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목차
[머리말] 2
문화의 시대, 감성의 21세기 4
디자인, 기업경영의 핵심전략이자 정부 혁신을 위한 강력한 수단 5
세계적 디자인 주도권 선점을 위한 각 국의 디자인 전략 10
GREAT BRITAIN(영국) 10
EUROPE(유럽) 11
ASIA(아시아) 12
CHINA(중국) 13
대한민국, 첨단 디지털가전 분야에선 세계 일류로 도약 14
수출 포장디자인개선에서 우리 디자인의 세계화까지 17
정부 디자인정책 시스템의 문제점 노출, 근본적 체질 개선 필요 20
체질개선을 위한 선행과제 1. 디자인 진흥법 제정 24
체질개선을 위한 선행과제 2. 정책수립 및 시행 구조의 효율화 27
디자인진흥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분야별 세부 과제 31
1. 공공디자인개발 32
2. 기업지원 38
3. 디자인 전문회사 육성 42
4. 교육 혁신 47
5. 디자인문화 확산 50
6. 여성 디자인인력 활용 52
7. 디자인벨트 구축 55
죽음의 계곡 Death Valley을 벗어나기 위한 추진력 - 디자인 57
'21세기 가장 영향력있는 디자인계 이슈' - South Korea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