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제지 등]=0,1,2
서문=iii,3,2
목차=v,5,2
표목차=vii,7,2
그림목차=ix,9,2
요약=xi,11,12
제1장 서론=1,23,1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1,23,2
제2절 연구 범위 및 내용=2,24,2
제3절 연구수행절차=3,25,2
제2장 철도서비스 평가항목 및 지표 선정=5,27,1
제1절 서비스 평가체계 구축시 고려사항=5,27,2
제2절 서비스 평가항목 및 지표의 선정=6,28,4
제3절 서비스 평가지표의 산정 방법=10,32,6
제3장 철도서비스 시범측정=16,38,1
제1절 시범측정 개요=16,38,2
제2절 시범측정결과 분석=18,40,13
제3절 평가지표별 한계점 및 고려사항=30,52,3
제4절 서비스 평가기준 설정=33,55,8
제4장 철도서비스 평가체계의 시행=41,63,1
제1절 서비스 평가결과의 활용=41,63,8
제2절 서비스 평가체계의 시행방안=49,71,10
제5장 결론 및 정책적 제언=59,81,4
참고문헌=63,85,2
부록=65,87,44
Abstract=109,131,4
[저자약력]=113,135,1
[판권지]=113,135,1
(표 2-1) 외국의 철도서비스 평가지표=8,30,1
(표 2-2) 철도서비스 평가지표의 구분=9,31,1
(표 3-1) 경부선 및 호남선의 열차운행횟수=19,41,1
(표 3-2) 노선별 무궁화호 입석 열차의 비율 ('04. 4-12)=19,41,1
(표 3-3) 신뢰성 조사결과(경부선, 호남선)=20,42,1
(표 3-4) 신뢰성 조사결과(용산역 도착 전라선, 장항선 포함)=21,43,1
(표 3-5) 실제관측결과와 전광판 표출시각기준 정시성 비교=22,44,1
(표 3-6) 열차 도착시간대별 누적분포=22,44,1
(표 3-7) 철도 노선별 정시성 지표 ('04. 4-12)=23,45,1
(표 3-8) 열차 등급별 정시성 지표 ('04. 4-12)=24,46,1
(표 3-9) 차량종류별 차량사용연수 (2003년 12월말 기준)=25,47,1
(표 3-10) 열차운행관련 사상자수 ('04. 4-12)=26,48,1
(표 3-11) 교통약자를 위한 시설 설치개소 수=27,49,1
(표 3-12) 고객만족도 조사 표본분석 (표본크기 : 총 409개)=28,50,1
(표 3-13) 평가항목별 만족도=28,50,1
(표 3-14) 유형변 민원 접수건수=30,52,1
(표 3-15) 평가항목 및 평가지표별 가중치 산정결과=38,60,1
(표 3-16) 철도서비스 시범측정결과=40,62,1
(표 4-1) 우수 서비스 인증을 위한 기준 마련=48,70,1
(표 4-2) 노선별, 열차등급별 표본크기=52,74,1
(표 4-3) 조사역별 열차등급별 표본크기=53,75,1
(표 4-4) 서비스 평가 항목 및 지표별 요약=54,76,1
(그림 1-1) 연구 수행체계=4,26,1