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2,1,1
간행사/원장 박성수=3,2,1
목차=4,3,2
표목차=6,5,1
그림목차=7,6,2
제1장 서론=9,8,2
Ⅰ.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의 배경=11,10,2
Ⅱ.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의 의의=12,11,2
Ⅲ.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의 목적=14,13,1
제2자 인지상담의 이론적배경=15,14,3
Ⅰ. 인지상담이론의 철학적 기초=18,17,6
Ⅱ. 인지상담기법의 조건=23,22,5
Ⅲ. 인지상담과정의 실제=27,26,12
Ⅳ. 인지상담 프로그램=38,37,5
제3장 프로그램 개발과정=43,42,3
Ⅰ. 국내외 문헌연구=46,45,1
Ⅱ. 국내외 연수참여=46,45,2
Ⅲ. 자문회의=47,46,2
제4장 인지상담기법 프로그램 보급=49,48,2
Ⅰ. 프로그램 보급현황=51,50,4
Ⅱ. 프로그램 보급결과=55,54,32
제5장 결론=87,86,2
Ⅰ. 요약 및 논의=89,88,7
Ⅱ. 제언=95,94,4
참고문헌=99,98,6
부록=105,104,2
부록1.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소감 모음=107,106,4
부록2. 인지상담기법기초과정 웍북=111,110,4
간행사/원장 박성수=115,114,2
목차=117,116,2
Ⅰ. 도입=119,118,1
전과정의 소개=120,119,3
Ⅱ. 인지상담의 이해=123,122,12
Ⅲ. 인지상담의 원리=135,134,6
1. 비합리적인 생각=141,140,15
2. 생각과 정서와 행동 간의 관계=156,155,19
3. 합리적인 생각으로 변화시키기=175,174,6
Ⅳ. 인지상담의 방법=181,180,8
1. 역할연기를 통한 연습=189,188,13
2. 사례를 통한 연습=202,201,31
Ⅴ. 인지상담의 적용 및 마무리=233,232,3
1. 소집단 실습=236,235,21
2. 마무리=257,256,4
부록3. 인지상담기법중급과정 웍북=261,260,4
간행사/원장 박성수=265,264,2
목차=267,266,2
제1부 인지상담의 기초=269,268,2
Ⅰ. 프로그램의 소개=271,270,3
Ⅱ. 인지상담의 주요명제=274,273,5
Ⅲ. 인지상담의 진행과정=279,278,2
제2부 인지상담의 실제=281,280,2
Ⅰ. 부분연습=283,282,74
Ⅱ. 전체연습=357,356,6
Ⅲ. 부분심화연습=363,362,23
Ⅳ. 전체심화연습=386,385,7
제3부 인지상담의 적용 및 마무리=393,392,1
Ⅰ. 소집단 실습=394,393,24
Ⅱ. 마무리=418,417,4
판권지=422,421,1
(표4-Ⅰ-1-1) 인지상담기법 기초과정 보급현황=51,50,1
(표4-Ⅰ-1-2) 인지상담기법 중급과정 보급현황=52,51,1
(표4-Ⅰ-2-1) 인지상담기법 기초과정 프로그램 진행일정=53,52,2
(표4-Ⅰ-2-2) 인지상담기법 중급과정 프로그램 진행일정=54,53,1
(그림2-Ⅰ) A-B-C-D-E 모형=28,27,1
(그림2-Ⅱ) 인지상담 실제의 구성논리=41,40,1
(그림3) 인지상담 프로그램의 분화=45,44,1
(그림4-Ⅱ-1-1) 웍샵 장소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56,55,1
(그림4-Ⅱ-1-2) 웍샵 일정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57,56,1
(그림4-Ⅱ-1-3) 웍샵 진행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57,56,1
(그림4-Ⅱ-1-4) 교재의 충실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58,57,1
(그림4-Ⅱ-1-5) 교재의 내용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59,58,1
(그림4-Ⅱ-1-6) 사례의 내용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59,58,1
(그림4-Ⅱ-1-7) 인지상담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도=60,59,1
(그림4-Ⅱ-1-8) 인지상담의 원리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도=61,60,1
(그림4-Ⅱ-1-9) 인지상담의 핵심방법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도=62,61,1
(그림4-Ⅱ-1-10) 역할연습의 유용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지각=62,61,1
(그림4-Ⅱ-1-11) 사례를 통한 연습의 유용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지각=63,62,1
(그림4-Ⅱ-1-12) 자기노출에 대한 참가자들의 지각=64,63,1
(그림4-Ⅱ-1-13) 상담자 역할연기경험에 대한 참가자들의 지각=65,64,1
(그림4-Ⅱ-1-14) 관찰자 역할연기경험에 대한 참가자들의 지각=66,65,1
(그림4-Ⅱ-1-15) 강의 내용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67,66,1
(그림4-Ⅱ-1-16)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자들의 총체적 평가=68,67,1
(그림4-Ⅱ-2-1) 인지상담 기본명제의 이해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자기평가=69,68,2
(그림4-Ⅱ-2-2) 심리적 실제적 문제 구분의 이해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자기평가=71,70,1
(그림4-Ⅱ-2-3) 생각과 정서를 구분하는 작업의 유용성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72,71,1
(그림4-Ⅱ-2-4) 목표설정과정의 이해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자기평가=72,71,1
(그림4-Ⅱ-2-5) 인지상담의 목표의 이해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자기평가=73,72,1
(그림4-Ⅱ-2-6) 문제의 외적 유발요인의 이해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자기평가=74,73,1
(그림4-Ⅱ-2-7) 문제의 핵심의 이해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자기평가=75,74,1
(그림4-Ⅱ-2-8) 비합리적 생각을 깨닫게 하는 방법의 이해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자기평가=76,75,1
(그림4-Ⅱ-2-9) 논박하는 방법의 이해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자기평가=76,75,1
(그림4-Ⅱ-2-10) 문제해결상태의 유지방법에 대한 참가자들의 자기평가=77,76,1
(그림4-Ⅱ-2-11) 숙제 부과방법의 이해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자기평가=78,77,1
(그림4-Ⅱ-2-12) 웍샵 장소 및 시설에 대한 참가자들의 자기평가=79,78,1
(그림4-Ⅱ-2-13) 웍샵 시간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80,79,1
(그림4-Ⅱ-2-14) 자기개방 경험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81,80,1
(그림4-Ⅱ-2-15) 웍샵을 통한 자기성장정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82,81,1
(그림4-Ⅱ-2-16) 웍샵을 통한 상담할동발전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83,82,1
(그림4-Ⅱ-2-17) 강사의 태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84,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