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0,1,1
목차=0,2,1
Ⅰ. 머리말=1,3,4
Ⅱ. 부모교육 사업 실적=5,7,1
가. 부모교육 전국보급=5,7,1
나. 교수요원 양성 및 재교육=6,8,2
다. 자녀교육 실천 다짐 전국대회=7,9,3
라. 학술세미나=9,11,2
Ⅲ. 프로그램 개정=11,13,1
가. 부모교육 프로그램 소개=11,13,4
나. 개정 프로그램=15,17,6
Ⅳ. 부모교육 2차 5개년 계획=21,23,2
부록=23,25,2
부록1. 97개정 부모교육 프로그램=25,27,2
자녀의 힘을 북돋우는 대화/김영철;김동일;이영선;이호준;김지은=27,29,4
목차=31,33,2
Ⅰ. 들어가기=33,35,2
1. 프로그램 소개=35,37,2
2. 대화에 대한 생각 점검=37,39,2
Ⅱ. 전개=39,41,2
1. 대화의 원리=41,43,1
가. 원리I. 진솔한 마음 전하기=41,43,5
나. 원리II. 자녀 모습 받아들이기=46,48,5
다. 원리III. 자녀 마음에 들어가기=51,53,5
라. 원리IV. 구체적으로 이해하기=56,58,5
2. 대화의 원리 적용=61,63,10
3. 실습=71,73,4
Ⅲ. 마무리=75,77,2
1. 대화에 대한 생각 재점검=77,79,1
2. 마무리=78,80,3
바른행동 길다지기=81,83,4
목차=85,87,2
Ⅰ. 들어가기=87,89,2
1. 프로그램 소개=89,91,2
2. 부모 자신 돌아보기 I=91,93,1
3. 비효과적인 방법 알아보기=92,94,1
Ⅱ. 바른 행동의 길다지기=93,95,2
1. 바른 행동의 길 다지기란?=95,97,1
2. 바른 행동 가르치기=96,98,9
3. 올곧은 자녀 행동 다지기=105,107,7
4. 어긋난 자녀행동 바로잡기=112,114,13
Ⅲ. 어긋난 자녀 행동 바로잡기의 실제=125,127,2
1. 훔치는 아이=127,129,2
2. 욕설하는 아이=129,131,3
3. 폭력을 쓰는 아이=132,134,2
4. 거짓말 하는 아이=134,136,2
5. 종합실습=136,138,3
Ⅳ. 마무리=139,141,2
1. 부모 자신 돌아보기 II=141,143,1
2. 프로그램을 마치며=142,144,2
(부록1) 행동수정 계약서 작성 요령=144,146,2
(부록2) 작전타임 방법=146,148,3
부록2. 자녀교육 실천다짐=149,151,2
부록3. 부모교육 지침서 V=151,153,2
부록4. 21세기 청소년상과 부모의 역할/정원식(청소년대화의광장 고문)=153,155,7
판권지=160,1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