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1,1,1
머리말=2,2,1
시민헌장=3,3,1
연제의 노래=4,4,1
이용자를 위하여=5,5,1
공무원 윤리헌장=6,6,1
공무원의 신조=6,6,1
연제구 상징물=7,7,1
연제구 행정구역=8,8,1
도표로 본 통계=9,9,10
총목차=19,19,1
통계표 목차=20,20,5
I. 연혁=25,25,2
1. 연제구 연혁=27,27,2
2. 지세=29,29,1
3. 지역의 특수성=29,29,1
4. 기구 변천=30,30,1
II. 토지 및 기후=31,31,2
1. 위치=33,33,1
2. 행정구역=34,34,1
3. 토지 지목별 현황=35,35,2
4. 기상개황=37,37,2
5. 일기일수=39,39,2
III. 인구=41,41,2
1. 인구추이=43,43,1
2. 구ㆍ군별 세대 및 인구=44,44,1
3. 동별 세대 및 인구=45,45,1
4. 연령별(5세) 및 성별 인구=46,46,2
5. 동별, 국적별 외국인 현황=48,48,2
6. 인구동태=50,50,1
7. 인구이동=51,51,2
IV. 농림ㆍ수산업 및 축산=53,53,2
1. 수의사 분포=55,55,1
2. 소유별 및 임상별 임야면적=56,56,1
3. 조림실적=57,57,1
4. 산림피해=57,57,1
5. 어선보유=58,58,1
V. 유통ㆍ금융=59,59,2
1. 시장분포=61,61,2
2. 금융기관=63,63,3
3. 새마을금고=66,66,1
4. 연탄, 가스, 석유류 판매업소=67,67,2
VI. 상ㆍ하수도=69,69,2
1. 상수도=71,71,1
2. 급수전=72,72,1
3. 급수사용량=73,73,1
4. 급수사용료 부과=73,73,1
5. 하수도=74,74,3
VII. 주택ㆍ건설=77,77,2
1. 주택의 종류=79,79,1
2. 건축허가=80,80,2
3. 무허가 건축물=82,82,1
4. 아파트 건립=83,83,1
5. 도시계획=84,84,1
6. 도로=85,85,1
7. 도로시설물=86,86,1
8. 교량=87,87,1
9. 하천=88,88,1
10. 하천부지 점용=88,88,1
11. 공원=89,89,1
12. 토지거래 현황=90,90,3
VIII. 교통 및 정보통신=93,93,2
1. 자동차 등록=95,95,2
2. 주차장=97,97,1
3. 우편물 취급=98,98,2
4. 전화시설 및 가입자수=100,100,1
5. 행정 전산기기 보유=101,101,2
IX. 보건 및 사회보장=103,103,2
1. 의료기관=105,105,2
2. 의료기관종사 의료인력[내용누락;p.107]=107,107,2
3. 의약품제조 및 판매업소=109,109,2
4. 보건소 인력=111,111,1
5. 부정의료업자 단속실적=112,112,2
6. 예방접종=114,114,1
7. 법정 전염병 발생 및 사망=115,115,1
8. 식품위생관계업소=116,116,2
9. 공중위생관계업소=118,118,4
10. 결핵환자 보건소 등록=122,122,2
11. 가족계획사업실적=124,124,1
12. 모자보건사업실적=125,125,1
13. 국민연금가입자=126,126,1
14. 국가보훈대상자=127,127,1
15. 사회복지시설=128,128,1
16. 생활보호대상자=129,129,2
17. 소년ㆍ소녀가장세대=131,131,2
18. 가정의례업소=133,133,1
19. 적십자회비 모금=134,134,1
20. 취로사업=135,135,1
21. 경로당=136,136,1
22. 어린이놀이터 및 어린이집=137,137,2
X. 환경=139,139,2
1.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141,141,1
2.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단속 및 행정조치=142,142,1
3. 청소장비 및 인력=143,143,1
4. 쓰레기 수거=144,144,3
5. 재활용품수집=147,147,1
6. 분뇨수거=148,148,3
XI. 교육 및 문화=151,151,2
1. 학교 총 개황=153,153,2
2. 유치원=155,155,2
3. 초등학교=157,157,2
4. 중학교(국ㆍ공립)=159,159,2
5. 중학교(사립)=161,161,2
6. 일반계 고등학교(국ㆍ공립)=163,163,2
7. 일반계 고등학교(사립)=165,165,2
8. 실업계 고등학교(국ㆍ공립)=167,167,2
9. 실업계 고등학교(사립)=169,169,2
10. 대학교=171,171,3
11. 기타 학교=174,174,1
12. 적령아동 취학=175,175,1
13. 사설학원=176,176,1
14. 공공도서관=177,177,1
15. 체육시설=178,178,2
16. 종교단체=180,180,2
17. 언론매체=182,182,1
18. 문화재=183,183,2
19. 문화공간=185,185,1
20. 출판사 및 인쇄소 등록=186,186,1
XII. 재정=187,187,2
1. 예산규모=189,189,1
2. 예산결산총괄=189,189,1
3. 일반회계 세입결산=190,190,1
4. 일반회계 세출결산=191,191,1
5. 특별회계 예산결산=192,192,1
6. 지방세 징수=193,193,1
7. 세외수입 과징=194,194,1
8. 공유재산=195,195,2
XIII. 공공행정 및 사법=197,197,2
1. 공무원 총괄=199,199,1
2. 구 공무원=200,200,2
3. 동 공무원=202,202,1
4. 관내 관공서 및 주요기관=203,203,4
5. 범죄발생 및 검거=207,207,1
6. 소년범죄=208,208,1
7. 교통사고발생(자동차)=209,209,1
8. 화재발생=210,210,2
8-1. 원인별 화재발생=212,212,1
8-2. 장소별 화재발생=213,213,1
9. 민원서류 처리=214,214,1
10. 불법 주ㆍ정차 단속=215,215,2
XIV. 구의회=217,217,2
1. 의정정수=219,219,1
2. 본회의 운영=220,220,1
3. 구정질문=220,220,1
4. 의안처리=221,221,2
XV. 부산시 통계=223,223,2
1. 행정구역=225,225,2
2. 인구추이=227,227,1
3. 자치구ㆍ군 공무원=228,228,2
4. 읍ㆍ면ㆍ동 공무원=230,230,1
5. 경제활동인구=231,231,1
6. 주요품목 소비자 물가지수=232,232,2
7. 시내총생산 총괄=234,234,1
8. 자동차 등록=235,235,2
9. 1일 시민교통량 및 수송분담율=237,237,1
10. 예산결산 총괄=238,238,3
XVI. 전국 통계=241,241,2
1. 행정구역 총괄=243,243,2
2. 인구추이=245,245,1
3. 경제활동인구=246,246,3
4. 지역내 총생산=249,249,2
5. 수출입 총괄=251,251,2
6. 자동차 등록=253,253,2
XVII. 부록=255,255,2
1. 연제구 행정기구표=257,257,1
2. 동 청사 현황=258,258,1
3. 행정구역 지번일람표=259,259,2
4. 역대 구청장=261,261,1
5. 역대 부구청장=261,261,1
6. 역대 국회의원 명단=261,261,1
7. 시의원 명단=262,262,1
8. 구의원 명단=262,262,1
9. 계량단위 환산표=263,263,2
문화재 현황=255,265,2
판권지=267,267,1
영문목차
Title Page=1,1,1
Foreword=2,2,1
Citizen's Charter=3,3,2
For User=5,5,4
STATISTICS IN CHARTS=9,9,10
CONTENTS=19,19,1
LIST OF TABLES=20,20,5
I. HISTORY=25,25,3
1. Yonje-gu History=28,28,1
2. Geographical Features=29,29,1
3. Regional Specialties=29,29,1
4. Changes of Administrative Organization=30,30,1
II. LAND AND CLIMATE=31,31,2
1. Location=33,33,1
2. Administrative District=34,34,1
3. Land Area by Land Category=35,35,2
4. Climate Situation=37,37,2
5. Weather-Days=39,39,2
III. POPULATION=41,41,2
1. Trend of Population=43,43,1
2. Household and Population by GUㆍGun=44,44,1
3. Household and Population by Dong=45,45,1
4. Population by Five-Year Age Group and Sex=46,46,2
5. Foreigner by Dong and Nationality=48,48,2
6. Vital Statistics=50,50,1
7. Internal Migration=51,51,2
IV. AGRICULTURE, FORESTRY AND FISHERY=53,53,2
1. Distribution of Veterinarians=55,55,1
2. Area of Forest Land by Ownership and Forest Type=56,56,1
3. Afforestation Results=57,57,1
4. Forestry Damages=57,57,1
5. Fishing vessels=58,58,1
V. MARKETINGㆍFINANCIAL=59,59,2
1. Distribution of Markets=61,61,2
2. Banking Institutions=63,63,3
3. Saemaeul Funds=66,66,1
4. Status of BriquetㆍGasㆍOilㆍStore=67,67,2
VI. WATER SUPPLY AND SEWERAGE=69,69,2
1. Water Supply=71,71,1
2. Water Works=72,72,1
3. Adjustment of the Water Used=73,73,1
4. Assessment of the Water Amount Used=73,73,1
5. Sewerage=74,74,3
VII. HOUSING AND CONSTRUCTION=77,77,2
1. Kind of Housing=79,79,1
2. Building Permits by Structure=80,80,2
3. Unauthorized Building=82,82,1
4. Apartment House Construction=83,83,1
5. Outline of City Planning=84,84,1
6. Roads=85,85,1
7. Road Facilities=86,86,1
8. Bridges=87,87,1
9. Rivers=88,88,1
10. Occupation of River Site=88,88,1
11. Parks=89,89,1
12. Status of Land to Buy and Sell=90,90,3
VIII. TRANSPORTATION AND INFORMATION COMMUNICATIONS=93,93,2
1. Number of Registered Motor Vehicles=95,95,2
2. Parking Place=97,97,1
3. Status of Handling Mails=98,98,2
4. Telephone Facilities and Subscribers=100,100,1
5. Possession of Administrative Computer Equipments=101,101,2
IX. HEALTH AND SOCIAL SECURITY=103,103,2
1. Number of Medical Facilities=105,105,2
2. Number of Occupied Medical Persons and Pharmacists[내용누락;p.107]=107,107,2
3. Number of Manufactures and Dealers of Drugs=109,109,2
4. Number of Staff in Health Centers=111,111,1
5. Regulation for Illegal Medical Dealer=112,112,2
6. Number of Persons Vaccinated=114,114,1
7. Number of Cases and Deaths of Contagious Diseases=115,115,1
8. Licensed Food Sanitation-related Premises=116,116,2
9. Licensed Public Sanitation-related Premises=118,118,4
10. Registered T.B Patients at health Center=122,122,2
11. Achievement of Family Planning Activities=124,124,1
12. Maternal and Child Health Activities=125,125,1
13. Number of National Pension Insurants=126,126,1
14. Persons of Distinguished Services to the State=127,127,1
15. Institution for Social Welfare=128,128,1
16. Relief for the Livelihood=129,129,2
17. Number of Child-headed Families=131,131,2
18. Number of Ritual Business=133,133,1
19. Free Collection of the Red Cross=134,134,1
20. Status of Wage Distribution Project=135,135,1
21. Status of Hall for the Aged=136,136,1
22. Status of Children's Playground and House=137,137,2
X. Environment=139,139,2
1. State of Waste Facilities=141,141,1
2. Environmental Pollution Facilities and Administrative Measures=142,142,1
3. Cleaning Equipments and Laborers=143,143,1
4. Garbage Disposal=144,144,3
5. Collection of Refuse for Recycling=147,147,1
6. Night Soil Collection=148,148,3
XI. EDUCATION AND CULTURE=151,151,2
1. General Status of Schools=153,153,2
2. Kindergarten=155,155,2
3. Elementary School=157,157,2
4. Middle School(Public)=159,159,2
5. Middle School(Private)=161,161,2
6. General High School(Public)=163,163,2
7. General High School(Private)=165,165,2
8. Vocational High School(Public)=167,167,2
9. Vocational High School(Private)=169,169,2
10. Collage and University=171,171,3
11. Other School=174,174,1
12. Enrollment of School-Age Children=175,175,1
13. Private Institutes=176,176,1
14. Public Library=177,177,1
15. Sports Facilities=178,178,2
16. Religious Bodies=180,180,2
17. Mass Communication Media=182,182,1
18. Cultural Properties=183,183,2
19. Cultural Sites=185,185,1
20. Registration of Publishing Company & Printing Offices=186,186,1
XII. PUBLIC FINANCE=187,187,2
1. Budget=189,189,1
2. Summary of Budget and Settlement=189,189,1
3. Settled Revenues of General Account=190,190,1
4. Settled Expenditures of General Account=191,191,1
5. Budget and Settlement of Special Account=192,192,1
6. Local Tax Collection=193,193,1
7. Levy-collection of Non-tax Revenues=194,194,1
8. Public Owned Estate=195,195,2
XIII. PUBLIC ADMINISTRATION AND JUDICATURE=197,197,2
1. Summary of Government Employees=199,199,1
2. Government Employees of Gu Office=200,200,2
3. Government Employees of Dong Office=202,202,1
4. Status of Public and Other Major Office in Yonje-gu=203,203,4
5. Criminal Offences and Arrested=207,207,1
6. Juvenile Delinquencies=208,208,1
7. Traffic Accidents(Automobile)=209,209,1
8. Fire Accidents=210,210,2
8-1. Fire Accident by Cause=212,212,1
8-2. Fire Accident by Place=213 ,213,1
9. Solution of Civil Petitions=214,214,1
10. Management of Unlawful Parking & Stoppage=215,215,2
XIV. GU-COUNCIL=217,217,2
1. Number of the Assemblyman=219,219,1
2. Management of the Plenary Session=220,220,1
3. Questions about District Policies=220,220,1
4. Handing of Bill=221,221,2
XV. MAIN STATISTICS OF THE PUSAN METROPOLITAN CITY=223,223,2
1. Administrative District=225,225,2
2. Trend of Population=227,227,1
3. Government Employees of GuㆍGun Office=228,228,2
4. Government Employees of EupㆍMyonㆍDong Office=230,230,1
5. Economically Active Population=231,231,1
6. Consumer Price Index=232,232,2
7. Gross Regional Domestic Product=234,234,1
8. Registered Motor Vehicles=235,235,2
9. Actual Civil Traffic Transportation Shares a Day=237,237,1
10. Summary of Budget and Settlement=238,238,3
XVII. NATIONAL STATISTICS=241,241,2
1. Summary of Administrative Districts=243,243,2
2. Trend of Population=245,245,1
3. Economically Active Population=246,246,3
4. Gross Regional Domestic Product=249,249,2
5. Summary of Exports and Imports=251,251,2
6. Registered Motor Vehicles=253,253,2
XVII. APPENDIX=255,255,2
1. Organization of Yonje-gu=257,257,1
2. Dong Office Building=258,258,1
3. Table of a Lot Number of Administrative District=259,259,2
4. Chronological Status of Ward Chief=261,261,1
5. Chronological Status of Vice Ward Chief=261,261,1
6. The Chronicles of Name of Assembly Man=261,261,1
7. List of the Councilmen of city=262,262,1
8. List of the Councilmen Yonje-gu=262,262,1
9. Conversion Table of Weights & Measures=263,263,4
Copyright=267,267,1
1. 구민의 하루=10,10,1
2. 토지=11,11,1
3. 기후=12,12,1
4. 인구=13,13,1
5. 재정=14,14,1
6. 보건 및 위생=15,15,1
7. 건축허가=16,16,1
8. 주택=17,17,1
9. 교육=17,17,1
10. 차량 현황=18,18,1
11. 치안 및 소방=18,18,1
도표로 본 통계=9,9,1
문화재현황=255,2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