현황=100,100,1
9. 우편요금 수입현황=100,100,1
X/XI. 보건 및 사회보장=101,101,1
1. 의료기관 분포 현황=101,101,1
2. 보건소 요원 현황=101,101,2
3. 보건지소 현황=102,102,1
4. 보건소 사업 실적=103,103,1
5. 의료업자 분포 현황=103,103,1
6. 의약품 제조 및 판매=104,104,1
7. 예방접종 실적=105,105,1
8. 나환자 현황=105,105,1
9. 결핵환자 현황=106,106,1
10. 부정 의료업자 단속 실적=107,107,1
11. 가족계획 사업실적=107,107,1
12. 제1,2종 법정전염병 발생 및 사망현황=108,108,1
13. 식품 접객업소 현황=108,108,1
14. 환경 위생관계 영업소 현황=109,109,1
15. 모자보건 사업실적=110,110,1
16. 국가유공 원호대상자 현황=110,110,2
17. 국가유공 원호대상자 취업현황=111,111,1
18. 국가유공 원호대상자녀 취학현황=112,112,1
19. 사회복지시설 분포 현황=112,112,2
20. 양로원 수용자 실태=113,113,1
21. 생활보호 대상자 현황=114,114,1
22. 영세민 취로구호사업 설치현황=114,114,1
23. 생활보호대상자 양곡지급 상황=115,115,1
24. 적십자회원수 및 회비모금 현황=116,116,1
XI/XII. 교육 및 문화=117,117,1
1. 각급학교 총괄=117,117,1
2. 유치원 현황=118,118,1
3. 국민학교 현황=119,119,1
4. 중학교 현황(공립)=120,120,1
5. 중학교 현황(사립)=121,121,1
6. 인문계 고등학교 현황(공립)=122,122,1
7. 인문계 고등학교 현황(사립)=123,123,1
8. 실업계 고등학교 현황(사립)=124,124,1
9. 전문대학 현황=124,124,2
10. 사설강습소 현황=125,125,2
11. 적령아동 취학상황=126,126,1
12. 공공도서관 현황=127,127,1
13. 문화재 현황=127,127,2
14. 공연장 현황=129,129,1
15. 종교단체 현황=129,129,1
XII/XIII. 재정=130,130,1
1. 국세징수 상황=130,130,1
2. 세목별 지방세 징수액=130,130,2
3. 군세입 세출 총괄=131,131,1
4. 군 일반회계 과목별 세입결산 상황=132,132,1
5. 군 일반회계 과목별 세출결산 상황=132,132,1
6. 군 공유재산 현황=133,133,1
7. 읍면 공유재산 현황=133,133,2
XIII/XIV. 공공행정=135,135,1
1. 본청 공무원 현황(정원)=135,135,1
2. 사업소 공무원 현황(정원)=136,136,1
3. 읍.면 공무원 현황(정원)=137,137,1
4. 경찰 공무원 현황(정원)=137,137,1
5. 소방공무원 현황=138,138,1
6. 직종별 과정별 공무원 훈련자수=138,138,1
7. 퇴직 사유별 공무원 현황=139,139,1
8. 관내관공서 및 주요기관수=139,139,2
9. 범죄발생 및 검거=140,140,1
10. 구속영장 청구 및 발부현황=141,141,1
11. 연령별 피의자 현황=141,141,1
12. 학력별 피의자 현황=141,141,1
13. 교통사고 발생(자동차)=142,142,1
14. 자동차 단속 및 처리현황=142,142,2
15. 운전면허 소지자=143,143,1
16. 운전면허 발급상황=143,143,1
17. 화재발생 현황=144,144,1
18. 원인별 화재 발생현황=145,145,1
19. 처종별 화재 발생현황=145,145,1
XIV/XVII. 부록=146,146,1
1. 군정 주요 행사=146,146,3
2. 군 행정 체계도=149,149,1
3. 역대 군수 명단=150,150,1
4. 군 간부 명단=151,151,1
5. 군 계장 명단=152,152,1
6. 읍 면장 명단=153,153,1
7. 군정 자문위원회 명단=154,154,1
8. 평화통일정책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위원명단=155,155,2
9. 예산군정화추진협의회 회원=157,157,2
10. 지역총화 협의회 회원 명단=159,159,2
11. 범민족 올림픽추진 예산군 위원회 명단=161,161,3
12. 군내기관 일람표=164,164,1
13. 대통령 선거상황=165,165,2
14. 국회의원 선거상황=167,167,1
15. 대의원 선거상황=168,168,1
16. 대통령 선거인 선거상황=169,169,1
17. 도시군간 거리표=170,170,1
18. 계량단위 환산표=171,171,2
19. 곡류용량 중량 환산표=173,173,1
20. 국보, 사적, 천연기념물=174,174,1
21. 명승고적 및 관광지 안내=175,175,7
22. 읍면간 육로 이정표=182,182,1
23. 예산군 관내도=183,183,1
판권지=184,184,1
통계도표=10,10,1
1. 예산군 행정 구역도=11,11,1
2. 읍면별 면적현황=11,11,1
3. 기온의 변동=12,12,1
4. 강우량=12,12,1
5. 가구현황=13,13,1
6. 인구현황=13,13,1
7. 토지종별 현황=14,14,1
8. 임야면적=14,14,1
9. 도로현황=14,14,1
10. 가축사육현황=15,15,1
11. 예산규모(천원)=16,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