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연구개발·검토·협의진=0,3,1
머리말=0,4,1
연구요약=ⅰ,5,4
차례=ⅴ,9,2
표차례=ⅶ,11,1
그림차례=ⅷ,12,1
I. 연구의 취지=1,13,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3,6
2. 연구의 내용=6,18,2
3. 연구 방법과 절차=8,20,3
4. 기대효과=10,22,3
II. 수학I 과목의 평가 방향=13,25,1
1. 수학I 과목의 평가 특징=13,25,3
2. 수학I 과목의 평가 원리=15,27,7
3. 수학I 과목의 평가 절차=21,33,5
III. 수학I 과목의 절대평가 기준=26,38,1
1. 절대평가의 의미=26,38,2
2. 성취기준 개발=27,39,48
3. 평가기준 개발=75,87,28
4. 등급화 방안=103,115,15
IV. 예시 평가도구=118,130,1
1. 예시 평가도구의 개발 절차=118,130,5
2. 예시 평가도구의 유형=122,134,10
3. 선택형 평가 도구=132,144,36
4. 서술형 및 논술형 평가 도구=168,180,96
5. 프로젝트 문항=264,276,22
V. 절대평가 기준 활용 지침=286,298,1
1. 기준 활용의 전제 조건=286,298,3
2. 기준 활용의 방법=288,300,4
VI. 요약 및 제언=292,304,1
1. 요약=292,304,3
2. 제언=294,306,3
참고문헌=297,309,3
영문초록=300,312,3
부록 주요 협의회 내용(초록)=303,315,12
판권지=315,327,1
(표III-1) 교육 과정 상의 '대수'영역의 내용 체계와 교과서상의 단원명=33,45,1
(표III-2) 교육과정 상의 '해석'영역의 내용 체계와 교과서상의 단원명=34,46,1
(표III-3) 교육과정 상의 '확률과 통계'영역의 내용 체계와 교과서상의 단원명=35,47,1
(표III-4) 대수영역에서의 정의적 성취기준·평가기준=82,94,1
(표III-5) 해석영역에서의 정의적 성취기준·평가기준=83,95,1
(표III-6) 확률과 통계영역에서의 정의적 성취기준·평가기준=84,96,1
(표III-7) 환산 점수 평균을 이용한 수/우/미/양/가의 평어 산출=113,125,1
(표IV-1) 문항 카드의 내용 (예시)=119,131,1
(표IV-2) 서술형 및 논술형 문항의 채점기준=125,137,1
(표IV-3) 프로젝트 문항의 채점기준=127,139,1
(표IV-4) 문항 개발 현황=131,143,1
(그림II-1) 수학과 평가의 시행 방법 및 절차=22,34,6
(그림III-1) 성취기준 개발 절차=28,40,1
(그림III-2) 평가기준의 개발 절차=77,89,1
(그림III-3) 등급화 절차=104,116,1
(그림III-4) 프로파일의 한 형태(예시)=112,124,1
(그림III-5) 평가영역별 성취수준의 평균과 수/우/미/양/가 와의 관계=114,126,1
(그림IV-1) 평가도구의 개발 절차=118,1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