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1,1,2
우리의 상징물=3,3,2
일러두기=5,5,2
발간사=7,7,2
총목차=9,9,2
목차=11,11,6
도표로 본 통계=17,17,8
통계표=25,25,2
I. 연혁=27,27,1
1. 연혁=27,27,2
2. 지역특성=29,29,1
II. 토지 및 기후=30,30,1
3. 위치=30,30,1
4. 행정구역=31,31,1
5. 토지종별 현황=32,32,2
6. 천기일수=34,34,2
7. 기상개황=36,36,2
III. 인구=38,38,1
8. 인구추이=38,38,1
9. 동별 가구 및 인구=39,39,1
10. 주민등록에 의한 인구이동=40,40,2
11. 호적에 의한 인구동태=42,42,1
IV. 새마을운동=43,43,1
12. 새마을금고 현황=43,43,1
13. 노동조합현황=44,44,2
V. 축잠 및 임야=46,46,1
14. 가축가금사양가구 및 마리=46,46,1
15. 수의사 분포현황=47,47,1
16. 소유별 임야 면적=48,48,1
17. 임상별 임야 면적=49,49,1
18. 제재공장 및 생산실적=50,50,2
19. 임상별 임목축적=52,52,1
VI. 광공업=53,53,1
20. 제조업 중분류별 업체등록현황=53,53,1
VII. 유통 및 서비스업=54,54,1
21. 금융기관 현황=54,54,2
22. 시장분포현황=56,56,1
23. 식품접객업소 현황=57,57,1
24. 환경위생업소 현황=58,58,2
VIII. 건설 및 주택=60,60,1
25. 토목공사 집행=60,60,1
26. 건축허가 현황=60,60,2
27. 아파트 현황=62,62,1
28. 주택 현황=62,62,1
29. 주택개량 재개발사업 추진실적=63,63,1
IX. 공급처리시설=64,64,1
30. 배수관 및 송수관 현황=64,64,1
31. 상수도 관망 현황=64,64,2
32. 하수도 현황=66,66,1
33. 도시가스 공급현황=66,66,2
X. 도시계획=68,68,1
34. 공원 및 가로녹지 현황=68,68,1
35. 기타 시설 현황=68,68,2
XI. 교통 및 통신=70,70,1
36. 도로 현황=70,70,2
37. 교량 현황=72,72,1
38. 도로시설물 현황=72,72,2
39. 주차장 현황=74,74,1
40. 우편관서 현황=74,74,2
41. 차량보유 현황=76,76,3
42. 전화기 보유 및 전화가입자 현황=79,79,1
XII. 보건 및 사회복지=80,80,1
43. 의료기관 분포현황=80,80,1
44. 의료인 분포현황=81,81,1
45. 나환자 현황=81,81,1
46. 보건소 인력 현황(현원)=82,82,1
47. 의약품 제조 및 판매=83,83,1
48. 결핵환자 현황=84,84,1
49. 부정의료업자 단속실적=84,84,2
50. 가족계획 사업실적=86,86,1
51. 예방접종 실적=87,87,1
52. 모자보건 사업실적=88,88,1
53. 제1,2종 법정전염병 발생 및 사망현황=88,88,2
54. 사회복지시설 분포현황=90,90,1
55. 노인정 현황=91,91,1
56. 생활보호대상자 현황=92,92,1
57. 영세민 취로 구호사업 현황=93,93,1
58. 구호사업실적(대상별)=94,94,2
59. 구호사업실적(지급방법별)=96,96,1
60. 생활보호대상자 양곡 지급 현황=97,97,1
61. 소년ㆍ소녀가장세대 지원현황=98,98,1
62. 적십자 회원수 및 회비 모금현황=99,99,1
XIII. 환경=100,100,1
63. 분뇨 수거실적=100,100,2
64. 쓰레기 수거실적=102,102,1
65.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현황=103,103,1
66. 청소인력 및 장비현황=104,104,2
XIV. 교육 및 문화=106,106,1
67. 각급학교 총괄=106,106,2
68. 유치원 현황=108,108,2
69. 국민학교 현황=110,110,2
70. 중학교 현황=112,112,1
71. 고등학교 현황(일반계)=112,112,3
72. 고등학교 현황(실업계)=115,115,1
73. 대학교 현황=116,116,1
74. 대학원 현황=116,116,2
75. 전문대학 현황=118,118,1
76. 고등기술학교 현황=118,118,2
77. 각종학교 현황=120,120,1
78. 종교단체 현황=120,120,3
79. 공연장 현황=123,123,1
80. 사설학원 현황=124,124,2
81. 인쇄소 등록현황=126,126,2
82. 취학아동 현황=128,128,1
83. 문화재 현황=129,129,1
XV. 재정=130,130,1
84. 예산규모=130,130,1
85. 세입세출 총괄=130,130,1
86. 일반회계 세입 예산개요=131,131,1
87. 일반회계 세출 예산개요=132,132,1
88. 특별회계 세입 세출 예산개요=133,133,1
89. 일반회계 과목별 세입결산 현황=134,134,1
90. 일반회계 과목별 세출결산 현황=134,134,1
91.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현황=135,135,1
92. 세목별 지방세 징수현황=136,136,1
93. 지방세 부과현황=137,137,1
94. 공유재산 현황=138,138,2
XVI. 공공행정=140,140,1
95. 기구변천(구)=140,140,1
96. 공무원 총괄=141,141,1
97. 구 공무원 현황=142,142,2
98. 보건소 및 구의회 공무원 현황=144,144,1
99. 동 공무원 현황=145,145,1
100. 관내 관공서 및 주요기관수=146,146,1
101. 관내 경찰서 직원현황=146,146,2
102. 관내 소방서 직원현황=147,147,1
103. 파출소 및 방범초소현황=148,148,1
104. 화재발생 현황=149,149,1
105. 원인별 화재발생 현황=150,150,1
106. 장소별 화재발생 현황=151,151,1
XVII. 시정통계=152,152,1
107. 구별가구 및 인구=152,152,3
108. 상수도 현황=155,155,1
109. 급수사용량=156,156,2
110. 급수사용료 부과현황=158,158,2
111. 용도지역 현황=160,160,1
112. 용도지구 현황=160,160,2
113. 자동차 등록현황=162,162,2
114. 운전면허 소지자 현황=164,164,1
115. 대기 및 수질오염농도현황=164,164,2
116. 기구변천(시)=166,166,1
117. 공무원 총괄=166,166,2
118. 퇴직사유별 공무원 현황=168,168,2
XIII. 국제통계=170,170,1
119. 연앙추계 각국별 인구=170,170,3
XIV. 기타 일반자료=173,173,3
120. 행정구역 일람표=175,175,8
121. 역대 구청장 명단=183,183,1
122. 역대 부구청장 명단=184,184,1
123. 구의원 명단=185,185,1
124. 서울특별시 중구 기구도표=186,186,2
기타=188,188,2
판권지=190,190,1
1. 행정구역=18,18,1
2. 토지=19,19,1
3. 기온=19,19,1
4. 인구=20,20,2
5. 재정=22,22,1
6. 교육=23,23,1
7. 건축허가=23,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