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3,1,1
시정구호=4,2,1
시정방침=4,2,1
시기 설명서=5,3,1
시의 상징=6,4,1
발간사=7,5,1
일러두기=8,6,1
과천시민헌장=9,7,2
과천시가=11,9,1
통계도표=12,10,13
목차=25,23,8
I. 연혁 및 주요발전내용=33,31,1
1. 연혁=33,31,1
2. 주요 발전내용=33,31,2
II. 토지 및 기후=35,33,1
1. 위치=35,33,2
2. 행정구역=37,35,1
3. 토지 지목별 현황=38,36,2
4. 천기일수=40,38,2
5. 기상개황=42,40,1
6. 강수량=42,40,2
III. 인구=44,42,1
1. 인구추이=44,42,1
2. 동별 세대 및 인구=45,43,1
3. 연령별(5세 계급) 및 성별 인구=46,44,1
4. 인구동태=47,45,1
5. 인구이동=48,46,2
IV. 노동=50,48,1
1. 노동조합=50,48,1
2. 직업훈련 현황=50,48,2
V. 농림수산업=52,50,1
1. 농가 및 농가 인구=52,50,1
2. 경지면적=53,51,1
3. 식량작물 생산량=54,52,1
3-1. 미곡=54,52,2
3-2. 잡곡=56,54,1
3-3. 두류=56,54,2
3-4. 서류=58,56,1
4. 채소류 생산량=58,56,5
5. 특용작물 생산량=62,60,2
6. 과실류 생산량=64,62,1
7. 추곡수매실적=64,62,2
8. 농업협동조합=66,64,1
9. 농업용기구 및 기계보유=66,64,2
10. 비료공급=68,66,2
11. 가축사육가구 및 마리=70,68,1
12. 가축전염병 발생=70,68,2
13.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시=72,70,1
14. 수의사 분포=72,70,2
15. 소유별 임야면적=74,72,1
16. 임상별 산림면적=74,72,2
17. 임상별 임목축적=76,74,1
18. 임산물 생산량=76,74,2
19. 조림=78,76,1
20. 산림피해=78,76,2
VI. 광공업=80,78,1
1. 광공업=80,78,2
2. 종사자규모별 광공업=82,80,2
3. 제조업 중분류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84,82,2
4. 유류소비량=86,84,2
VII. 전기ㆍ가스ㆍ수도=88,86,1
1. 용도별 전력사용량=88,86,1
2. 제조업 중분류별 전력사용량=88,86,2
3. 가스공급량=90,88,2
4. 상수도=92,90,1
5. 상수도관=92,90,2
6. 급수사용량=94,92,1
7. 급수사용료 부과=94,92,2
8. 하수도=96,94,2
VIII. 유통ㆍ금융ㆍ보험 및 기타 서비스=98,96,1
1. 시장분포=98,96,2
2. 금융기관=100,98,2
3. 금융기관예금, 대출 및 어음=102,100,1
4. 새마을 금고=102,100,1
5. 상공회의소 현황=102,100,2
IX. 주택ㆍ건설=104,102,1
1. 주택의 종류=104,102,1
2. 주택의 점유형태=104,102,2
3. 건축허가=106,104,3
4. 아파트 건립=108,106,1
5. 개발제한구역=108,106,2
6. 도시계획=110,108,1
7. 공원=110,108,1
8. 하천=110,108,2
9. 하천부지 점용=112,110,1
10. 도로=112,110,1
11. 도시시설물=112,110,2
12. 교량=114,112,1
13. 건설장비=114,112,2
X. 운수ㆍ관광 및 정보통신=116,114,1
1. 자동차 등록=116,114,2
2. 업종별 운수업체=118,116,2
3. 영업용 자동차 업종별 수송=120,118,2
4. 주차장=122,120,1
5. 철도수송=122,120,2
6. 관광사업체 등록=124,122,1
7. 우편물 취급=124,122,2
8. 우편요금수입=126,124,1
9. 국내 전보취급=126,124,2
10. 전화사용=128,126,1
11. 전화시설 및 가입자수=128,126,1
12. 행정전산기기 보유=128,126,2
XI. 보건 및 사회보장=130,128,1
1. 의료기관=130,128,1
2. 의료기관종사 의료인력=130,128,2
3. 보건소 인력=132,130,1
4. 의약품등 제조업소 및 판매업소=132,130,1
5. 식품위생관계업소=132,130,2
6. 공중위생관계업소=134,132,2
7. 예방접종=136,134,1
8. 법정전염병발생 및 사망=136,134,2
9. 나환자=138,136,1
10. 결핵환자 보건소등록=138,136,2
11. 가족계획사업실적=140,138,1
12. 모자보건사업실적=140,138,2
13. 의료보험조합 및 수혜자=142,140,1
14. 국민연금 가입자=142,140,2
15. 국민보훈대상자=144,142,1
16. 국가보훈대상자 취업=144,142,2
17. 국가보훈대상 자녀취학=146,144,1
18. 사회복지시설=146,144,2
19. 노인정(경로당)=148,146,1
20. 노인복지 시설 수용=148,146,2
21. 생활보호대상실적=150,148,1
22. 부녀상담실시=150,148,2
23. 소년ㆍ소녀가장 세대=152,150,1
24. 가정의례업소=152,150,2
XII. 환경=154,152,1
1.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154,152,1
2. 환경오염 배출시설단속 및 행정조치=154,152,2
3. 대기오염=156,154,2
4. 쓰레기 수거=158,156,1
5. 분뇨수거=158,156,3
6. 하수처리장 및 처리실적=160,158,2
XIII. 교육 및 문화=162,160,1
1. 학교 총개황=162,160,2
2. 유치원=164,162,1
3. 초등학교=164,162,2
4. 중학교(국ㆍ공립)=166,164,1
5. 일반계 고등학교(국ㆍ공립)=166,164,2
6. 일반계 고등학교(사립)=168,166,1
7. 적령아동 취학=168,166,2
8. 사설학원=170,168,1
9. 공공도서관=170,168,1
10. 박물관=170,168,2
11. 문화재=172,170,1
12. 종교단체=172,170,2
13. 예술단=174,172,1
14. 문화공간=174,172,2
15. 체육시설=176,174,1
16. 청소년 수련시설=176,174,2
17. 언론매체=178,176,1
18. 출판사 및 인쇄소 등록=178,176,2
XIV. 재정=180,178,1
1. 국세징수=180,178,1
2. 지방세 부담=180,178,2
3. 지방세 징수=182,180,1
4. 예산결산 총괄=182,180,2
5. 일반회계 세입결산=184,182,2
6. 일반회계 세출결산=186,184,2
7.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개요=188,186,2
8. 용도별 공유재산=190,188,2
9. 종류별 공유재산=192,190,2
XV. 소득=194,192,1
1. 도내 총생산 총괄=194,192,2
2. 경제활동 도내 총생산(경상가격)=196,194,2
3. 경제활동별 도내 총생산(불변가격)=198,196,2
XVI. 공공행정 및 사법=200,198,1
1. 시 본청 공무원=200,198,4
2. 시의회 사무과 및 사업소 공무원=204,202,1
3. 동 공무원=204,202,2
4. 퇴직사유별 공무원=206,204,2
5. 공무원 훈련자=208,206,1
6. 관내관공서 및 주요기관=208,206,3
7. 민원서류 처리=210,208,2
8. 범죄발생 및 검거=212,210,1
9. 연령별 피의자=212,210,2
10. 학력별 피의자=214,212,1
11. 소년범죄=214,212,2
12. 외국인 범죄=216,214,1
13. 화재발생=216,214,2
14. 원인별 화재발생=218,216,1
15. 처종(장소)별 화재발생=218,216,2
16. 소방장비=220,218,1
17. 교통사고발생(자동차)=220,218,1
18. 자동차 단속 및 처리=220,218,3
XVII. 경기도 통계=223,221,1
1. 행정구역=224,222,2
2. 시ㆍ군별 세대 및 인구=226,224,2
3. 시ㆍ군 공무원=228,226,4
4. 읍ㆍ면ㆍ동 공무원=232,230,3
XVIII. 전국통계=235,233,1
1. 인구추이=236,234,1
2. 인구ㆍ가구ㆍ주택(총조사)=237,235,1
3. 시ㆍ도별 인구(주민등록)=238,236,2
4. 연령계급별 인구=240,238,4
5. 통신=244,242,2
6. 경제활동 인구 총괄=246,244,6
7. 연령계층별 경제활동 인구=252,250,6
8. 실업률=258,256,1
9. 산업별 취업자=259,257,1
10. 직업별 취업자(구직업분류)=260,258,2
11. 직업별 취업자(신직업분류)=262,260,2
12.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가계수지=264,262,4
13. 전도시 소비자 물가지수=268,266,2
14. 상품류별 수출입=270,268,2
15. 주요 국별 수출=272,270,3
16. 주요 국별 수입=275,273,3
17. 국제수지=278,276,2
18. 중앙정부 세입 총괄=280,278,1
19. 중앙정부 세출 총괄=281,279,1
20. 조세수입=282,280,1
XIX. 국제통계=283,281,1
1. 실업률=284,282,1
2. 산업생산지수=285,283,1
3. 주요 상품 생산=286,284,3
4. 주거용 건물건축=289,287,1
5. 생산자 물가지수=290,288,1
6. 소비자 물가지수=291,289,1
7. 국내총생산=292,290,1
8. 국제수지(경상수지)=293,291,1
9. 통화량=294,292,2
10. 대외무역=296,294,3
XX. 부록=299,297,2
1. 기구표=301,299,2
2. 연도별 시정방침 및 역점시책=303,301,2
3. 역대 시장ㆍ부시장 명단=305,303,1
4. 역대 실ㆍ과ㆍ소ㆍ동장 명단=306,304,6
5. 의회사무기구=312,310,1
6. 과천의 문화재 현황=313,311,23
판권지=336,334,1
1. 시민의 생활=13,11,1
2. 세대 및 인구=14,12,1
3. 토지=15,13,1
4. 기후=16,14,1
5. 재정=17,15,1
6. 차량등록=18,16,1
7. 상수도=19,17,1
8. 건축=20,18,1
9. 보건=21,19,1
10. 위생=22,20,1
11. 교육=23,21,1
12. 범죄 및 화재발생현황=24,22,1
과천시청 전경=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