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1,1,2
시민헌장=3,3,1
발간사=4,4,2
사상구상징물=6,6,2
구정방침=8,8,1
사상구행정지도=9,9,1
이용자를 위하여=10,10,1
통계도표=11,11,8
총목차=19,19,2
통계표 목차=21,21,6
I. 연혁=27,27,2
1. 행정구역 변천=28,28,2
2. 사상의 역사=30,30,5
II. 토지 및 기후=35,35,1
1. 위치=36,36,1
2. 행정구역=37,37,1
3. 토지 지목별 현황=38,38,2
4. 기상개황=40,40,2
5. 일기일수=42,42,1
III. 인구=43,43,2
1. 인구추이=45,45,1
2. 구ㆍ군별 세대 및 인구(주민등록)=46,46,2
3. 동별 세대 및 인구=48,48,2
4. 연령별(5세) 및 성별 인구=50,50,2
5. 동별, 국적별 외국인 현황=52,52,1
6. 인구동태=53,53,1
7. 인구이동=54,54,1
IV. 농림수산업=55,55,2
1. 수의사 분포=57,57,1
2. 소유별 및 임상별 임야면적=58,58,1
3. 조림실적=59,59,1
4. 산림피해=60,60,1
5. 어선보유=61,61,1
6. 농업협동조합=62,62,3
V. 노동=65,65,1
1. 노동조합=66,66,1
2. 구ㆍ군별 노동조합=67,67,2
VI. 사업체 및 유통ㆍ금융=69,69,1
1. 산업별, 동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70,70,2
2. 산업대분류 사업체총괄=72,72,2
3. 광업 및 제조업=74,74,2
4. 시장분포=76,76,2
5. 금융기관=78,78,2
6. 새마을금고=80,80,1
7. 연탄, 가스, 석유류 판매업소=81,81,2
VII. 상ㆍ하수도=83,83,1
1. 상수도=84,84,1
2. 급수전=84,84,1
3. 급수사용량=85,85,1
4. 급수사용료부과=85,85,1
5. 하수도=86,86,3
VIII. 주택ㆍ건설=89,89,1
1. 주택의 종류=90,90,1
2. 무허가 건축물=90,90,1
3. 건축허가=91,91,1
4. 아파트건립=92,92,2
5. 도시계획=94,94,1
6. 도로=95,95,1
7. 도로시설물=96,96,1
8. 교량=97,97,1
9. 하천=98,98,1
10. 하천부지 점용=99,99,1
11. 공원=100,100,2
12. 토지거래현황=102,102,5
IX. 교통 및 정보통신=107,107,1
1. 자동차 등록=108,108,2
2. 주차장=110,110,1
3. 우편물 취급=111,111,1
4. 전화시설 및 가입자수=111,111,1
5. 행정전산기 보유=112,112,3
X. 보건 및 사회보장=115,115,1
1. 의료기관=116,116,1
2. 의료기관종사 의료인력=117,117,1
3.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소=118,118,1
4. 보건소 인력=119,119,1
5. 부정의료업자 단속실적=120,120,1
6. 예방접종=121,121,1
7. 법정 전염병 발생 및 사망=121,121,1
8. 식품위생 관계 업소=122,122,2
9. 공중위생 관계 업소=124,124,4
10. 결핵환자 보건소 등록=128,128,1
11. 가족계획 사업실적=129,129,1
12. 국민연금 가입자=129,129,1
13. 국가보훈 대상자=130,130,1
14. 사회복지시설=131,131,1
15. 생활보호대상자=131,131,1
16. 소년ㆍ소녀 가장세대=132,132,1
17. 가정의례업소=133,133,1
18. 적십자회비 모금=134,134,1
19. 취로사업=135,135,1
20. 경로당=136,136,1
21. 어린이 놀이터 및 어린이집=137,137,1
22. 장애인 등록현황=138,138,1
XI. 환경=139,139,1
1.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140,140,1
2.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단속 및 행정조치=141,141,1
3. 쓰레기 수거=142,142,2
4. 청소장비 및 인력=144,144,1
5. 재활용품 수집=145,145,1
6. 분뇨수거=146,146,2
7. 낙동강 수질=148,148,2
8. 대기오염=150,150,3
XII. 교육 및 문화=153,153,1
1. 학교 총 개황=154,154,2
2. 유치원=156,156,1
3. 초등학교=157,157,1
4. 중학교=158,158,1
5. 고등학교=159,159,1
6. 대학(교)=160,160,3
7. 대학원=163,163,2
8. 기타학교(부산산업학교)=165,165,1
9. 적령아동취학=166,166,1
10. 사설학원=167,167,1
11. 공공도서관=168,168,1
12. 체육시설=169,169,1
13. 종교단체=170,170,1
14. 언론매체=171,171,1
15. 문화재=172,172,1
16. 문화공간=173,173,1
17. 출판사 및 인쇄소 등록=174,174,1
XIII. 재정=175,175,1
1. 예산규모=176,176,1
2. 예산결산 총괄=176,176,1
3. 일반회계 세입결산=177,177,1
4. 일반회계 세출결산=178,178,1
5.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179,179,1
6. 지방세 과징=180,180,1
7. 세외수입 과징=181,181,1
8. 지방세 부담=182,182,1
9. 구 공유재산=182,182,1
XIV. 공공행정 및 사법=183,183,1
1. 공무원 총괄=184,184,1
2. 구 공무원=185,185,1
3. 동 공무원=186,186,2
4. 관내 관공서 및 주요기관=188,188,3
5. 범죄발생 및 검거=191,191,1
6. 소년범죄=192,192,1
7. 교통사고 발생(자동차)=193,193,1
8. 화재발생=194,194,1
9. 원인별 화재발생=195,195,1
10. 장소별 화재발생=196,196,1
11. 민원서류처리=197,197,1
12. 불법주ㆍ정차 단속=198,198,1
13. 민방위대 편성=199,199,2
XV. 구의회=201,201,1
1. 의원정수=202,202,1
2. 본회의 운영=203,203,1
3. 구정질문=203,203,1
4. 의안처리=204,204,1
XVI. 부록=205,205,2
1. 사상구 기구=207,207,1
2. 역대 구청장 명단=208,208,1
3. 역대 부구청장 명단=208,208,1
4. 동청사현황=209,209,1
5. 관내 관공서 및 주요기관 현황=210,210,1
6. 유치원현황=211,211,1
7. 각급학교 일람표=212,212,2
8. 행정구역지번일람표=214,214,4
9. 문화재현황=218,218,3
판권지=221,221,1
영문목차
[title page etc.]=1,1,2
Citizen's Charter=3,3,2
A Message from the Publisher=5,5,1
Simbol Mark of Sasang-Gu=6,6,3
SASANG GU ADMINISTRATION MAP=9,9,1
For Users=10,10,1
Statistics in Charts=11,11,8
CONTENTS=19,19,2
LIST OF TABLES=21,21,6
I. BRIEF HISTORY=27,27,2
1. Changes of the Administrative District=28,28,2
2. History of Sasang=30,30,5
II. LAND AND CLIMATE=35,35,1
1. Location=36,36,1
2. Administrative District=37,37,1
3. Land Area by Land Category=38,38,2
4. Climate Situation=40,40,2
5. Weather-Days=42,42,1
III. POPULATION=43,43,2
1. Trend of Population=45,45,1
2. Household and Population by GuㆍGun(Registed Population)=46,46,2
3. Household and Population by Dong=48,48,2
4. Population by Five Age Group and Sex=50,50,2
5. Status of Foreigner by Dong and National=52,52,1
6. Vital Statistics=53,53,1
7. Internal Migration=54,54,1
IV. AGRICULTURE, FORESTRY AND FISHERY=55,55,2
1. Distribution of Veterinarians=57,57,1
2. Area of Forest Land by Ownership and Forest Type=58,58,1
3. Afforestation=59,59,1
4. Forestry Damage=60,60,1
5. Number of Fishing Vessels=61,61,1
6. Agriculatursl Cooperative Association=62,62,3
V. LABOR=65,65,1
1. Labor Unions=66,66,1
2. Labor Unions by GuㆍGun=67,67,2
VI. ESTABLISHMENT AND MARKETING, FINANCIAL INSTITUTIONS=69,69,1
1. Establishments and Number of Workers by Industry, Dong=70,70,2
2. Establishments by Section of Industrial=72,72,2
3. Mining and Manufacture=74,74,2
4. Distribution of Markes=76,76,2
5. Status of Banking Institutions=78,78,2
6. State of Saemaeul Funds=80,80,1
7. Store of Briquet, Gas, Oil=81,81,2
VII. WATER SUPPLYㆍSEWERAGE=83,83,1
1. Water Supply=84,84,1
2. Number of faucet=84,84,1
3. Adjustment of the Water Used=85,85,1
4. Assessment of the Water Amount used=85,85,1
5. Sewerage=86,86,3
VIII. HOUSE AND CONSTRUCTION=89,89,1
1. Housing of Kind=90,90,1
2. Unauthorized Building=90,90,1
3. Building Permits by Structure=91,91,1
4. Apartment House Construction=92,92,2
5. Outline of City Planning=94,94,1
6. Roads=95,95,1
7. Road Facilities=96,96,1
8. Bridges=97,97,1
9. Rivers=98,98,1
10. Occupation of River Site=99,99,1
11. Parks=100,100,2
12. Status of Land to Buy and Sell=102,102,5
IX. TRAFFIC AND INFORMATION COMMUNICATION=107,107,1
1. Number of Registered Mortor Vehicles=108,108,2
2. Parking Place=110,110,1
3. Status of Handling Mails=111,111,1
4. Telephone Facilities and Subscribers=111,111,1
5. Possession of Administrative Computer Equipments=112,112,3
X. HEALTH AND SOCIAL SECURITY=115,115,1
1. Number of Medical Facilities=116,116,1
2. Number of Occupied Medical Persons and Pharmacists=117,117,1
3. Number of Manufacturs and Dealers of Drugs=118,118,1
4. Number of Staff in Health Centers=119,119,1
5. Regulation for Illegal Medical Dealer=120,120,1
6. Number of Person Vaccinated=121,121,1
7. Number of Cases and Deaths of Contagious Diseases=121,121,1
8. Licenced Food Premises=122,122,2
9. Licenced Public Sanitation-related Permises=124,124,4
10. Status of Registered T.B. Patients at Health Center=128,128,1
11. Achievement of Family Planning Activities=129,129,1
12. Number of National Pension Insurants by Coverage Administrative District=129,129,1
13. Persons of Distinguished Services to the state=130,130,1
14. Institution for Social Welfare=131,131,1
15. Relief for the Livelihood=131,131,1
16. Number of Child-headed Families=132,132,1
17. Number of Ritual Business=133,133,1
18. Free Collection of the Red Cross=134,134,1
19. Status of wage Distribution Project=135,135,1
20. Hall for the Aged=136,136,1
21. Status Children's Playground and House=137,137,1
22. Status of Registered Handicapped=138,138,1
XI. ENVIRONMENT=139,139,1
1. Status of Waste Facilities=140,140,1
2. Environmental Pollution Facilities and Administrative Measure=141,141,1
3. Garbage Disposal=142,142,2
4. Cleaning Equipments and Laborers=144,144,1
5. Collection of the Recyclable=145,145,1
6. Night Soil Collection=146,146,2
7. Water Quality of Naktong River=148,148,2
8. Air Quality by Monitoring Station=150,150,3
XII. EDUCATION AND CULTURE=153,153,1
1. General Status of Schools=154,154,2
2. Kindergarten=156,156,1
3. Elementary School=157,157,1
4. Middle School=158,158,1
5. High School=159,159,1
6. College & University=160,160,3
7. Graduate School=163,163,2
8. Other School(Busan industrial School)=165,165,1
9. Enrollment of School-Age Children=166,166,1
10. Private Institute=167,167,1
11. Public Library=168,168,1
12. Sports Facilities=169,169,1
13. Religious Bodies=170,170,1
14. Mass Communication Media=171,171,1
15. Cultural Property=172,172,1
16. Culture Sites=173,173,1
17. Publishing Company and Printing Office Registration=174,174,1
XIII. PUBLIC FINANCE=175,175,1
1. Budget=176,176,1
2. Summary of Budget and Settlement=176,176,1
3. Settled Revenues of General Account=177,177,1
4. Settled Expenditures of General Account=178,178,1
5. Budget and Settlement of Special Account=179,179,1
6. Local Tax Collection=180,180,1
7. Non-tax Revenue=181,181,1
8. Local Tax=182,182,1
9. Gu-Owned Public Estate=182,182,1
XIV. PUBLIC ADMINISTRATION AND PUBLIC PEACE=183,183,1
1. Summary of Government Employees=184,184,1
2. Government Employees of Gu Office=185,185,1
3. Government Employees of Dong Office=186,186,2
4. Status of Public and Other Major Offices in Busan City=188,188,3
5. Criminal Offences Arrested=191,191,1
6. Juvenile Delingencies=192,192,1
7. Traffic Accidents Occurence=193,193,1
8. Fire Accident=194,194,1
9. Fire Accident by cause=195,195,1
10. Fire Accident by Place=196,196,1
11. Solution of Civil Petitions=197,197,1
12. Management of Unlawful Parking and Stoppage=198,198,1
13. Civil Defense Corp=199,199,2
XV. GU - ASSEMBLY=201,201,1
1. Member of Assemblymen=202,202,1
2. Operation of Plenary Session=203,203,1
3. Question for the Administration=203,203,1
4. Bill Handling=204,204,1
XVI. APPENDIX=205,205,2
1. Oraganization of Sasang-Gu=207,207,1
2. List of the Successive Chief of the ward=208,208,1
3. List of Successive Vice-Chief of the ward=208,208,1
4. Status of Dong Office=209,209,1
5. Table oh Major Offices in Sasang Gu=210,210,1
6. Kindergarten=211,211,1
7. Table of Schools=212,212,2
8. Lot Table of Administrative Districts=214,214,4
9. Cultural Properties=218,218,3
copyright=221,221,1
통계도표=11,11,1
1. 사상구의 하루=12,12,1
2. 토지=13,13,1
3. 기상개항=14,14,1
4. 인구=15,15,1
5. 재정=16,16,1
6. 교육=16,16,1
7. 보건=17,17,1
8. 위생=17,17,1
9. 소방=18,18,1
10. 치안=18,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