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개발 및 연구 협력진=0,3,1
머리말=0,4,1
연구요약=ⅰ,5,2
차례=ⅲ,7,1
표차례=ⅳ,8,1
그림차례=ⅳ,8,1
I. 서론=1,9,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9,2
2. 연구의 내용=2,10,1
3. 연구의 방법=3,11,2
II. 성취기준 및 평가기준의 개발 방향=5,13,1
1. 성취기준=5,13,15
2. 평가기준=19,27,10
3. 예시 평가도구=28,36,8
III. 성취기준과 평가기준 개발=36,44,1
1. 수학과 성취기준 및 평가기준의 활용=36,44,7
2. 수학과 성취기준, 평가기준=42,50,61
3. 예시 평가도구=102,110,45
IV. 요약 및 제언=147,155,1
1. 요약=147,155,2
2. 제언=149,157,6
참고 문헌=155,163,2
Abstract=157,165,3
판권지=160,168,1
(표II-1) 중학교 각 단계의 수학과 교육과정의 내용 체계표=18,26,1
(표II-2) 중학교 7-가 단계의 '수와 연산'에 관한 내용=19,27,1
(표III-1)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평가기준 상ㆍ중ㆍ하 구분 원칙=39,47,1
(표III-2) 평가기준에서의 상ㆍ중, 중ㆍ하 수준의 의미=40,48,1
(표III-3) 본 연구의 평가기준 제시 방식=40,48,1
(표III-4) 채점 기준표의 예=105,113,1
(표III-5) 상ㆍ중ㆍ하의 수준 판정을 위한 기초 자료=105,113,1
(표III-6) 문항 개발 현황=106,114,1
(그림 II-1) 성취기준 개발 과정=11,19,1
(그림 II-2) 평가기준 개발 과정=24,32,1
(그림 II-3) 평가도구의 개발 절차=30,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