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1,1,2
머리말=3,3,2
목차=5,5,4
표목차=9,9,1
도목차=9,9,1
부록표목차=10,10,3
요약=13,13,6
I. 서론=19,19,1
1. 연구의 필요성=19,19,4
2. 연구목적=22,22,2
3. 평가방법=23,23,1
가. 평가대상사업 선정=23,23,3
나. 주요평가사항=25,25,1
다. 평가항목=25,25,2
라. 평가자료=26,26,2
마. 평가시기=27,27,1
바. 결과의 평점=27,27,2
II. 보건ㆍ복지사업의 평가개요=29,29,1
1. 평가의 배경=29,29,3
2. 평가의 의미=32,32,2
3.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33,33,1
가. 평가의 필요성=33,33,3
나. 평가의 이유=35,35,2
다. 평가의 목적=36,36,2
4. 평가 과정=37,37,2
가. 평가대상 사업의 선정=38,38,3
나. 평가시행=40,40,18
다. 평가결과의 환류=58,58,2
라. 평가결과의 활용=59,59,3
5. 평가관리 체계=61,61,1
가. 평가관리주체=61,61,4
나. 평가체계=64,64,10
6. 평가의 신뢰성과 타당성=73,73,1
가. 신뢰성과 타당성=73,73,2
나. 측정의 신뢰성과 타당성=74,74,3
다. 평가의 타당성=77,77,2
III. 보건ㆍ복지사업 현황 및 평가개황=79,79,1
1.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고 있는 보건ㆍ복지사업 분류=79,79,5
2.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고 있는 보건ㆍ복지사업 현황=83,83,13
3. 지방위임 보건ㆍ복지사무 현황=95,95,3
4. 주요 보건ㆍ복지사업 평가 현황=97,97,3
IV. 보건ㆍ복지사업 종합평가 개발=100,100,1
1. 평가체계=100,100,1
가. 중앙부처 평가조직 체계=100,100,3
나. 지방자치단체 평가조직 체계=102,102,2
다. 보건ㆍ복지사업 평가체계=103,103,3
2. 사업평가방안=105,105,1
가. 평가의 기본방향=105,105,3
나. 평가절차=107,107,3
다. 평가방법 및 기준=109,109,8
3. 주요사업 실적평가=116,116,1
가. 사업선정=116,116,3
나. 평가지표 도출=119,119,5
다. 평가항목별 배점=123,123,2
라. 평점방법=124,124,2
마. 자료수집 분석=125,125,4
4. 보건ㆍ복지수준 평가=128,128,1
가. 기존자료에 의한 평가=128,128,10
나. 조사연구방법에 의한 평가=137,137,5
5. 평가결과의 조치=141,141,1
가. 정보의 환류=141,141,2
나. 결과의 활용=142,142,2
6. 평가의 영향=143,143,1
가. 중앙과 자치단체간의 유대강화=143,143,2
나. 운영실태 파악의 용역=144,144,1
다. 일관된 사업추진의 용역=144,144,2
라. 예산의 적정배분=145,145,1
마. 경쟁심의 고취=145,145,1
V. 보건ㆍ복지사업평가체계의 발전방향=146,146,1
1. 종합평가 기능의 보강=147,147,1
가. 평가기본방향 설정=147,147,1
나. 조직체계=147,147,1
다. 정보관리 시스템 활용=147,147,2
라. 자원투입의 확대=148,148,2
마. 종합평가지침 개발=149,149,1
바. 자치단체와의 협조체제 구축=149,149,1
2. 사업별 평가 기능의 보강=150,150,1
가. 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 제고=150,150,2
나. 평가교육=151,151,1
다. 평가활동의 확충=151,151,2
라. 외부전문 인력활용 체계구축=152,152,1
마. 평가지침 개발=152,152,1
VI. 결론=153,153,4
참고문헌=157,157,4
부록=161,161,2
1. 사업별 평가내용 및 기준=163,163,42
2. 보건ㆍ복지 각 항목별 평가결과(1994)=205,205,7
3. 보건ㆍ복지분야 지방위임사무현황=212,212,16
4. 자치단체 경상이전예산, 1995(보건복지부)=228,228,5
간행물 안내=233,233,7
[저자약력]=240,240,1
[판권지 등]=241,241,2
(표III-1) 지방자치단체와의 관련사업=80,80,3
(표III-2) 지방자치단체와 직접 관련이 없는 사업=82,82,2
(표III-3) 보건ㆍ복지사업의 사무기능별 국가사무, 지방위임사무, 지방사무 현황=96,96,1
(표IV-1) 목표달성도에 따른 평점부여=111,111,1
(표IV-2) 평균 및 표준편차에 의한 배점기준=112,112,1
(표IV-3) 평가대상사업=118,118,1
(표IV-4) 조사통계=126,126,1
(표IV-5) 보고통계=127,127,1
(부표1-1) 재가복지사업=163,163,1
(부표1-2) 장애인복지사업=164,164,1
(부표1-3) 묘지제도 및 가정의례 개선사업=167,167,1
(부표1-4) 노인복지사업=168,168,1
(부표1-5) 영유아보육사업=170,170,1
(부표1-6) 부녀복지사업=171,171,1
(부표1-7) 방역사업=173,173,1
(부표1-8) 가정보건사업=181,181,1
(부표1-9) 정신질환자 요양시설 관리=189,189,1
(부표1-10) 식품위생관리=193,193,1
(부표1-11) 공공보건의료 확충=197,197,1
(부표1-12) 의료지도업무=199,199,1
(부표1-13) 약사지도업무=201,201,1
(부표1-14) 의료보험 지원 지도=203,203,1
(부표1-15) 의료보호사업=203,203,1
(부표1-16) 보건복지행정 관심도=204,204,1
(부표2-1) 보건의료인력=205,205,1
(부표2-2) 보건ㆍ의료시설=206,206,1
(부표2-3) 전염병 발생 및 관리=207,207,1
(부표2-4) 노인복지=208,208,1
(부표2-5) 아동복지=209,209,1
(부표2-6) 장애인복지=210,210,1
(부표2-7) 부녀복지=211,211,1
(부표3-1) 지방위임사무현황=212,212,1
(부표4-1) 자치단체 경상이전예산=228,228,1
(도II-1) 평가과정모형=38,38,1
(도II-2) 사업체계도 모형=65,65,1
(도II-3) 평가과정 체계도=66,66,1
(도IV-1) 보건ㆍ복지사업의 평가체계도=104,1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