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0,1,1
시정구호=0,2,1
시정방침=0,2,1
국민교육헌장=0,3,2
시기 설명서=0,5,1
시의 나무=0,6,1
시의 꽃=0,6,1
시의 새=0,6,1
발간사=0,7,2
일러두기=0,9,2
과천시가=0,11,1
차례=1,12,6
I. 연혁=7,18,1
1. 연혁=7,18,2
II. 토지 및 기후=9,20,1
1. 위치=9,20,1
2. 지형 및 지세=9,20,2
3. 행정구역=11,22,1
4. 기상개황=12,23,2
5. 천기일수=14,25,1
6. 계절추세=15,26,1
7. 지목별 토지면적=16,27,2
III. 인구=18,29,1
1. 인구추이=18,29,1
2. 동별 가구 및 인구=18,29,2
3. 주민등록에 의한 인구이동=20,31,2
4. 호적에 의한 인구동태 신고=22,33,1
5. 외국인등록현황=23,34,1
IV. 새마을운동=24,35,1
1. 새마을 현황=24,35,1
2. 도시새마을 운동=25,36,1
3. 새마을가꾸기 사업=25,36,1
4. 새마을금고 현황=26,37,1
5. 새마을 청소년회 현황(4-H)=27,38,1
V. 농업=28,39,1
1. 경지면적=28,39,2
2. 수리상태별 답면적=30,41,1
3. 메벼, 찰벼 식부면적=31,42,1
4. 식량작물 생산량 총괄=32,43,2
가. 미곡=34,45,2
나. 잡곡=36,47,2
다. 두류=38,49,2
라. 서류=40,51,2
5. 채소류 생산량=42,53,4
6. 과실류 생산량=46,57,2
7. 금비공급실적=48,59,1
8. 농약공급실적=48,59,2
9. 농업용기구 및 기계 보유현황=50,61,6
10. 추곡수매실적=56,67,2
11. 농업협동조합 현황=58,69,2
12. 퇴비생산실적=60,71,2
13. 임도정 양곡가공공장 현황=62,73,2
VI. 축산 및 임야=64,75,1
1. 가축가금 사양가구 및 마리=64,75,4
2. 말사육가구 및 성별 종류별 마리=68,79,1
3. 수의사 분포상황=68,79,2
4.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시상황=70,81,1
5. 임야면적=70,81,2
6. 소유별 임상별 임야면적=72,83,2
7. 임상별 수령별 임목축적=74,85,4
8. 조림현황=78,89,2
9. 임산물 생산량=80,91,1
10. 임목벌채 허가사항=80,91,2
VII. 광공업=82,93,1
1. 금융기관 현황=82,93,2
2. 시장분포 현황=84,95,1
3. 공장등록 현황=84,95,2
4. 인쇄소등록 현황=86,97,2
5. 연초품목별 판매랑=88,99,2
6. 주요상품 소비가격=90,101,3
VIII. 전기수도 및 건설업=93,104,1
1. 용도별 전력사용 현황=93,104,1
2. 상수도현황=93,104,1
3. 급수사용량=94,105,1
4. 급수사용료 부과현황=94,105,2
5. 하천부지 점용=96,107,1
6. 하수도 현황=96,107,2
7. 토목공사 집행=98,109,1
8. 도로현황=98,109,2
9. 하천현황=100,111,1
10. 교량현황=101,112,1
11. 건축허가 현황=102,113,2
15. 배수관 및 송수관 현황=104,115,2
12. 주택보급 현황=106,117,1
13. 급수전현황=106,117,2
14. 주택구조별 현황=107,118,1
16. 도로부지 점용허가 현황=108,119,1
IX. 운수 및 통신=108,119,1
1. 자동차 등록현황=108,119,2
2. 운수회사 현황=110,121,1
3. 우편요금 수입현황=110,121,2
4. 우편관서 현황=111,122,1
5. 우편물 취급현황=112,123,2
6. 전화기보유 및 전화가입자 현황=114,125,1
7. 국내전보 취급현황=114,125,2
8. 외국우편물 취급현황=116,127,1
9. 우편물 이용실태=116,127,2
10. 우편환 취급현황=118,129,1
11. 체신관서 일람=118,129,2
X. 보건 및 사회보장=120,131,1
1. 의료기관 분포현황=120,131,2
2. 보건소 인력현황=122,133,1
3. 보건소 사업실적=122,133,2
4. 의료보험조합 및 수혜자 현황=124,135,1
5. 의약품등 제조업소 및 판매업소 현황=124,135,2
6. 의료업자 분포현황=126,137,1
7. 예방접종 실적=126,137,2
8. 결핵환자 현황=128,139,2
9. 부정의료업자 단속=130,141,2
10. 가족계획계몽 실적=132,143,2
11. 가족계획사업 실적=134,145,1
12. 가족계획 신규등록자 현황=135,146,1
13. 환경위생관계영업소 현황=136,147,2
14. 식품접객업소 현황=138,149,1
15. 식품제조 및 가공업 현황=138,149,2
16. 모자보건사업 실적=140,151,2
17. 국가보훈대상자 현황=142,153,2
18. 국가보훈대상자 취업현황=144,155,1
19. 국가보훈대상자 자녀취학현황=144,155,2
20. 사회복지시설 현황=146,157,1
21. 구호사업 실적=146,157,2
22. 양로원수용자 동태=148,159,1
23. 행여사망자 현황=148,159,2
24. 기(미)아 취급현황=150,161,1
25. 적십자회원수 및 회비모금현황=151,162,1
26. 생활보호대상자 현황=152,163,1
27. 영세민취로구호사업 현황=152,163,2
28. 거택보호자 양곡지급 현황=154,165,1
29. 청소장비 및 인원 현황=154,165,2
30. 쓰레기 수거실적=156,167,1
31. 분뇨수거실적=156,167,2
XI. 교육 및 문화=158,169,1
1. 각급학교 총괄=158,169,2
2. 적령아동 취학상황=160,171,3
3. 국민학교 현황=163,174,1
4. 중학교 현황=164,175,1
5. 고등학교 현황=164,175,2
6. 유치원 현황=166,177,2
7. 유아원 현황=168,179,1
8. 문화재 현황=168,179,2
9. 보호수 현황=170,181,2
10. 도서관 현황=172,183,1
11. 도서열람자 현황=172,183,2
12. 종교단체 현황=174,185,1
XII. 재정=174,185,1
1. 세목별 지방세 징수액=174,185,2
2. 시세입ㆍ세출 총괄=176,187,1
3. 일반회계 세입 결산상황=177,188,1
4. 일반회계 세출 결산현황=178,189,2
5.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현황=180,191,1
6. 시 공유재산 현황=180,191,2
7. 조세부담 현황=181,192,1
XIII. 공공행정=182,193,1
1. 시공무원 현황=182,193,1
2. 동공무원 현황=182,193,2
3. 공무원 직급별 현황=184,195,7
4. 연령별 공무원 현황=191,202,1
5. 학력별 공무원 현황=192,203,2
6. 근속연수별 현황=194,205,2
7. 현직급 근속연수별 현황=196,207,2
8. 소방공무원 현황(정원)=198,209,1
9. 소방관서 현황=198,209,2
10. 소방장비 현황=200,211,1
11. 화재발생 현황=200,211,2
12. 처종별 화재발생 현황=202,213,1
13. 원인별 화재발생 현황=202,213,2
14. 민방위대편성 현황=204,215,2
15. 관내관공서 및 주요기관수=206,217,1
16. 범죄발생 및 검거=206,217,2
17. 구속영장청구 및 발부현황=208,219,1
18. 교통사고 발생(자동차)=208,219,2
19. 자동차단속 및 처리상황=210,221,2
XIV. 민원=212,223,1
1. 민원서류 처리상황=212,223,1
2. 문서수발 처리상황=212,223,2
3. 대서업 및 소개업자 현황=213,224,1
XV. 부록=214,225,45
판권지=259,270,1
영문목차
TITLE PAGE=0,1,1
Slogan of City Administration=0,2,1
Principle of City Administration=0,2,2
The Charter of National Education=0,4,1
THE FLAG OF KWACHON=0,5,1
City Tree=0,6,1
City Flower=0,6,1
City Bird=0,6,2
A MESSAGE FROM THE PUBLISHER=0,8,2
INFORMATION=0,10,2
Arrangement=1,12,7
I. History=8,19,1
1. History=8,19,2
II. LAND & CLIMATE=10,21,1
1. Location=10,21,1
2. TOPOGRAPHY AND GEOGRAPHICAL FEATURES=10,21,1
3. ADMINISTRATIVE DISTRICT=11,22,1
4. METEROLOGICAL SUMMARIZED DATE=12,23,2
5. NUMBER OF WEATHER DAYS=14,25,1
6. SEASONAL DATA=15,26,1
7. AREA OF LAND BY LAND CATEGORY=16,27,2
III. POPULATION=18,29,1
1. GROWTH OF POPULATION=18,29,1
2. HOUSEHOLD AND POPULATION BY DONG=18,29,2
3. MOVEMENT OF POPULATION BY RESIDENT REGISTRATION=20,31,2
4. MOVEMENT OF POPULATION BY THE REPORT OF FAMILY REGISTER=22,33,1
5. REGISTERED FOREIGNERS=23,34,1
IV. SAEMAEUL MOVEMENT=24,35,1
1. STATUS OF SAEMAEUL=24,35,1
2. URBAN SAEMAEUL MOVEMENT=25,36,1
3. SAEMAEUL MOVEMENT BUSINESS=25,36,1
4. STATUS OF SAEMAEUL BANK=26,37,1
5. STATUS OF SAEMAEUL JUVENILE MEETING(4-H)=27,38,1
V. AGRICULTURE=28,39,1
1. AREA OF CULTIVATED LAND=28,39,2
2. AREA OF PADDY FIELD BY IRRIGATION CONDITIONS=30,41,1
3. NONGLUTINOUS RICE & GLUTINOUS RICE PLANT AREA=31,42,1
4. TOTAL FOOD GRAINS PRODUCTION=32,43,2
가. RICE=34,45,2
나. MISCELLANEOUS CEREALS=36,47,2
다. PULSES=38,49,2
라. POTATOES=40,51,2
5. PRODUCTION OF VEGETABLES=42,53,4
6. PRODUCTION OF FRUITS=46,57,2
7. SUPPLY OF ARTIFICIAL FERTILIZER=48,59,1
8. ACTUAL(ACTURAL) RESULTS OF AGRICULTURAL MEDICINES SUPPLY=48,59,2
9. NUMBER OF AGRICULTURAL IMPLEMENTS AND MACHINERY=50,61,6
10. GOVERNMENT PURCHASING OF FALL GRAIN=56,67,2
11. DISTRIBUTION OF FARMERS COOPERATIVE ASSOCIATION=58,69,2
12. PRODUCTIVE RESULTS OF NATURAL MANURE=60,71,2
13. DISTRIBUTION OF GRAIN PROCESSING PLANTS UNDER THE PRIVATE CONTROL=62,73,2
VI. LIVESTOCK AND FORESTRY=64,75,1
1. NUMBER OF FARM HOUSEHOLDS AND HEADS LIVESTOCK AND POULTRY=64,75,4
2. NUMBER OF FARM HOUSEHOLDS AND HEADS OF HORSE BY SEX AND SPECIES=68,79,1
3. DISTRIBUTION OF VETERINARIANS=68,79,2
4. NUMBER OF LIVESTOCK VACCINATED AGAINST INFECTIONS DISEASES=70,81,1
5. FOREST LAND AREA=70,81,2
6. FOREST LAND AREA BY OWNER AND FOREST TYPE=72,83,2
7. FOREST GROWING STOCK BY FOREST TYPE & TREE AGE=74,85,4
8. STATUS OF AFFORESTATION=78,89,2
9. PRODUCTION OF FOREST PRODUCTS=80,91,1
10. MATTER OF PERMISSION FELLING OF FOREST=80,91,2
VII. MINING=82,93,1
1. STATUS OF BANKING INSTITUTIONS=82,93,2
2. STATUS OF MARKET DISTRIBUTION=84,95,1
3. FACTORIES REGISTERED=84,95,2
4. PRINTERS REGISTERED=86,97,2
5. SALES OF TABACCOS BY KIND=88,99,2
6. RETAIL SAIL PRICES OF MAJOR COMMODITIES=90,101,3
VIII. ELECTRIC POWER WATER WORKS & CONSTRUCTION=93,104,1
1. POWER CONSUMPTION BY CLASSES OF SERVICE=93,104,1
2. WATER WORKS=93,104,1
3. WATER AMOUNT USED=94,105,1
4. ASSESSMENT OF WATER AMOUNT USED=94,105,2
5. OCCUPATION OF RIVER SITE=96,107,1
6. STATUS OF SEWERAGE=96,107,2
7. CONSTRUCTION OF PUBLIC WORKS=98,109,1
8. STATUS OF ROAD=98,109,2
9. STATUS OF LEGAL RIVER=100,111,1
10. STATUS OF BRIDGE=101,112,1
11. AUTHORIZATION FOR CONSTRUCTION=102,113,2
15. STATUS OF DISTRIBUTION AND TRANSMISSION PIPE=104,115,2
12. STATUS OF HOUSE DIFFUSION=106,117,1
13. STATUS HYDRANT=106,117,2
14. STATUS OF HOUSING CONSTRUCTION=107,118,1
16. OCCUPATION OF ROAD=108,119,1
IX. TRANSPORT AND COMMUNICATION=108,119,1
1. REGISTRATION OF MOTER VEHICLES=108,119,2
2. STATUS OF TRANSPORTATION COMPANY=110,121,1
3. STATUS OF CHARGE FOR MAIL SERVICE=110,121,2
4. STATUS OF MAILING OFFICES=111,122,1
5. MAILS ACCEPTED=112,123,2
6. STATUS OF SUBSCRIPTION TELEPHONE=114,125,1
7. DOMESTIC TELEGRAPHS SENT AND RECEIVED=114,125,2
8. INTERNATIONAL MAILS ACCEPTED=116,127,1
9. MAILS ACCEPTED=116,127,2
10. ISSUED & PAYMENT OF REMITTANCE=118,129,1
11. LIST OF COMMUNICATION OFFICES=118,129,2
X. HEALTH AND SOCIAL SECURITY=120,131,1
1. DISTRIBUTION OF MEDICAL FACILITIES=120,131,2
2. NUMBER OF STAFF IN HEALTH CENTERS=122,133,1
3. ACTIVEITES HEALTH CENTER=122,133,2
4. ASSOCIATION OF MEDICAL GROUP AND RECEIABLE PERSON=124,135,1
5. NUMBER OF MANUFACTURES AND SALES DEPARTMENT=124,135,2
6. MEDICAL PRACTITIONER=126,137,1
7. VACCINATION AND IMMUNIZATION=126,137,2
8. TUBERCULOSIS=128,139,2
9. SUPERVISION OF ILLEGAL MEDICAL TREATMENT BUSINESS=130,141,2
10. ACTIVITIES IN FAMILY PLANNING PROJECTS=132,143,2
11. FAMILY PLANNING ACTIVITIES=134,145,1
12. STATUS OF FAMILY PLANNING NEW REGISTRANT=135,146,1
13. ENVIRONMENT AND SANITATION SERVICE TRADE=136,147,2
14. FOOD SERVICE TRADE=138,149,1
15. THE PRESENT CONDITION OF FOODS INDUSTRY=138,149,2
16. DISTRIBUTION OF MOTHER AND CHILD'S HEALTH=140,151,2
17. NUMBER OF PATRIOTS AND VETERANS=142,153,2
18. VOCATIONAL GUIDANCE OF PATRIOTS AND VETERANS=144,155,1
19. EDUCATION BENEFITS OF PATRIOTS AND VETERANS AND THIER CHILDREN=144,155,2
20. DISTRIBUTION OF SOCIAL WELFARE ESTABLISHMENT=146,157,1
21. RELIEF NEEDY PEOPLE=146,157,2
22. OLD AGE INMATES IN PUBLIC ASSISTANCE INSTITUTION=148,159,1
23. DEATH OF TRAILERS AND WANDERS=148,159,2
24. STATUS OF DESERTED(STAY) CHILD TREATMENT=150,161,1
25. NUMBER OF THE RED CROSS AND COLLECTION OF MEMBERSHIP FEES=151,162,1
26. OBJECTIVE PERSONS OF LIVELIHOOD ASSISTANCE=152,163,1
27. POOR PEOPLE LABOURING WORK=152,163,2
28. RELIEF GRAIN FOR LIVELIHOOD ASSISTANCE=154,165,1
29. CLEANING EQUIPMENT AND LABOURER=154,165,2
30. COLLECTION OF REFUSE=156,167,1
31. COLLECTION OF NIGHT SOIL=156,167,2
XI. EDUCATION AND CULTURE=158,169,1
1. SUMMARY OF VARIOUS SCHOOLS=158,169,2
2. ENROLLMENT OF SCHOOL AGE CHILDREN=160,171,3
3. PRIMARY SCHOOLS=163,174,1
4. MIDDLE SCHOOLS=164,175,1
5. HIGH SCHOOLS=164,175,2
6. KINDERGARTEN SCHOOL=166,177,2
7. STATUS OF INFANT'S SCHOOLS=168,179,1
8. CULTURAL PROPERTIES=168,179,2
9. PROTECTED TREES=170,181,2
10. STATUS OF LIBRARY=172,183,1
11. STATUS OF READERS=172,183,2
12. RELIGIOUS BODIES=174,185,1
XII. PUBLIC FINANCE=174,185,1
1. COLLECTION OF LOCAL TAX BY ITEMS=174,185,2
2. REVENUE AND EXPENDITURE=176,187,1
3. SETTLED REVENUES OF GENERAL ACCOUNT=177,188,1
4. SETTLED EXPENDITURES OF GENERAL ACCOUNT=178,189,2
5. REVENUES AND EXPENDITURES FOR SPECIAL ACCOUNT=180,191,1
6. MUNICIPAL PROPERTY=180,191,2
7. BURDEN OF TAXATION=181,192,1
XIII. PUBLIC ADMINISTRATION=182,193,1
1. GOVERNMENT EMPLOYEES OF CITY=182,193,1
2. GOVERNMENT EMPLOYEES OF DONG=182,193,2
3. GOVERNMENT EMPLOYEES OF GRADE=184,195,7
4. STATUS OF GOVERNMENT EMPLOYEES BY AGE GROUP=191,202,1
5. STATUS OF GOVERNMENT EMPLOYEES BY SCHOOL CAREER=192,203,2
6. GOVERNMENT EMPLOYEES AND NUMBER OF CONTINUOUS YEAR=194,205,2
7. GOVERNMENT EMPLOYEES AND NUMBER OF PRESENT GRADE=196,207,2
8. STATUS OF FIRE-FIGHTERS(AUTHORIZED)=198,209,1
9. STATUS OF FIREHOUSE=198,209,2
10. FIRE FIGHTING EQUIPMENTS=200,211,1
11. FIRE ACCIDENT=200,211,2
12. FIRE ACCIDENT BY PLACE=202,213,1
13. FIRE ACCIDENT BY CAUSES=202,213,2
14. STATUS OF CIVIL DEFENCE ORGANIZATION=204,215,2
15. NUMBER OF GOVERNMENT AND PUBLIC OFFICES AND MAIN AGENCY IN CITY=206,217,1
16. CRIMINAL OFFENSE TO OCCURRED AND ARRESTED=206,217,2
17. APPLICATION AND ISSUE OF WARRANT OF ARREST=208,219,1
18. TRAFFIC ACCIDENTS(AUTOMOBILE)=208,219,2
19. CONTROL AND PUNISHMENT OF AUTOMOBILE=210,221,2
XIV. CIVIL PETITION=212,223,1
1. DISPOSITION OF CIVIL PETITION DOCUMENTS=212,223,1
2. DISPOSITION OF CORRESPONDENCES=212,223,2
3. STATUS OF SCRIVENERY & INTRODUCER=213,224,1
XV. Appendix=214,225,45
COPYRIGHT=259,270,1
과천시청 전경=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