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1,1,2
머리말=3,3,1
공무원 윤리 헌장=4,4,1
공무원의 신조=4,4,1
연제구 상징물=5,5,1
연제의 노래=6,6,1
이용자를 위하여=7,7,1
연제구 행정구역=8,8,1
도표로 본 통계=9,9,10
총목차=19,19,6
I. 연혁=25,25,2
1. 연제구 연혁=27,27,2
2. 지세=29,29,1
3. 지역의 특수성=29,29,1
4. 기구변천=30,30,1
II. 토지 및 기후=31,31,2
1. 위치=33,33,1
2. 행정구역=34,34,1
3. 토지지목별 현황=35,35,2
4. 기상개황=37,37,2
5. 일기일수=39,39,2
III. 인구=41,41,2
1. 인구추이=43,43,1
2. 구ㆍ군별 세대 및 인구=44,44,1
3. 동별 세대 및 인구=45,45,1
4. 연령별(5세) 및 성별 인구=46,46,2
5. 동별, 국적별 외국인 현황=48,48,2
6. 인구통태=50,50,1
7. 인구이동=51,51,2
IV. 농림ㆍ수산업 및 축산=53,53,2
1. 수의사 분포=55,55,1
2. 가축전염병 발생=56,56,1
3. 가축전염병 예방주사 실적=57,57,1
4. 축산물위생관계업소=58,58,2
5. 소유별 및 임상별 임야면적=60,60,1
6. 조림실적=61,61,1
7. 산림피해=61,61,1
8. 어선보유=62,62,1
V. 유통ㆍ금융=63,63,2
1. 산업별, 동별 사업체수 및 종사자수=65,65,5
2. 광업 및 제조업=70,70,1
3. 에너지 관리대상자 현황=71,71,1
4. 시장분포=72,72,2
5. 금융기관=74,74,3
6. 새마을금고=77,77,1
7. 연탄, 가스, 석유류 판매업소=78,78,1
VI. 상ㆍ하수도=79,79,2
1. 상수도=81,81,1
2. 급수전=82,82,1
3. 급수사용량=83,83,1
4. 급수 사용료 부과=83,83,1
5. 하수도=84,84,3
VII. 주택ㆍ건설=87,87,2
1. 주택의 종류=89,89,1
2. 건축허가=90,90,2
3. 무허가 건축물=92,92,1
4. 아파트 건립=93,93,1
5. 도시계획=94,94,1
6. 도로=95,95,1
7. 도로시설물=96,96,1
8. 교량=97,97,1
9. 하천=98,98,1
10. 하천부지 점용=98,98,1
11. 공원=99,99,1
12. 토지거래현황=100,100,3
VIII. 교통 및 정보통신=103,103,2
1. 자동차 등록=105,105,2
2. 주차장=107,107,1
3. 우편물 취급[파오손면;p.108]=108,108,2
4. 전화시설 및 가입자수=110,110,1
5. 행정전산기기 보유=111,111,2
IX. 보건 및 사회보장=113,113,2
1. 의료기관=115,115,2
2. 의료기관종사 의료인력=117,117,2
3. 의약품 제조업소 및 판매업소=119,119,1
4. 보건소 인력=120,120,1
5. 부정의료업자 단속실적=121,121,2
6. 예방접종=123,123,1
7. 법정 전염병 발생 및 사망=124,124,2
8. 식품위생관계업소=126,126,2
9. 공중위생관계업소=128,128,4
10. 결핵환자 보건소 등록=132,132,2
11. 가족계획사업실적=134,134,1
12. 모자보건사업실적=135,135,1
13. 국민연금가입자=136,136,1
14. 국가보훈대상자=137,137,1
15. 사회복지시설=138,138,1
16.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139,139,1
17. 소년ㆍ소녀 가정현황=140,140,2
18. 가정의례업소=142,142,1
19. 적십자회비 모금=143,143,1
20. 취로사업=144,144,1
21. 경로당=145,145,1
22. 보육시설=146,146,1
X. 환경=147,147,2
1.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149,149,1
2.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단속 및 행정조치=150,150,1
3. 청소장비 및 인력=151,151,1
4. 쓰레기 수거=152,152,3
5. 재활용품 수집=155,155,1
6. 분뇨발생량 및 처리현황=156,156,3
XIV. 교육 및 문화=159,159,2
1. 학교 총 개황=161,161,2
2. 유치원=163,163,2
3. 초등학교=165,165,2
4. 중학교(국ㆍ공립)=167,167,2
5. 중학교(사립)=169,169,2
6. 일반계 고등학교(국ㆍ공립)=171,171,2
7. 일반계 고등학교(사립)=173,173,2
8. 실업계 고등학교(국ㆍ공립)=175,175,2
9. 실업계 고등학교(사립)=177,177,2
10. 대학교=179,179,3
11. 기타학교=182,182,1
12. 적령아동취학=183,183,1
13. 사설학원=184,184,1
14. 공공도서관=185,185,1
15. 체육시설=186,186,2
16. 언론매체=188,188,1
17. 문화재=189,189,2
18. 문화공간=191,191,1
19. 출판사 및 인쇄소 등록=192,192,1
XII. 재정=193,193,2
1. 예산규모=195,195,1
2. 예산결산 총괄=195,195,1
3. 일반회계 세입결산=196,196,1
4. 일반회계 세출결산=197,197,1
5. 특별회계 예산결산=198,198,1
6. 지방세 징수=199,199,1
7. 세외수입 징수=200,200,1
8. 공유재산=201,201,2
XIII. 공공행정 및 사법=203,203,2
1. 공무원 총괄(정원)=205,205,1
2. 구 공무원=206,206,2
3. 동 공무원=208,208,1
4. 관내 관공서 및 주요기관=209,209,4
5. 범죄발생 및 검거=213,213,1
6. 소년범죄=214,214,1
7. 교통사고발생(자동차)=215,215,1
8. 화재발생=216,216,2
9. 원인별 화재발생=218,218,1
10. 장소별 화재발생=219,219,1
11. 민원서류처리=220,220,1
12. 불법 주ㆍ정차 단속=221,221,2
XIV. 구의회=223,223,2
1. 의원정수=225,225,1
2. 본회의운영=226,226,1
3. 구정질문=226,226,1
4. 의안처리=227,227,2
XV. 부산시 통계=229,229,2
1. 행정구역=231,231,1
2. 인구추이=232,232,1
3. 자치구ㆍ군 공무원=233,233,2
4. 읍ㆍ면ㆍ동 공무원=235,235,1
5. 경제활동인구=236,236,1
6. 주요상품 소비자물가지수=237,237,2
7. 시내총생산 총괄=239,239,1
8. 자동차 등록=240,240,2
9. 1일 시민교통량 및 수송분담율=242,242,1
10. 예산결산 총괄=243,243,2
XVI. 전국 통계=245,245,2
1. 행정구역총괄=247,247,2
2. 인구추이=249,249,1
3. 경제활동인구=250,250,3
4. 지역내 총생산=253,253,2
5. 수출입 총괄=255,255,2
6. 자동차 등록=257,257,2
XVII. 부록=259,259,2
1. 연제구 행정기구표=261,261,1
2. 동청사 현황=262,262,1
3. 역대 구청장 명단=263,263,1
4. 역대 부구청장 명단=263,263,1
5. 지역출신 역대 국회의원 명단=263,263,1
6. 지역출신 시의원 명단=264,264,1
7. 구의원 명단=264,264,1
8. 관내 주요기관 현황=265,265,1
9. 각급 학교 일람표=266,266,1
10. 행정구역 지번 일람표=267,267,3
11. 계량단위 환산표=270,270,3
문화재현황=273,273,9
온천천 시민공원=282,282,2
부산아시아드 주경기장=284,284,1
판권지=285,285,1
영문목차
[title page etc.]=1,1,6
For user=7,7,2
LIST OF CHARTS=9,9,10
CONTENTS=19,19,6
I. HISTORY=25,25,3
1. Yeonje-gu History=27,28,1
2. Geographical Features=29,29,1
3. Regional Specialties=29,29,1
4. Changes of Administrative Organization=30,30,1
II. LAND AND CLIMATE=31,31,2
1. Location=33,33,1
2. Area and Number of Administrative Units=34,34,1
3. Area of Land Category=35,35,2
4. Summary of Meteorological Data=37,37,2
5. Weather-Days=39,39,2
III. POPULATION=41,41,2
1. Population Trend=43,43,1
2. Households and Population by GuㆍGun=44,44,1
3. Households and Population by Dong=45,45,1
4. Population by Age(5 year-age group) and Gender=46,46,2
5. Registered Foreigner by Dong and Nationality=48,48,2
6. Vital Statistics=50,50,1
7. Internal Migration=51,51,2
IV. AGRICULTURE, FORESTRY AND FISHERY=53,53,2
1. Distribution of Veterinarians=55,55,1
2. Infectious Livestock Diseases by Case=56,56,1
3. Livestock Vaccinated Against Infectious Diseases=57,57,1
4. Number of Licensed Livestock premised by Business Type=58,58,2
5. Area of Forest Land by Ownership and Forest Type=60,60,1
6. Afforestation Results=61,61,1
7. Forest Damage=61,61,1
8. Fishing Vessel Ownership=62,62,1
V. MARKETINGㆍFINANCE=63,63,2
1. Number of Establishments & Workers by Industry, Dong=65,65,5
2. Mining and Manufacturing=70,70,1
3. Energy Control=71,71,1
4. Market Composition=72,72,2
5. Financial Institutions=74,74,3
6. Saemaeul Funds(Community Credit Cooperatives)=77,77,1
7. Status of BriquetteㆍGasㆍOilㆍStore=78,78,1
VI. WATER SUPPLY AND SEWAGE=79,79,2
1. Public Water Services=81,81,1
2. Water Works=82,82,1
3. Consumption of Water Supplied=83,83,1
4. Charges for Water Consumption=83,83,1
5. Sewage=84,84,3
VII. HOUSING AND CONSTRUCTION=87,87,2
1. Type of Housing Units=89,89,1
2. Building Construction permits=90,90,2
3. Illegal Buildings=92,92,1
4. Construction of Apartment=93,93,1
5. Urban Planning=94,94,1
6. Roads=95,95,1
7. Road Facilities=96,96,1
8. Bridges=97,97,1
9. Rivers and Streams=98,98,1
10. Use of River Site=98,98,1
11. Parks=99,99,1
12. Land Transactions by Use and Purpose=100,100,3
VIII. TRANSPORTATION AND INFORMATION TELECOMMUNICATIONS=103,103,2
1. Registered Motor Vehicle=105,105,2
2. Parking Lot=107,107,1
3. Handling of Postal Matters[파오손면;p.108]=108,108,2
4. Telephone Facilities and Subscribers=110,110,1
5. Administrative Communication Facilities=111,111,2
IX. HEALTH AND SOCIAL SECURITY=113,113,2
1. Number of Medical Institutions=115,115,2
2. Number of Medical Personnels Employed in Medical Institutions=117,117,2
3. Manufacturers and Stores of Pharmaceutical Good etc=119,119,1
4. Number of Staff in Health Center=120,120,1
5. Regulation for Illegal Medical Practices=121,121,2
6. Vaccinations against Major Communicable Diseases=123,123,1
7. Incidents of Communicable Diseases and Deaths=124,124,2
8. Number of Licensed Food Premises by Business Type=126,126,2
9. Number of Licensed Sanitary Premises by Business Type=128,128,4
10. Registered Tuberculosis Patients at Health Centers=132,132,2
11. Family Planning Activities=134,134,1
12. Maternal and Child Health Care Activities=135,135,1
13. Number of National Pension Insurants=136,136,1
14. Number of Patriots and Veterans=137,137,1
15. Social Welfare Institutions and Inmates=138,138,1
16. Recipients of National Basic Livelihood Security=139,139,1
17. The State of Households Headed by Child=140,140,2
18. Number of Family Ritual Business=142,142,1
19. Free Collection of the Red Cross=143,143,1
20. Status of Wage Distribution Project=144,144,1
21. Status of Hall for the Aged=145,145,1
22. Day Care Centers for Children=146,146,1
X. ENVIRONMENT=147,147,2
1. Environmental Pollutant Emitting Facilities=149,149,1
2. Inspection of Administrative Measures for Environmental Pollutant Emitting Facilities=150,150,1
3. Cleaning Equipments and Laborers=151,151,1
4. Waste Collection Disposal=152,152,3
5. Recycling Collection=155,155,1
6. Night Soil Discharge and Treatment=156,156,3
XI. EDUCATION AND CULTURE=159,159,2
1. Summary of Schools=161,161,2
2. Kindergartens=163,163,2
3. Elementary Schools=165,165,2
4. Middle Schools(National & Public)=167,167,2
5. Middle Schools(Private)=169,169,2
6. General High Schools(National & Public)=171,171,2
7. General High Schools(Private)=173,173,2
8. Vocational High Schools(National & Public)=175,175,2
9. Vocational High Schools(Private)=177,177,2
10. College and University=179,179,3
11. Other Schools=182,182,1
12. Enrollment of Children the Right Age for Compulsory Education=183,183,1
13. Private Institute=184,184,1
14. Public Libraries=185,185,1
15. Public Sports Facilities=186,186,2
16. Mass Communication Media=188,188,1
17. Cultural Property=189,189,2
18. Cultural Facilities=191,191,1
19. Registration of Publishing Company & Printing Offices=192,192,1
XII. PUBLIC FINANCE=193,193,2
1. Budget=195,195,1
2. Summary of Budget and Settlement=195,195,1
3. Settled Revenues of General Accounts=196,196,1
4. Settled Expenditures of General Account=197,197,1
5. Budget and Settlement of Special Accounts=198,198,1
6. Collection of Local Taxes=199,199,1
7. Levy-Collection of Non-tax Revenues=200,200,1
8. Public Properties Commonly=201,201,2
XIII. PUBLIC ADMINISTRATION AND JUSTICE=203,203,2
1. Summary of Government Employees(Authorized)=205,205,1
2. Government Employees og Gu Office=206,206,2
3. Government Employees of Dong Office=208,208,1
4. Number of Government & Public Offices, and Major Agencies=209,209,4
5. Criminal Offences and Arrests=213,213,1
6. Juvenile Delinquency=214,214,1
7. Traffic Accidents(Automobile)=215,215,1
8. Fire Incidents=216,216,2
9. Fire Incidents by Cause=218,218,1
10. Fire Incidents by Place=219,219,1
11. Handling of Civil Request Documents=220,220,1
12. Management of Unlawful Parking & Stoppage=221,221,2
XIV. GU-COUNCIL=223,223,2
1. Number of the Assemblymen=225,225,1
2. Management of the Plenary Session=226,226,1
3. Question about District Policies=226,226,1
4. Handing of Bill=227,227,2
XV. MAIN STATISTICS OF THE BUSAN METROPOLITAN CITY=229,229,2
1. Area and Number of Administrative Units=231,231,1
2. Population Trend=232,232,1
3. Government Employees of GuㆍGun Office=233,233,2
4. Government Employees of Eup, Myeon and Dong=235,235,1
5. Economically Active Population=236,236,1
6. Consumer Price Indexes of Major Commodities=237,237,2
7. Gross Regional Domestic Product=239,239,1
8. Registered Motor Vehicles=240,240,2
9. Composition of Daily Passenger Transportation=242,242,1
10. Summary of Budget and Settlement=243,243,2
XVI. NATIONAL STATISTICS=245,245,2
1. Summary of Administrative Districts=247,247,2
2. Population Trend=249,249,1
3. Economically Active Population=250,250,3
4. Gross Regional Domestic Product=253,253,2
5. Summary of Exports and Imports=255,255,2
6. Number of Registered Motor Vehicles=257,257,2
XVII. APPENDIX=259,259,2
1. Organization of Yeonje-gu=261,261,1
2. Dong Office Building=262,262,1
3. Chronological Status of Ward Chief=263,263,1
4. Chronological Status of Vice Ward Chief=263,263,1
5. The Chronicles of Name of Assembly Man=263,263,1
6. List of the Councilmen of City=264,264,1
7. List of the Councilmen of Yeonje-gu=264,264,1
8. Table of Major Offices in Yeonje-gu=265,265,1
9. Table of Schools=266,266,1
10. Table of a Lot Number of Administrative District=267,267,3
11. Conversion Table of Weights & Measures=270,270,15
copyright=285,285,1
도표로 본 통계=9,9,1
1. 구민의 하루=10,10,1
2. 토지=11,11,1
3. 기후=12,12,1
4. 인구=13,13,1
5. 재정=14,14,1
6. 보건 및 위생=15,15,1
7. 건축허가=16,16,1
8. 주택=17,17,1
9. 교육=17,17,1
10. 차량 현황=18,18,1
11. 치안 및 소방=18,18,1
토지=11,11,1
기후=12,12,1
재정=14,14,1
보건 및 위생=15,15,1
건축허가=16,16,1
주택=17,17,1
교육=17,17,1
차량 현황=18,18,1
치안 및 소방=18,18,1
혜원정사 팔상도=278,2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