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0,1,1
간행사/원장 박성수=0,2,1
목차=1,3,2
표목차=3,5,2
제1장 서론=5,7,1
Ⅰ. 연구의 목적=5,7,3
Ⅱ. 연구내용=7,9,6
Ⅲ. 연구방법=12,14,5
제2장 시간 및 정신에너지관리 실태분석=17,19,1
Ⅰ. 시간 및 정신에너지개념 지각=17,19,1
1. 시간개념=17,19,7
2. 정신에너지개념=23,25,5
Ⅱ. 시간관리의 양적실태=27,29,1
1. 시간의 충분성 및 부족성 지각=27,29,4
2. 시간의 충분성 및 부족성 영역=30,32,4
Ⅲ. 시간관리의 질적실태=33,35,1
1. 시간활용의 효과성 및 비효과성 지각=33,35,4
2. 시간활용의 효과성 및 비효과성 영역=36,38,3
3. 시간활용의 효과성 및 비효과성 이유=38,40,11
제3장 생활시간 배분 실태=49,51,1
Ⅰ. 하루생활 사용시간=49,51,24
Ⅱ. 하루생활 집중시간=72,74,5
제4장 시간관리의 단계별 실태=77,79,1
Ⅰ. 자기관리=77,79,4
Ⅱ. 전체시간관리=80,82,7
Ⅲ. 목표설정단계=86,88,4
Ⅳ. 계획단계=89,91,5
Ⅴ. 의사결정단계=93,95,4
Ⅵ. 실행 및 조직단계=96,98,4
Ⅶ. 통제단계=100,102,4
Ⅷ. 정보와 의사소통단계=103,105,8
제5장 논의 및 프로그램개발 방향=111,113,10
제6장 요약=121,123,3
참고문헌=124,126,1
부록=125,127,2
부록Ⅰ:하루생활 사용시간표=127,129,12
부록Ⅱ:시간활용의 효과적ㆍ비효과적 이유(자유응답식 반응대응)=139,141,59
부록Ⅲ:실태조사 설문지=198,200,11
판권지=209,211,1
(표1-1) 지역별, 학교급별, 성별에 따른 설문지 발송 및 회송율 분포표=13,15,1
(표1-2) 지역별, 학교급별, 성별에 따른 응답분포표=15,17,1
(표2-1) 성별, 학교급별, 지역별, 성적별, 정신에너지 수준별에 따른 시간의 양적개념=19,21,1
(표2-2) 성별, 학교급별, 지역별, 성적별, 정신에너지 수준별에 따른 시간의 질적개념=22,24,1
(표2-3) 성별, 학교급별, 지역별, 성적별에 따른 정신에너지 수준=24,26,1
(표2-4) 주어진 시간의 충분성 및 부족성 지각=28,30,1
(표2-5) 하루생활 활동영역=31,33,1
(표2-6) 하루생활 활동영역에 따른 충분성 및 부족성 지각=32,34,1
(표2-7) 주어진 시간의 효과적 및 비효과적 활용도 지각=34,36,1
(표2-8) 하루생활 활동영역에 따른 효과성 및 비효과성 지각=37,39,1
(표2-9)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주된 이유(순위제시형 반응)=40,42,1
(표2-10)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주된 이유(자유진술형 반응)=41,43,1
(표2-11) 시간을 비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주된 이유(순위제시형 반응)=44,46,1
(표2-12) 시간을 비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주된 이유(자유진술형 반응)=45,47,1
(표3-1) 하루생활 활동영역에서의 실제 사용시간=50,52,1
(표3-2) 하루생활 활동영역에서의 실제 사용시간, 집중시간, 집중비율=73,75,1
(표4-1) 성별, 학교급별, 지역별, 성적별, 정신에너지 수준별에 따른 자기관리정도에 대한 지각=78,80,1
(표4-2) 성별, 학교급별, 지역별, 성적별, 정신에너지 수준별에 따른 전체 시간관리도(완성형)=81,83,1
(표4-3) 성별, 학교급별, 지역별, 성적별, 정신에너지 수준별에 따른 전체 시간관리도(단축형)=84,86,1
(표4-4) 성별, 학교급별, 지역별, 성적별, 정신에너지 수준별에 따른 목표설정도=87,89,1
(표4-5) 목표설정단계의 세부문항에 대한 응답분포도=88,90,1
(표4-6) 성별, 학교급별, 지역별, 성적별, 정신에너지 수준별에 따른 계획도=90,92,1
(표4-7) 계획단계의 세부문항에 대한 응답분포도=92,94,1
(표4-8) 성별, 학교급별, 지역별, 성적별, 정신에너지 수준별에 따른 의사결정도=94,96,1
(표4-9) 의사결정단계의 세부문항에 대한 응답분포도=96,98,1
(표4-10) 성별, 학교급별, 지역별, 성적별, 정신에너지 수준별에 따른 실행 및 조직정도=97,99,1
(표4-11) 실행 및 조직단계의 세부문항에 대한 응답분포도=99,101,1
(표4-12) 성별, 학교급별, 지역별, 성적별, 정신에너지 수준별에 따른 통제도=101,103,1
(표4-13) 통제단계의 세부문항에 대한 응답분포도=102,104,1
(표4-14) 성별, 학교급별, 지역별, 성적별, 정신에너지 수준별에 따른 정보와 커뮤니케이션 단계도=104,106,1
(표4-15) 정보와 의사소통단계의 세부문항에 대한 응답 분포도=106,1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