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1,1,1
OECD교육지표 2005 한국어판을 내면서=2,2,2
Contents=4,4,2
독자에게 일러두기=6,6,6
주요내용소개=12,12,11
제1장 교육기관의 산출 및 학습효과(The Output Of Educational Institutions And The Impact Of Learning)=23,23,3
A1. 성인인구의 학력수준(Educational Attainment Of The Adult Population)=26,26,1
A2. 후기중등교육 졸업률(Current Upper Secondary Graduation Rates)=27,27,1
A3. 고등교육 졸업률(Current Tertiary Graduation Rates)=27,27,3
A4. 15세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성취도(What 15-year-olds Can Do In Mathematics)=29,29,1
A5. 15세 학생들의 문제해결력(What 15-year-olds Can Do In Problem Solving)=29,29,2
A6. 15세 학생들의 수학에 있어서의 학교간, 학교내 변산(Between-And Within-School Variation In The Mathematics Performance Of 15-year-olds)=30,30,1
A7. 8학년 학생들의 수학 및 과학에 대한 성취도(2003년, 1995년)(Mathematics And Science Achievement Of Eighth-Grade Students(2003 And 1995))=31,31,1
A8. 학력수준별 경제 활동 참여(Labour Force Participation By Level Of Educational Attainment)=31,31,2
A9. 교육의 수익률:교육과 임금(The Returns To Education:Education And Earnings)=33,33,1
A10. 교육의 수익률:교육과 경제 성장 및 사회적 성과와의 관계(The Returns To Education:Links Between Education, Economic Growth And Social Outcomes)=34,34,35
제2장 교육에 투자된 재정적ㆍ인적 자원(Financial And Human Resources Invested In Education)=69,69,3
B1. 학생 1인당 교육비(Educational Expenditure Per Student)=72,72,2
B2. 국내 총생산 대비 학교 교육비 지출(Expenditure On Educational Institutions Relative To Gross Domestic Product)=73,73,3
B3. 공공 및 민간 교육투자(Public And Private Investment In Educational Institutions)=75,75,2
B4. 총 공부담 교육비(Total Public Expenditure On Education)=76,76,2
B5. 가계 및 학생에 대한 공공보조금(Support For Students And Households Through Public Subsidies)=77,77,1
B6. 서비스 유형 및 재원별 학교 교육비(Expenditure In Institutions By Service Category And By Resource Category)=78,78,19
제3장 교육에의 접근ㆍ참여ㆍ발달(Access To Education, Participation And Progression)=97,97,3
C1. 초등교육에서 성인까지 교육에의 취학(Enrolment in Education From Primary Education To Adult Life)=100,100,2
C2. 중등교육과 고등교육에의 참여(Participation In Secondary And In Tertiary Education)=101,101,2
C3. 고등교육에서의 외국인 학생 현황(Foreign Students In Tertiary Education)=102,102,3
C4. 청년층 인구의 교육과 직업(Education And Work Status Of The Youth Population)=104,104,3
C5. 저학력 청년층 인구 현황(The Situation Of The Youth Population With Low Level Of Education)=106,106,2
C6. 계속교육 및 훈련에의 참여(Participation In Continuing Education And Training)=107,107,32
제4장 학습환경 및 학교조직(The Learning Environment And Organisation Of Schools)=139,139,3
D1. 초ㆍ중등학교 학생의 교육과정상 총 수업시간(Total Intended Instruction Time For Students In Primary And Secondary Education)=142,142,2
D2. 학급당 학생수 및 교원 1인당 학생수(Class Size And Ratio Of Students To Teaching Staff)=143,143,3
D3. 교원의 법정 급여(Teachers' Salaries)=145,145,2
D4. 교원의 수업시간 및 근무시간(Teaching Time And Teachers' Working Time)=146,146,2
D5. 공립 및 사립 교육기관(Public And Private Providers)=148,148,2
D6. 교육기관별 격차(Institutional Differentiation)=149,149,18
부록1. 교육 체제의 특성=167,167,12
부록2. 참고 통계=179,179,12
부록3. 출처, 방법론, 주석=191,191,1
제1장 교육기관의 산출 및 학습효과=192,192,28
제2장 교육에 투자된 재정적ㆍ인적 자원=220,220,14
제3장 교육에의 접근ㆍ참여ㆍ발달=234,234,24
제4장 학습환경 및 학교조직=258,258,52
[판권지]=310,310,1
표X1.2a. 지표 사정에 사용된 학년도와 회계년도=171,171,1
표X1.2b. 지표 사정에 사용된 학년도와 회계년도=172,1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