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3,1,1
간행사/원장 박성수=4,2,1
목차=5,3,1
표목차=6,4,1
그림목차=6,4,1
제1장 서론=7,5,4
제2장 이론적인 배경=11,9,1
Ⅰ. 머릿말=11,9,2
Ⅱ. 분노의 정의=12,10,3
Ⅲ. 분노와 관련된 개념들=14,12,4
Ⅳ. 분노조절을 위한 접근방법=17,15,8
제3장 프로그램 개발과정=25,23,1
Ⅰ. 면접조사=25,23,7
Ⅱ. 설문조사=32,30,25
제4장 프로그램의 실험운영=57,55,1
Ⅰ. 실험운영 실시현황=57,55,1
Ⅱ. 실험운영 진행일정=58,56,2
Ⅲ. 실험운영 평가 및 종합분석=59,57,6
제5장 요약 및 제언=65,63,3
참고문헌=68,66,2
부록=70,68,1
부록1. 분노조절 훈련프로그램=71,69,2
목차=73,71,2
1부 들어가기:자기소개 및 상황이해=75,73,2
프로그램 소개=77,75,2
자기소개=79,77,2
나의 느낌 알아차리기=81,79,7
화가 난 상황에 대한 이해=88,86,3
2부 이해하기:자신의 변화에 대한 인식=91,89,3
나 자신의 반응에 대한 이해=94,92,5
3부 실행하기:분노조절 방법=99,97,2
화 다루기=101,99,8
생각변화시키기=109,107,14
행동변화시키기=123,121,8
4부 정리하기:소감 및 평가=131,129,5
부록2. 프로그램 강사용 지침서=136,134,18
부록3. 면접조사 내용=154,152,1
부록4. 설문조사 내용=155,153,7
부록5. 설문조사 결과표=162,160,21
판권지=183,181,1
(표1) 면접대상 분포도=25,23,1
(표2) 실험운영 실시현황=57,55,1
(표3) 실험운영 진행일정=59,57,1
(그림1) 우리 부모는 말만하고 약속을 잘 안 지킨다=35,33,1
(그림2) 우리 아버지(어머니)가 결정을 내리면 무조건 따라야 한다=37,35,1
(그림3) 우리 부모는 사사건건 간섭이 심하다=38,36,1
(그림4) 선생님은 나를 문제아 취급한다=41,39,1
(그림5) 학교규칙이 지나치게 엄격하다=42,40,1
(그림6) 아이들이 나에게 시비를 건다=44,42,1
(그림7) 나는 내가 제일 못난 것 같이 화가난다=46,44,1
(그림8) 남이 나를 욕하면 욱하고 올라온다=47,45,1
(그림9) 친구들이 나와 의견을 달리할 때 화가난다=48,46,1
(그림10) 당신은 주로 어떤 상황에서 화가났는지 알고 있습니까?=50,4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