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3,1,1
간행사/원장 박성수=4,2,2
목차=6,4,1
표목차=7,5,1
그림목차=8,6,1
프로그램 소개=9,7,2
Ⅰ. PC통신과 정서교육=11,9,1
1. 필요성=11,9,2
2. 상담/교육분야의 PC통신 이용실태=12,10,6
3. 연구의 목적=17,15,4
Ⅱ. 청소년 정서교육 프로그램=21,19,1
1. 문제의 제기=21,19,4
2. 이론적 배경=24,22,12
3. 청소년 정서교육 프로그램=36,34,1
3.1. 내용과 방법=36,34,16
3.2. 정서교육의 모형=51,49,5
3.3. 정서교육 모형의 적용=55,53,1
3.3.1. 행복/기쁨=55,53,7
3.3.2. 분노=61,59,6
3.3.3. 혐오=66,64,6
3.3.4. 두려움/불안=71,69,5
3.3.5. 슬픔/우울=75,73,10
Ⅲ. 결론=85,83,1
1. 요약=85,83,4
2. 논의=88,86,3
참고문헌=91,89,8
부록:PC 통신상담실 운영을 위한 화면디자인 초안=99,97,19
판권지=118,116,1
(표Ⅲ-1-1) 각 이론이 제시하는 정서교육의 내용과 방법=37,35,1
(표Ⅲ-1-2) 인간의 기본정서=46,44,1
(그림Ⅲ-2-1) 정서교육 모형=51,49,1
(그림Ⅲ-2-2) 행복/기쁨에 대한 대응방안 모형=56,54,1
(그림Ⅲ-2-3) 분노에 대한 대응방안 모형=62,60,1
(그림Ⅲ-2-4) 혐오에 대한 대응방안 모형=67,65,1
(그림Ⅲ-2-5) 두려움/불안에 대한 대응방안 모형=71,69,1
(그림Ⅲ-2-6) 슬픔/우울에 대한 대응방안 모형=76,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