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2,1,1
간행사/원장 박성수=3,2,1
목차=4,3,2
표목차=6,5,1
그림목차=6,5,1
제1장 서론=7,6,1
Ⅰ.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의 필요성=7,6,2
Ⅱ.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목적=8,7,3
제2장 이론적 배경=11,10,1
Ⅰ. 선행연구의 개관=11,10,1
1. 시간관리에 대한 선행 연구 분야=11,10,3
2. 기존의 시간관리 프로그램의 구성요소=14,13,3
3. 시간관리 프로그램 효과=16,15,2
Ⅱ. 시간관리와 정신에너지관리=17,16,1
1. 자아관리책략으로서의 시간관리=17,16,2
2. 정신에너지:인지와 정서의 복합적인 내적 상태=19,18,2
제3장 프로그램 개발과정=21,20,1
Ⅰ. 국내ㆍ외 문헌연구=21,20,1
Ⅱ. 설문지 실태조사=22,21,1
Ⅲ. 자문회의=22,21,1
Ⅳ. 요약=23,22,2
제4장 프로그램의 실험 보급=25,24,1
Ⅰ. 프로그램 보급=25,24,1
1. 프로그램 보급현황=25,24,2
2. 프로그램 진행일정=26,25,2
Ⅱ. 프로그램 보급 결과=27,26,2
1. 프로그램 운영 측면=28,27,7
2. 프로그램 내용 측면=35,34,10
제5장 결론=45,44,1
Ⅰ. 요약 및 논의=45,44,6
Ⅱ. 제언=51,50,1
참고문헌=52,51,3
부록=55,54,2
청소년 시간ㆍ정신에너지 관리 훈련 프로그램=57,56,4
목차=61,60,2
사전준비:"시간관리척도" 검사를 실시하십시요.=63,62,2
시간관리 척도 검사=65,64,4
제1부 들어가기=69,68,4
제2부 분석하기=73,72,2
Ⅰ. 시간 및 정신에너지 사용 분석하기=75,74,13
Ⅱ. 효(비)과적 요인=88,87,3
제3부 전략알기=91,90,2
Ⅲ. 목표세우기=93,92,6
Ⅳ. 우선순위 정하기=99,98,7
Ⅴ. 계획하기=106,105,8
Ⅵ. 다지기=114,113,9
제4부 적용하기=123,122,2
Ⅶ. 실습하기=125,124,2
Ⅷ. 마무리하기=127,126,2
부록=129,128,2
일일계획표 및 평가표=131,130,10
주간계획표=141,140,10
청소년 시간ㆍ정신에너지관리 훈련 평가지=151,150,2
판권지=153,152,1
(표1) 청소년 시간ㆍ정신에너지관리 프로그램 보급현황=25,24,1
(표2) 청소년 시간ㆍ정신에너지관리 프로그램 진행일정=27,26,1
(그림1) 프로그램 일정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29,28,1
(그림2) 프로그램 일정에 대한 지역별, 대상별, 성별에 따른 참가자들의 의견=30,29,1
(그림3) 프로그램 시간수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32,31,1
(그림4) 프로그램 시간수에 대한 지역별, 대상별, 성별에 따른 참가자들의 의견=33,32,1
(그림5) 교재제작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35,34,1
(그림6) 훈련내용의 만족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36,35,1
(그림7) 훈련내용의 만족도에 대한 지역별, 대상별, 성별에 따른 참가자들의 의견=38,37,1
(그림8) 훈련내용의 도움정도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40,39,1
(그림9) 훈련내용의 도움정도에 대한 지역별, 대상별, 성별에 따른 참가자들의 의견=41,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