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인사말=0,3,2
목차=ⅰ,5,8
I. 공통사항=ⅸ,13,1
목차=ⅸ,13,2
I-1. 철도청·전기분야 조직 현황=1,15,1
철도청 조직=1,15,1
인원 분포=1,15,1
전기본부 임무=2,16,1
전기본부 기구=2,16,1
전기분야 분소 및 주재 현황=3,17,1
I-2. 인원현황=4,18,1
총괄=4,18,1
직급별 현황(전기본부)=5,19,1
직명별 현황(전기본부·사무소)=6,20,1
철도청 전직원 및 전기분야 인원 비교=7,21,1
I-3. 분장사무 및 담당구역=8,22,1
철도청 전기본부 사무분장(과별)=8,22,1
철도청 전기본부 사무분장(담당별)=9,23,7
현업사무소 직명별 사무분장=16,30,5
사무소 위치 및 분소별 담당구역=21,35,17
I-4. 주요시설 및 장비 현황=38,52,1
전철전력 시설물=38,52,1
정보통신 시설물=39,53,1
신호제어 시설물=40,54,2
화물자동차 배치 현황=42,56,6
주요장비 현황=48,62,11
I-5. 예산현황=59,73,1
총괄(전기분야)=59,73,1
유지보수사업=60,74,1
투자사업=61,75,2
2003. 투자사업 설명자료=63,77,1
열차방호장치=63,77,2
호남선 CTC=65,79,2
산업선변전소 개량=67,81,3
무선설비 협대역화=70,84,3
철도 초고속 정보통신망 구축=73,87,3
장애인 편의시설=76,90,1
전력설비 개량=77,91,4
전철설비 개량=81,95,3
송변전설비 개량=84,98,2
전철보수장비=86,100,2
전화교환설비 개량=88,102,2
열차무선전화 개량=90,104,2
철도통신망 개량=92,106,2
사령전화 개량=94,108,2
역무자동설비=96,110,2
여객자동안내장치=98,112,3
건널목 개량=101,115,2
연동장치 개량=103,117,2
C.T.C 개량=105,119,2
선로전환기 개량=107,121,2
신호기 개량=109,123,2
쌍용전철변전소이설=111,125,1
차상신호시스템 도입=112,126,3
I-6. 2003년 전기본부 중점 추진 계획=115,129,18
I-7. 종합 안전대책=133,147,4
I-8. 철도건설 설계자문위원(전기분야) 현황=137,151,1
I-9. 철도경영연수원 교육 현황=138,152,1
연간 교육훈련 계획(전기분야)=138,152,1
전기분야 실습설비 내역=139,153,2
I-10. 고객중심 경영혁신(6시그마, R-TPM) 추진계획=141,155,18
II. 전철전력분야=159,173,1
목차=159,173,2
II-1. 전철·전력 시설현황=161,175,1
1) 주요시설 현황=161,175,3
2) 전차선 가선 현황=164,178,2
3) 전철변전설비 현황=166,180,1
4) 전철변전소 수전현황=167,181,1
5) 송전선로 시설현황=168,182,3
6) 고압배전선로 가선현황=171,185,6
7) 일반전력 수전설비 현황=177,191,2
8) 전철전력 SCADA설비 현황=179,193,8
9) 터널보안등 시설현황=187,201,13
10) 전철·전력 주요시설 증가현황=200,214,1
II-2. 전철·전력사업 추진현황=201,215,1
1) 주관사업=201,215,1
2) 유지보수사업=202,216,2
II-3. 교육훈련 현황=204,218,1
II-4. 전철전력설비 안전대책=205,219,1
1) 전철설비 장애현황 및 대책=205,219,6
2) 철도횡단전선로 장애현황 및 대책=211,225,3
II-5. 주요 상비응급물자=214,228,3
II-6. 주요 장비 현황=217,231,11
II-7. 주요시설물 점검주기=228,242,3
II-8. 전기에너지 사용 현황=231,245,1
1) 전기사용량 현황(연도별)=231,245,3
2) 전기에너지 절약 추진실적=234,248,1
3) 심야전력이용 설비 현황=235,249,1
4) 전기에너지절약 실천지침=236,250,3
II-9. 일반현황=239,253,1
1) 철도 전철전력분야 조직연혁=239,253,13
2) 철도 전철전력분야 시설연헉=252,266,7
3) 전철개통 현황(선별)=259,273,1
4) 전철화 필요성=260,274,2
5) 전철화 효과=262,276,3
6) 전철화 중장기 확충 계획=265,279,3
7) 전철화 건설단가(2002. 기준)=268,282,1
8) 고속전철의 기본성능 비교=269,283,1
9) 고속전철의 특징 비교=270,284,2
10) 직류방식과 교류방식의 비교=272,286,2
11) 신도시 전철 전기방식 결정 경위=274,288,2
12) 지하철 1호선 운영에 관한 자료=276,290,1
13) 절연구간 설치의 필요성과 설정기준=277,291,7
II-10. 참고자료=284,298,1
1) 수도권전철 건설=284,298,3
2) 산업선전철 건설=287,301,3
3) 중앙선(제천~영주간) 전철화=290,304,2
4) 경원선(성북~의정부간) 복선전철 건설=292,306,2
5) 안산선(금정~안산간) 복선전철 건설=294,308,1
6) 과천선(금정~사당간) 복선전철 건설=295,309,2
7) 분당선(수서~오리간) 복선전철 건설=297,311,2
8) 일산선(지축~대화간) 복선전철 건설=299,313,2
9) 영동선(영주~철암간) 전철화=301,315,2
III. 정보통신분야=303,317,1
목차=303,317,2
III-1. 통신시설 현황(총괄)=305,319,5
III-2. 주요 통신시설 현황=310,324,11
III-3. 통신시설 연도별 증감 현황=321,335,1
III-4. 투자사업 현황=322,336,3
III-5. 유지사업 현황=325,339,3
III-6. 2002년도 노후 통신시설 개량 현황=328,342,1
III-7. 교육현황=329,343,8
III-8. 통신장애 분석=337,351,2
III-9. 비축물자 및 상비응급물자 현황=339,353,1
III-10. 주요 계측장비 현황=340,354,1
III-11. 통신설비 안전대책=341,355,1
III-12. 통신시설물 점검주기 및 검사항목=342,356,4
III-13. 협정 관계=346,360,9
III-14. 목적외 전화 현황=355,369,1
III-15. 데이터 통신망도=356,370,1
III-16. 통신회선 대여현황=357,371,1
III-17. 규격관리=358,372,3
III-18. 철도통신과 지하철 통신시설 비교=361,375,1
III-19. 역무자동장치 SYSTEM 구성도=362,376,1
III-20. 자동개집표기 형식별 비교=363,377,1
III-21. 수도권 전철 운임제도=364,378,1
IV. 신호제어분야=365,379,1
목차=365,379,2
IV-1. 신호시설 현황=367,381,1
1) 총괄=367,381,1
2) 주요시설 현황=368,382,8
3) 신호설비 연도별 변동 현황=376,390,1
IV-2. 신호사업 추진현황=377,391,1
1) 철도건널목 개량사업 추진현황=377,391,1
2) 신호투자사업 추진현황=378,392,1
3) 신호시설 유지보수사업 추진현황=379,393,1
4) 2002 용역설계 추진현황=380,394,1
IV-3. 교육훈련=381,395,1
1) 해외훈련 현황=381,395,3
2) 교육설비 설치현황=384,398,1
IV-4. 신호보안장치 장애 및 건널목 사고현황=385,399,1
1) 신호보안장치 장애현황=385,399,2
2) 건널목사고 발생현황=387,401,1
IV-5. 주요 상비응급물자 보유현황=388,402,1
IV-6. 주요 장비 현황=389,403,1
IV-7. 신호설비 순회점검 항목 및 검사주기=390,404,3
IV-8. 참고자료=393,407,1
1) 철도신호용품 관련규격 현황=393,407,4
2) 신호설비 건설단가=397,411,1
3) 신호장·신호소 운용현황=398,412,2
4) 연동검사 시행현황(2002 실적, 2003 계획)=400,414,1
V. 참고자료=401,415,1
목차=401,415,2
전기관련규정 현황(훈령)=403,417,1
철도청 전철화사업 설명자료=404,418,1
수원~천안 2복선전철=404,418,2
호남선 전철화=406,420,2
조치원~대구 전철화=408,422,2
충북선 전철화=410,424,2
천안~조치원 전철화=412,426,2
경인2복선 전철=414,428,2
분당선 복선전철=416,430,2
천안~온양온천 복선전철=418,432,2
경춘선 복선전철=420,434,2
덕소~원주 복선전철=422,436,2
인천국제공항철도 건설=424,438,2
제천~도담 복선전철=426,440,2
동해~강릉 전철화=428,442,2
전라선 복선전철화=430,444,2
제천~쌍용 복선전철=432,446,2
성남~여주 복선전철=434,448,2
삼랑진~진주 복선전철=436,450,2
청량리~덕소 복선전철=438,452,2
의정부~동안 복선전철=440,454,2
용산~문산 복선전철=442,456,2
수원~인천 복선전철=444,458,2
왕십리~선릉 복선전철=446,460,2
오리~수원 복선전철=448,462,2
부산~울산 복선전철=450,464,2
소사~정왕 복선전철=452,466,2
원주~제천 복선전철화=454,468,2
울산~포항 복선전철=456,470,2
남북한 철도시설 현황비교=458,472,1
역 현황=459,473,1
철도 영업거리 및 개통 현황=460,474,1
선별 열차운행 현황=461,475,1
선구별 선로용량 및 열차회수=462,476,4
선별 속도 현황=466,480,1
동력차 제원 및 보유현황=467,481,1
KTX 차량제원=468,482,1
전철 운영현황=469,483,1
연도별 운전용 연료소비 현황=470,484,1
연도별·차종별 기 1Km당 연료소비 실적=470,484,1
선별 열차운전 시분 및 표정속도=471,485,1
소속별 영문표기=472,486,5
역대 전기본부장(국장) 명단=477,491,1
역대 본청과장 명단=478,492,1
전기관계 용어해설=479,493,22
전기분야 기구표(전기본부·사무소·건설본부·고속철도본부·지역사무소)=501,515,18
한국철도영업거리표=519,533,1
역명부호표=520,534,1
판권지=521,535,1
사무소 담당구역도=37,51,1
철도전기시설현황=41,55,1
대형 전철보수장비=48,62,1
중형 전철보수장비=49,63,1
소형 전철보수장비=50,64,1
전철시험차=51,65,1
전차선로 가선작업차=52,66,1
변전설비 진단차=54,68,1
전철보수장비(크레인붙이트럭)=55,69,1
전철보수장비(전차선로 시공작업차)=56,70,2
신호 검측차=58,72,1
전철설비개량 추진현황=83,97,1
철도고속망 구축계획=123,137,1
전철망 현황=165,179,1
전철 송전선로 계통도=170,184,1
고압배전선로 계통도=174,188,2
수도권 전력 급전 계통도=176,190,1
원격감시제어장치 시설현황=186,200,1
통신선로 시설현황=306,320,1
사령전화회선망=307,321,1
팩시밀리통신망 구성도=308,322,1
전화교환망 및 중계선도=309,323,1
Ⅲ-15. 데이터 통신망도=356,370,1
2) 주요시설 현황=368,382,1
연동장치설치현황=370,3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