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0,1,1
시정구호=0,2,1
시정방침=0,2,1
시기 설명서=0,3,1
시의 상징=0,4,1
발간사=0,5,2
일러두기=0,7,2
과천시민헌장=0,9,2
과천시가=0,11,1
통계도표=0,12,13
차례=1,25,6
I. 연혁 및 주요발전내용=7,31,1
1. 연혁=7,31,1
2. 주요발전내용=7,31,2
II. 토지 및 기후=9,33,1
1. 위치=9,33,1
2. 지형 및 지세=9,33,2
3. 행정구역=11,35,2
4. 기상개황=13,37,2
5. 천기일수=15,39,1
6. 계절추세=16,40,1
7. 지목별 토지면적=17,41,2
III. 인구=19,43,1
1. 인구추이=19,43,1
2. 동별 가구 및 인구=19,43,2
3. 연령별 인구(5세계급)=21,45,4
4. 주민등록에 의한 인구이동=25,49,2
5. 호적에 의한 인구동태 신고=27,51,1
6. 외국인등록현황=28,52,1
IV. 새마을운동=29,53,1
1. 새마을 현황=29,53,1
2. 도시새마을운동=30,54,1
3. 새마을가꾸기사업=30,54,1
4. 새마을금고 현황=31,55,1
5. 새마을청소년회 현황(4-H)=32,56,1
6. 광고물 허가 및 신고사항=33,57,1
7. 체육시설 현황=34,58,1
V. 농업=35,59,1
1. 경지면적=35,59,2
2. 수리상태별 답면적=37,61,1
3. 메벼, 찰벼 식부면적=38,62,1
4. 식량작물 생산량 총괄=39,63,2
가. 미곡=41,65,2
나. 잡곡=43,67,2
다. 두류=45,69,2
라. 서류=47,71,2
5. 채소류 생산량=49,73,4
6. 과실류 생산량=53,77,2
7. 금비공급실적=55,79,1
8. 농약공급실적=55,79,2
9. 농업용기구 및 기계 보유현황=57,81,6
10. 추곡수매실적=63,87,2
11. 농업협동조합 현황=65,89,2
12. 퇴비생산실적=67,91,2
13. 임도정 양곡가공공장 현황=69,93,2
14. 화훼류 재배현황=71,95,1
15. 공장분포 및 종업원수=71,95,2
VI. 축산 및 임야=73,97,1
1. 가축가금 사양가구 및 마리=73,97,4
2. 말사육가구 및 성별 종류별 마리=77,101,1
3. 수의사 분포상황=77,101,2
4.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시상황=79,103,1
5. 임야면적=79,103,2
6. 소유별 임상별 임야면적=81,105,2
7. 임상별 수령별 임목축적=83,107,4
8. 조림현황=87,111,2
9. 임산물 생산량=89,113,1
10. 임목벌채 허가사항=89,113,2
VII. 광공업=91,115,1
1. 금융기관 현황=91,115,2
2. 시장분포 현황=93,117,1
3. 공장등록 현황=93,117,2
4. 인쇄소등록 현황=95,119,2
5. 주차장시설 현황=97,121,2
6. 교통안전시설 현황=99,123,2
VIII. 전기ㆍ수도 및 건설업=101,125,1
1. 용도별 전력사용 현황=101,125,1
2. 상수도현황=101,125,2
3. 급수사용량=103,127,1
4. 급수사용료 부과현황=103,127,2
5. 하천부지 점용=105,129,1
6. 하수도 현황=105,129,2
7. 토목공사 집행=107,131,1
8. 도로현황=107,131,2
9. 하천현황=109,133,1
10. 교량현황=110,134,1
11. 건축허가 현황=111,135,2
12. 배수관 및 송수관 현황=113,137,2
13. 주택보급 현황=115,139,1
14. 급수전현황=115,139,2
15. 주택구조별 현황=116,140,1
16. 도로부지 점용허가 현황=117,141,1
IX. 운수 및 통신=117,141,1
1. 자동차 등록현황=117,141,2
2. 운수회사 현황=119,143,1
3. 우편요금 수입현황=119,143,2
4. 우편관서 현황=120,144,1
5. 우편물 취급현황=121,145,2
6. 전화기보유 및 전화가입자 현황=123,147,1
7. 국내전보 취급현황=123,147,2
8. 외국우편물 취급현황=125,149,1
9. 우편물 이용실태=125,149,2
10. 우편환 취급현황=127,151,1
11. 체신관서 일람=127,151,2
X. 보건 및 사회보장=129,153,1
1. 의료기관 분포현황=129,153,2
2. 보건소 인력현황=131,155,1
3. 보건소 사업실적=131,155,2
4. 의료보험조합 및 수혜자 현황=133,157,1
5. 의약품등 제조업소 및 판매업소 현황=133,157,2
6. 의료업자 분포현황=135,159,1
7. 예방접종 실적=135,159,2
8. 결핵환자 현황=137,161,2
9. 부정의료업자 단속=139,163,2
10. 가족계획사업 실적=141,165,1
11. 가족계획 신규등록자 현황=142,166,1
12. 환경위생관계영업소 현황=143,167,2
13. 식품접객업소 현황=145,169,1
14. 식품제조 및 가공업 현황=145,169,2
15. 모자보건사업 실적=147,171,2
16. 국가보훈대상자 현황=149,173,2
17. 국가보훈대상자 취업현황=151,175,1
18. 국가보훈대상자 자녀취학현황=151,175,2
19. 사회복지시설 현황=153,177,1
20. 구호사업 실적=153,177,2
21. 양로원수용자 동태=155,179,2
22. 생활보호대상자 현황=157,181,1
23. 영세민 취로구호사업 현황=157,181,2
24. 거택보호자 양곡지급 현황=159,183,1
25. 청소장비 및 인원 현황=159,183,2
26. 쓰레기수거 실적=161,185,1
27. 분뇨수거 실적=161,185,2
XI. 교육 및 문화=163,187,1
1. 각급학교 총괄=163,187,2
2. 적령아동 취학상황=165,189,2
3. 국민학교 현황=167,191,2
4. 중학교 현황=169,193,1
5. 고등학교 현황=169,193,2
6. 유치원 현황=171,195,2
7. 유아원 현황=173,197,1
8. 문화재 현황(변동사항 없음)=173,197,2
9. 보호수 현황(변동없음)=175,199,2
10. 도서관 현황=177,201,1
11. 도서열람자 현황=177,201,2
12. 종교단체 현황=179,203,1
XII. 재정=179,203,1
1. 세목별 지방세 징수액=179,203,2
2. 시세입ㆍ세출 총괄=181,205,1
3. 일반회계 세입 결산상황=182,206,1
4. 일반회계 세출결산 상황=183,207,2
5.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현황=185,209,1
6. 시 공유재산 현황=185,209,2
7. 조세부담 현황=186,210,1
XIII. 공공행정=187,211,1
1. 시공무원 현황(정원)=187,211,1
2. 동공무원 현황(정원)=187,211,2
3. 공무원 직렬별 현황(정원)=189,213,7
4. 퇴직공무원 및 사유=196,220,2
5. 소방공무원 현황(정원)=198,222,1
6. 소방관서 현황=198,222,2
7. 소방구급활동실적=200,224,2
8. 소방장비 현황=202,226,1
9. 화재발생 현황=202,226,2
10. 처종별 화재발생 현황=204,228,1
11. 원인별 화재발생 현황=204,228,2
12. 민방위대편성 현황=206,230,2
13. 관내관공서 및 주요기관수=208,232,1
14. 범죄발생 및 검거=208,232,2
15. 구속영장 청구 및 발부 현황=210,234,1
16. 교통사고 발생(자동차)=210,234,2
17. 자동차단속 및 처리상황=212,236,2
18. 경찰공무원 현황(정원)=214,238,1
19. 경찰관서 현황=214,238,2
XIV. 민원=216,240,1
1. 민원서류 처리상황=216,240,1
2. 문서수발 처리상황=216,240,2
3. 대서업 및 중개업자 현황=217,241,1
XV. 의회행정=218,242,1
1. 의회기구=218,242,1
2. 운영실적=218,242,2
XVI. 부록=220,244,36
판권지=256,280,1
영문목차
TITLE PAGE=0,1,1
Slogan of City Administration=0,2,1
Principle of City Administration=0,2,1
THE FLAG OF KWACHEON=0,3,1
Symbol of City=0,4,2
A MESSAGE FROM THE PUBLISHER=0,6,4
The Charter of the Citizens of Kwa Cheon=0,10,15
Arrangement=1,25,7
I. Brief History and Major Contents of Development=8,32,1
1. Brief History=8,32,1
2. Major Contents of Development=8,32,2
II. LAND & CLIMATE=10,34,1
1. Location=10,34,1
2. TOPOGRAPHY AND GEOGRAPHICAL FEATURES=10,34,1
3. ADMINISTRATIVE DISTRICT=11,35,2
4. METEOROLOGICAL SUMMARIZED DATA=13,37,2
5. NUMBER OF WEATHER DAYS=15,39,1
6. SEASONAL VARIATION=16,40,1
7. AREA OF LAND BY LAND CATEGORY=17,41,2
III. POPULATION=19,43,1
1. GROWTH OF POPULATION=19,43,1
2. HOUSEHOLD AND POPULATION BY DONG=19,43,2
3. POPULATION OF AGE CLASS=21,45,4
4. MOVEMENT OF POPULATION BY RESIDENT REGISTRATION=25,49,2
5. MOVEMENT OF POPULATION BY THE REPORT OF FAMILY REGISTER=27,51,1
6. REGISTERED FOREIGNERS=28,52,1
IV. SAEMAEUL MOVEMENT=29,53,1
1. STATUS OF SAEMAEUL=29,53,1
2. URBAN SAEMAEUL MOVEMENT=30,54,1
3. SAEMAEUL MOVEMENT BUSINESS=30,54,1
4. STATUS OF SAEMAEUL BANK=31,55,1
5. STATUS OF SAEMAEUL JUVENILE MEETING(4-H)=32,56,1
6. ADVERTISEMENT ADMISSION(ADMITION) & DECLARATION(DECLARTION)=33,57,1
7. STATUS OF PHYSICAL EDUCATION FACILITIES=34,58,1
V. AGRICULTURE=35,59,1
1. AREA OF CULTIVATED LAND=35,59,2
2. AREA OF PADDY FIELD BY IRRIGATION CONDITIONS=37,61,1
3. NONGLUTINOUS RICE & GLUTINOUS RICE PLANT AREA=38,62,1
4. TOTAL FOOD GRAINS PRODUCTION=39,63,2
가. RICE=41,65,2
나. MISCELLANEOUS CEREALS=43,67,2
다. PULSES=45,69,2
라. POTATOES=47,71,2
5. PRODUCTION OF VEGETABLES=49,73,4
6. PRODUCTION OF FRUITS=53,77,2
7. SUPPLY OF ARTIFICIAL FERTILIZER=55,79,1
8. ACTUAL(ACTURAL) RESULTS OF AGRICULTURAL MEDICINES SUPPLY=55,79,2
9. NUMBER OF AGRICULTURAL IMPLEMENTS AND MACHINERY=57,81,6
10. GOVERNMENT PURCHASING OF FALL GRAIN=63,87,2
11. DISTRIBUTION OF FARMERS COOPERATIVE ASSOCIATION=65,89,2
12. PRODUCTIVE RESULTS OF NATURAL MANURE=67,91,2
13. DISTRIBUTION OF GRAIN PROCESSING PLANTS UNDER THE PRIVATE CONTROL=69,93,2
14. STATUS OF FLORICULTURL=71,95,1
15. FAORIES REGISTERED & THEIR WORKERS=71,95,2
VI. LIVESTOCK AND FORESTRY=73,97,1
1. NUMBER OF FARM HOUSEHOLDS AND HEADS LIVESTOCK AND POULTRY=73,97,4
2. NUMBER OF FARM HOUSEHOLDS AND HEADS OF HORSE BY SEX AND SPECIES=77,101,1
3. DISTRIBUTION OF VETERINARIANS=77,101,2
4. NUMBER OF LIVESTOCK VACCINATED AGAINST INFECTIOUS DISEASES=79,103,1
5. FOREST LAND AREA=79,103,2
6. FOREST LAND AREA BY OWNER AND FOREST TYPE=81,105,2
7. FOREST GROWING STOCK BY FOREST TYPE & TREE AGE=83,107,4
8. STATUS OF AFFORESTATION=87,111,2
9. PRODUCTION OF FOREST PRODUCTS=89,113,1
10. MATTER OF PERMISSION FELLING OF FOREST=89,113,2
VII. MINING=91,115,1
1. STATUS OF BANKING INSTITUTIONS=91,115,2
2. STATUS OF MARKET DISTRIBUTION=93,117,1
3. FACTORIES REGISTERED=93,117,2
4. PRINTERS REGISTERED=95,119,2
5. STATUS OF PARKING INSTALLATIONS=97,121,2
6. STATUS OF TRAFFIC SAFETY EQUIPMENT=99,123,2
VIII. ELECTRIC POWER WATER & CONSTRUCTION=101,125,1
1. POWER CONSUMPTION BY CLASSES OF SERVICE=101,125,1
2. WATER WORKS=101,125,2
3. WATER AMOUNT USED=103,127,1
4. ASSESSMENT OF WATER AMOUNT USED=103,127,2
5. OCCUPATION OF RIVER SITE=105,129,1
6. STATUS OF SEWERAGE=105,129,2
7. CONSTRUCTION OF PUBLIC WORKS=107,131,1
8. STATUS OF ROAD=107,131,2
9. STATUS OF LEGAL RIVERS=109,133,1
10. STATUS OF BRIDGE=110,134,1
11. AUTHORIZATION FOR CONSTRUCTION=111,135,2
12. STATUS OF DISTRIBUTION AND TRANSMISSION PIPE=113,137,2
13. STATUS OF HOUSING DIFFUSION=115,139,1
14. Status of Hydrant=115,139,2
15. STATUS OF HOUSING CONSTRUCTION=116,140,1
16. OCCUPATION OF ROAD=117,141,1
IX. TRANSPORT AND COMMUNICATION=117,141,1
1. REGISTRATION OF MOTOR VEHICLES=117,141,2
2. STATUS OF TRANSPORTATION COMPANY=119,143,1
3. STATUS OF CHARGE FOR MAIL SERVICE=119,143,2
4. STATUS OF COMMUNICATION OFFICES=120,144,1
5. MAILS ACCEPTED=121,145,2
6. STATUS OF SUBSCRIPTION TELEPHONE=123,147,1
7. DOMESTIC TELEGRAPHS SENT AND RECEIVED=123,147,2
8. INTERNATIONAL MAILS ACCEPTED=125,149,1
9. DOMESTIC TELEGRAPHS SENT AND RECEIVED=125,149,2
10. ISSUED & PAYMENT OF REMITTANCE=127,151,1
11. LIST OF COMMUNICATION OFFICES=127,151,2
X. HEALTH AND SOCIAL SECURITY=129,153,1
1. DISTRIBUTION OF MEDICAL FACILITIES=129,153,2
2. NUMBER OF STAFF IN HEALTH CENTERS=131,155,1
3. ACTIVITIES HEALTH CENTER=131,155,2
4. ASSOCIATION OF MEDICAL GROUP AND RECEIVABLE PERSON=133,157,1
5. NUMBER OF MANUFACTURES AND SALES DEPARTMENT=133,157,2
6. MEDICAL PRACTITIONERS=135,159,1
7. VACCINATION AND IMMUNIZATION=135,159,2
8. TUBERCULOSIS=137,161,2
9. SUPERVISION OF ILLEGAL MEDICAL TREATMENT BUSINESS=139,163,2
10. FAMILY PLANNING ACTIVITIES=141,165,1
11. STATUS OF FAMILY PLANNING NEW REGISTRANT=142,166,1
12. ENVIRONMENT AND SANITATION SERVICE TRADE=143,167,2
13. FOOD SERVICE TRADE=145,169,1
14. THE PRESENT CONDITION OF FOODS INDUSTRY=145,169,2
15. DISTRIBUTION OF MOTHER AND CHILD'S HEALTH=147,171,2
16. NUMBER OF PATRIOTS AND VETERANS=149,173,2
17. VOCATIONAL GUIDANCE OF PATRIOTS AND VETERANS=151,175,1
18. EDUCATION BENEFITS OF PATRIOTS AND VETERANS AND THEIR CHILDREN=151,175,2
19. DISTRIBUTION OF SOCIAL WELFARE ESTABLISHMENT=153,177,1
20. RELIEF NEEDY PEOPLE=153,177,2
21. OLD AGE INMATES IN PUBLIC ASSISTANCE INSTITUTION=155,179,2
22. OBJECTIVE PERSONS OF LIVELIHOOD ASSISTANCE=157,181,1
23. POOR PEOPLE LABOURING WORK=157,181,2
24. RELIEF GRAIN FOR LIVELIHOOD ASSISTANCE=159,183,1
25. CLEANING EQUIPMENT AND LABOURER=159,183,2
26. COLLECTION OF REFUSE=161,185,1
27. COLLECTION OF NIGHT SOIL=161,185,2
XI. EDUCATION AND CULTURE=163,187,1
1. SUMMARY OF VARIOUS SCHOOL=163,187,2
2. ENROLLMENT OF SCHOOL AGE CHILDREN=165,189,2
3. STATUS OF PRIMARY SCHOOL=167,191,2
4. STATUS OF MIDDLE SCHOOL=169,193,1
5. STATUS OF HIGH SCHOOL=169,193,2
6. STATUS OF KINDERGARTENS=171,195,2
7. STATUS OF INFANT'S SCHOOL=173,197,1
8. CULTURAL PROPERTIES=173,197,2
9. PROTECTED TREES=175,199,2
10. STATUS OF LIBRARY=177,201,1
11. STATUS OF READERS=177,201,2
12. RELIGIOUS BODIES=179,203,1
XII. PUBLIC FINANCE=179,203,1
1. COLLECTION OF LOCAL TAX BY ITEMS=179,203,2
2. REVENUE AND EXPENDITURE=181,205,1
3. SETTLED REVENUES OF GENERAL ACCOUNT=182,206,1
4. SETTLED EXPENDITURES OF GENERAL ACCOUNT=183,207,2
5. REVENUES AND EXPENDITURES FOR SPECIAL ACCOUNT=185,209,1
6. MUNICIPAL PROPERTY=185,209,2
7. BURDEN OF TAXATION=186,210,1
XIII. PUBLIC ADMINISTRATION=187,211,1
1. GOVERNMENT EMPLOYEES OF CITY=187,211,1
2. GOVERNMENT EMPLOYEES DONG=187,211,2
3. GOVERNMENT EMPLOYEES BY TIER=189,213,7
4. RETIRED GOVERNMENT EMPLOYEES BY CAUSE=196,220,2
5. STATUS OF FIRE-FIGHTERS(AUTHORIZED)=198,222,1
6. STATUS OF FIRE FIGHTING GOVERNMENT OFFICE=198,222,2
7. RESCUE ACTIVITIES PERFORMED FOR FIRE PREVENTION(PREVENTIONO)=200,224,2
8. FIRE FIGHTING EQUIPMENTS=202,226,1
9. FIRES ACCIDENT=202,226,2
10. FIRES ACCIDENT BY PLACE=204,228,1
11. FIRES ACCIDENT BY CAUSES=204,228,2
12. STATUS OF CIVIL DEFENCE ORGANIZATION=206,230,2
13. NUMBER OF GOVERNMENT AND PUBLIC OFFICES AND MAIN AGENCY IN CITY=208,232,1
14. CRIMINAL OFFENSE TO OCCURRED AND ARRESTED=208,232,2
15. APPLICATION AND ISSUE OF WARRANT OF ARREST=210,234,1
16. TRAFFIC ACCIDENTS(AUTOMOBILE)=210,234,2
17. CONTROL AND PUNISHMENT OF AUTOMOBILE=212,236,2
18. STATUS OF POLICE OFFICIALS(REGULAR)=214,238,1
19. STATUS OF POLICE STATION=214,238,2
XIV. CIVIL PETITION=216,240,1
1. DISPOSITION OF CIVIL PETITION DOCUMENTS=216,240,1
2. DISPOSITION OF CORRESPONDENCES=216,240,2
3. STATUS OF SCRIVENERY & INTRODUCER=217,241,1
XV. MUNICIPAL COUNCIL ADMINISTRATION=218,242,1
1. MUNICIPAL COUNCIL MECHANISM=218,242,1
2. OPERATION CAPACITY=218,242,2
XVI. Appendix=220,244,36
COPYRIGHT=256,280,1
1. 시민의 생활=0,13,1
2. 위치=0,14,1
3. 토지=0,15,1
4. 기후=0,16,1
5. 가구 및 인구=0,17,1
6. 재정=0,18,1
7. 상수도=0,19,1
8. 건축=0,20,1
9. 보건=0,21,1
10. 위생=0,22,1
11. 교육=0,23,1
12. 교통사고 및 화재발생=0,24,1
과천시청 전경=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